• 최종편집 2024-02-2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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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통과 현대를 잇는 향 문화를 만들어가는 기업, 인센스월드
    코로나19를 거치면서 고립된 사람들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새로운 취미들이 주목받고 있다. 불멍이나 요가, 명상 등을 즐기는 트렌드가 자리 잡았고 이와 함께 향을 즐기는 ‘인센스’ 문화가 점차 대중화되었다. 인센스 문화를 인도나 일본에서만 대중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도 오래전부터 문화적 향유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흔하였다.   고려 시대 유물인 청자 향로를 보면 우리 선조의 향 문화를 짐작할 수 있다. 향로는 향을 피우는 도구인데, 몸체에 향을 피우면 뚜껑 내부 구멍을 통해 향이 빠져나가 종교 행사, 국가행사뿐만 아니라 개인 일상생활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고려 문인 이규보는 동국이상국집에 ‘향을 피우는 가운데 돌솥에 차를 달여 마시며 귤을 먹는’ 상황을 글로 묘사한 적도 있으며 최근 인기 있는 전통 사극 <고려거란전쟁>에서도 향로를 피우고 있는 장면이 등장한다.   인센스월드는 우리 땅에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향을 즐기는 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이다. 한국 전통 선향 제조 기법을 활용하여 현대적 방향제로서 인센스 스틱을 개발하는 인센스월드 손성현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인센스월드 손성현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인센스월드는 누구나 일상에서 향을 즐기는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2대째 가업을 승계하여 28년 동안 이어져 왔다. 30여 년 전까지만 해도 향을 대중적으로 즐기는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그동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트렌드한 인센스를 판매, 유통하고 있다.   인센스가 단순히 제사를 위해 쓰이는 것이 아니라 방향제로 쓰이고 즐기기 위해서 7년 전 국내 인센스 업계 최초로 안정성 신고를 완료하였고 OEM/ODM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국내 인센스 브랜드 90% 제조를 책임지고 있다.   온라인 시장서 먼저 유통을 선점하여 차차 늘려 현재는 전통문화 거리인 인사동 쌈지길 내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자사에서는 이미 일본에서 검증된 좋은 제품을 생산하는 곳과 일찍이 MOU를 맺어 차별화된 인센스를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주요 상품에 대해 소개해달라 대표 제품은 ‘우리집 작은 정원 6종 인센스 스틱’이다. 초기부터 와디즈 펀딩을 통해 시작하며 동반 성장을 이루어 냈다. 국내 인센스 부문 최대 펀딩률, 억대 펀딩을 달성하여 와디즈 어워즈와 서울 어워드까지 수상하였다.   자사에서는 현대인이 가장 신경 쓰는 ‘안전성’에 초점을 맞추어 향나무와 약재 등 순수 천연 원료를 주성분으로 한 인센스를 생산하고 있다. 함유 금지 물질인 MIT, CMIT 등은 철저하게 배제하여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 제품 신고를 하고 향균 효과 또한 검증 되었다. 인센스 제품을 사용하면 연기나 가루 떨어짐이 사용 편의성을 해한다는 문제가 있는데 이 부분을 전체적으로 개선하여 차별성을 두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으로는 종이를 태우면서 향을 즐길 수 있는 페이퍼 인센스, 오르골 인센스 등을 판매하고 있다. 페이퍼 인센스는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처리된 종이가 7분 동안 천천히 타는 것을 보며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그 외에 반려동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캣닢이 함유된 인센스를 협력사와 함께 개발하여생산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성이 있다면 현재 기술, 기계, 제품 다방면으로 특허 출원하고 있으며 제2공장도 상반기에 완공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 좋은 제품,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3월에는 6개월 간 옹기 석사(믹비)와 협업하여 만든 신제품 ‘부뚜막 인센스 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 임금님표 이천쌀의 쌀겨로 만든 업사이클링 제품인 구수한 쌀향과 옹기토로 만든 부뚜막 인센스 홀더는 인센스 스틱, 콘, 팔로산토, 가루 등 다양한 타입 인센스를 올인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편의성을 많이 개선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앞으로 인센스월드는 향을 누구나 안전하게 즐기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통의 향을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대중화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함께 대한민국의 ‘향’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다. 가능하다면 이천 문화예술단지에서 향 축제를 열어 모두 함께 즐기는 자리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 CEO
    2024-02-23
  •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신호 분석 및 알고리즘 처리 전문 기업, ㈜포토메카닉
    로봇이나 반도체 분야에는 모션제어기를 통한 진동 제어가 필수다. 특히 반도체의 경우 대부분의 부품이 매우 작은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 컨트롤러가 움직이며 발생하는 미세한 진동에도 여러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에 진동 저감을 위한 설비에도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포토메카닉은 이러한 진동, 반진동 분야에 핵심적인 기술력을 갖춘 신호 분석 및 알고리즘 처리 전문 기업이다. 반진동장치(Anti-Vibration System), 헤드램프모듈(Smart Head Lamp LDM), 신호측정 및 분석용 소프트웨어(Measurement & Analysis S/W) 등 알고리즘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기존 해외 기업들이 점유하고 있던 산업에 한국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향후 진동, 반진동 분야를 넘어 신호를 분석해 알고리즘으로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국내에 구현하겠다는 포토메카닉 김종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포토메카닉 김종수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포토메카닉은 2016년 설립한 모터 기반의 생산∙검사장비에 적용되는 검사장비 신호 측정 및 분석 전문 기업이다. 진동 측정 및 반진동 기술, 신호 처리와 분석을 통한 정밀 제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 등을 생산하는 장비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통합 솔루션 AVS(Anti Vibration System)를 최초로 개발하기도 했다.   자사는 창의적 인재의 역량관리를 통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갖추고 고객사의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 파트너가 되어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한다. 항상 많은 분들과 함께 동행 할 수 있는 진실한 파트너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주력사업 및 차별점은 무엇인지 포토메카닉은 레이저 응용분야, 영상처리 분야, 광 신호 측정 및 분석, 정밀기계 신호 분석 및 제어분야를 주력으로 하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 분야의 정밀 장비의 신호 측정 및 제어 분야, 차세대 상용차 헤드램프의 광원 분석 및 제어 모듈 분야, 방위산업 및 산업기계분야의 진동 측정 및 반 진동 처리 기술, 스마트팩토리용 HMI 엔지니어링 분야의 기술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자사가 주력으로 하고 있는 아이템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로봇 관련된 분야에서의 센서를 만들고 그 센서를 통해서 받아들인 데이터를 이용해 AI 기반으로 처리하는 부분까지 담당하고 있다. 단순하게 진동 측정과 반진동만 제어하는 것이 아니다. 진동 측정 관련된 센서를 만들고 그 진동 측정을 통해서 단순하게 AI나 예지 버전에서 끝내지 않고 AI로 분석을 하고 학습을 시킨다. 그 다음 예지 보조를 적용할 수도 있고 이 기술을 통해서 반진동까지 처리할 수 있는, 보다 확장된 상태의 측정한 진동 데이터를 이용해서 진동을 없애주는 소프트웨어까지 구현하는 것이라 보면 된다.   일반적인 진동 센서를 다루는 기업은 적지 않은 편이다. 진동 센서를 만들고 측정 분석하는 시장은 국내에 기본적으로 토목건축, 일반 산업기계 쪽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포토메카닉은 처음부터 반도체 분야로 방향을 잡았다. 이 분야에 확실한 니즈를 알고 있었기에 반도체 장비, 로봇이나 디스플레이 장비 쪽에서의 진동을 측정 및 분석하고, 이를 넘어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진동까지 확장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었다. 특히 앞으로의 모든 시스템들은 점점 고도화될 것이고 더욱 정밀화되고 있는데 이를 당장 해소할 수 있는 국내 기술이 없는 상황이다. 포토메카닉은 이러한 솔루션을 구축하고자 한다.   향후 목표는 무엇인지 현재의 포토메카닉은 진동, 반진동과 관련된 사업이 주를 이루다보니 진동, 반진동 전문 기업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자사는 사실 모든 신호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추출한 데이터를 이용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신호 처리 전문 기업을 방향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이미지를 공고히 하는 것이 하나의 목표다.   또한, 국내에서는 아직까지도 어떤 신호를 분석하고 이를 알고리즘 처리하는 기술을 상용화한 기업이 많지 않다. 보통 하드웨어 기반인 경우가 대다수인데, 순수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판매하거나 소프트웨어 판매하는 기업은 많지 않다. 이에 자사는 아직 개척되지 않은 이 분야에 특화된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이스라엘이나 미국의 경우에는 IT기반의 솔루션이 인더스트리에 적용돼서 많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를 국내에도 구현할 수 있도록 포토메카닉이 그 선두주자로 나아가겠다.
    • CEO
    2024-02-23
  • 내 몸에 알맞은 매트리스를 찾아주는 기업, 슬립시티
    사람의 하루는 아침에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침대에 누울 때부터 시작한다는 말이 있다. 즉, 잠을 자면서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것에서부터 그다음 날 컨디션이 좌우된다는 뜻이다. 인간은 수면을 통해서 피로 물질을 제거하고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충분한 수면 시간은 인간에게 매우 중요하므로 하루 7시간에서 9시간 정도 방해받지 않고 깊이 잠들 수 있어야 한다. 수면의 질에서 시간보다 더 중요한 것은 편안하고 깊게 잠드는 것인데, 이때 뇌척수액은 느슨해진 뇌 구조 곳곳을 다니며 치매 원인 물질로 알려진 베타 아밀로이드를 씻어낸다.   수면이 중요한 현대 시대에서 슬립시티는 편안한 숙면을 할 수 있도록 개개인별로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좋은 수면 습관을 선사하여 삶의 질을 높여주고자 하는 슬립시티 홍창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슬립시티 홍창균 대표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슬립시티는 미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공식적으로 수입하여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국에서도 온돌보다 침대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프리미엄 침구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현재 수입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들은 템퍼페딕, 씰리, 스턴스앤포스터, 썰타, 스프링에어, 브랜트우드홈 등이 있다. 미국에서는 매트리스 브랜드들이 대부분 10년의 AS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판매할 때도 이와 동일하게 파격적으로 10년 보증을 제공하고 있다.   매트리스 AS란 수선이 아니라 조건에 부합할 경우 교환을 해주는 것이다. 실제로 교환 조건에 부합하지 않지만 사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이러한 AS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기술력이 좋은 매트리스 공장과 제휴를 맺어 고객의 편의성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슬립시티 홍창균 대표   주력 사업 내용에 대해 소개해 달라 자사에서는 매트리스를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편안한 매트리스를 찾아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무리 비싼 매트리스라도 그 사람의 체형이나 수면 습관에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매트리스가 될 수 없다.   이 부분에 착안하여 자사에서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슬립시트 매트리스는 실제 고객이 체험을 통해 내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모든 매장을 체험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브랜드, 모델, 가격 등 매트리스에 대한 정보를 보지 않고 블라인드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을 통해 자신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면 그에 맞는 전문 교육 과정을 이수한 슬립매니저(Sleep manager)가 체형, 몸컨디션, 수면 습관 등을 고려하여 상세하게 상담을 도와주고 있다. 아울러 고객의 취향과 보유한 매트리스 사이즈에 맞춰 맞춤형 침대 프레임을 제작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성이 있다면 슬립시티는 현재 경기도 4개 직영점과 충청도 2개 지역에 대리점을 두어 체험형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는 전국 어디에서든 몸에 꼭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서울,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지역에 매장을 열려고 준비하고 있다.   한편 프레임 전문 온라인 몰 ‘프레임포유’ 사이트를 오픈 예정이며 자사 브랜드를 론칭하여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뿐만 아니라 그동안 노하우를 가지고 베개와 이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류에게 잠자는 시간이 인생에서 가장 길다고 하는 만큼 그 시간 동안 완전한 치유를 느낄 수 있도록 수면 분야에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 CEO
    2024-02-23
  • 신예 싱어송라이터 찬민, 싱글 ‘LAST PARADE’ 발매
    LAST PARADE 앨범 커버   슈가레코드 소속 주목받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찬민(CHANMIN)이 상반기 발매 예정 EP 선공개 곡이자 첫 싱글 ‘LAST PARADE’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2022년 17세의 나이로 데뷔한 찬민은 작사·작곡·편곡에 믹스마스터까지 셀프 프로듀싱해 발표한 앨범 ‘THEBLUETAPE’의 타이틀 곡 ‘파도’로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등을 통해 소개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올해 상반기 EP 발매를 준비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이번에 공개되는 LAST PARADE는 찬민이 10대의 마지막을 보내는 동안 발표될 EP의 선공개 곡이다. ‘파도’와 마찬가지로 작사·작곡·편곡·연주 전 과정 찬민의 셀프 프로듀싱으로 제작됐다.곡은 ‘끝은 곧 희망이고 새로운 시작’임을 노래한 가사가 인상적이라는 평이다. 찬민은 이 노래에서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세상의 흐름에 순순히 몸을 맡길 것 인지’, ‘벼랑 끝에서 무릎 꿇어도 무너지지 않는 사람이 될 것 인지’라고 말한다. 노래는 가사를 통해 찬민의 고뇌를 캔버스에 다양한 색을 붓질한 듯 중의적이고 섬세하면서도 폭넓게 표현한다.LAST PARADE의 사운드는 락킹하면서도 감성적이고 섬세한 구성으로 됐다. 공허한 신디사이저로 시작해서 읊조리는 듯한 보컬, 어그레시브 한 드럼, 기타 사운드가 곡의 중심으로 어우러진다. 노래 후반부 등장하는 인상적인 스트링 섹션은 곡이 끝난 후에도 입가에 맴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을 그린다.믹싱은 한영애·김연우·모브닝 등 실력파 뮤지션을 담당한 경력이 있는 프로듀서 이은규와 MAMA 어워즈 엔지니어상 수상에 빛나는 감독 고현정이 맡았다. 마스터링은 821사운드가 담당했다. 찬민은 이번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2024년 동안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선보이는 등 자신의 행보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충족할 예정이다.
    • 스포츠/연예
    2024-02-23
  • 세스코, WWF에 지구 환경 보전 기부금 전달
    사진=세스코 제공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가 WWF(World Wildlife Fund, 세계자연기금)에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한 적립금 3639만3200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세스코는 지난 15일 서울 상일동 세스코 터치센터에서 WWF 박민혜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임직원들과 환경 보전 활동 실천 의지를 다졌다.WWF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영리 자연보전기구다. 기후위기 대응을 비롯해 생물다양성 보전·플라스틱 감축 및 오염 방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스코의 기부금은 플라스틱 오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WWF의 ‘imPACT 펀드’에 후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이번 기부금은 세스코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연말까지 진행한 100원 기부 프로그램 ‘100 to the future(백투더퓨처)’로 적립했다. 소비자가 살충제·소독제·주방세제 등으로 구성된 생활위생용품 브랜드 ‘세스코 마이랩(CESCO Mylab)’ 제품을 1개 구매할 때마다 세스코의 환경적립금에 100원씩 적립하는 구조다. 백투더퓨쳐 프로그램의 주축이 된 세스코의 제품군 ‘세스코 마이랩’은 세스코과학연구소의 노하우를 통째로 담은 생활위생용품이다. 기획 단계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패키지를 목표로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 하고, 재활용이 쉬운 부자재를 쓰는 등 전 제품의 ‘재활용 우수등급 획득’을 목표로 성분 하나하나에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는 한편 누구나 전문가처럼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세스코는 연말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사람들도 기부금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이벤트에서 참가자는 백투더퓨처 기부 프로그램을 응원하기만 해도 세스코의 환경적립금에 100원을 적립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총 31만여명이 ‘미래 가능성을 100% 변화’시키자는 세스코의 의지에 동참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을 환경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이끌었다는 평이다.세스코는 "이미 25년 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민해 환경선언문을 발표하는 등 경영활동의 모든 단계에서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탄소배출량 등 환경 지표들을 철저히 관리하는 ESG(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 경영 고도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WWF 또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 등 자연 보전을 위한 대중 인식 제고, 기업 임직원 교육, 연구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자원순환 관점에서 환경을 위한 더 나은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한편, 세스코는 제품 개선에 주력하는 한편 고객에게 △해충방제 △식품안전 △바이러스케어 △시험분석 △수질·공기질 △환경가전 등 환경위생 분야에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사회
    2024-02-23
  • 투썸플레이스, 전년 대비 판매량 120% 기록…2024 스트로베리 시즌 메뉴 인기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선보인 주요 딸기 메뉴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전년 대비 판매량 120%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월 딸기 향이 가득한 정원으로 고객들을 초대하는 ‘웰컴 투 베리 가든(Welcome to Berry Garden)’을 테마로 음료 4종과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 지난 연말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하 스초생)’ 열풍을 이끌며 ‘딸기 맛집’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한 투썸플레이스는 이어진 스트로베리 시즌 제철을 맞아 신선한 생딸기를 듬뿍 넣어 맛은 물론, 화사한 비주얼로 눈까지 즐거운 메뉴들을 선보였다. 이러한 관심에 보답이라도 하듯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4종은 2월 11일 기준 총합 100만잔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저력을 과시했다. 작년에는 46일이 걸린 100만잔 이정표를 단 38일 만에 달성한 것이다. 특히 대표 메뉴 ‘딸기 퐁당 라떼’와 신선한 생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딸기 듬뿍 주스’는 1월 전체 음료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위와 2위를 나란히 차지하며 단숨에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이 중 생딸기를 토핑으로 가득 올려 부드러운 우유와 어우러지는 진한 딸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딸기 퐁당 라떼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45% 늘어 50만잔 넘게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딸기와 화이트 초콜릿, 쿠키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가든 프라페’와 향긋한 우롱 밀크티에 딸기를 더한 ‘스트로베리 가든 밀크티’도 특별한 딸기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어필하며 판매량을 견인했다.딸기 케이크의 판매량 또한 전년 대비 30% 가까이 늘었다.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생딸기 요거트 생크림 바스켓(이하 생딸기 바스켓)’과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 케이크는 고품질의 딸기와 국산 품종인 ‘킹스베리’가 가득 올려져 프리미엄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생딸기 바스켓은 화사한 핑크 체크무늬 상자에 신선한 딸기가 담긴 디자인을 적용, 일반적인 딸기 디저트들 사이에서 색다르고 화려한 비주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었다. 음료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함께 출시한 조각 케이크 제품은 하루 평균 약 3000개씩 판매되는 놀라운 인기를 보였다. ‘딸기의 왕’이라고 불리는 국산 품종 딸기 킹스베리를 듬뿍 올린 킹스베리 가든 타르트는 보다 특별한 딸기 케이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케이크로 각광받았다.한편,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시즌을 맞아 온라인 채널에 공개한 생딸기 바스켓 광고 영상 4편도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누적 조회수 2000만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제품의 맛과 향, 식감 등의 특징을 마치 눈앞에서 직접 체험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묘사하는 ‘시즐(sizzle)’ 방식으로 제작된 각 영상은 6초라는 짧은 순간에 생딸기 바스켓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그대로 담아내 화제를 모았다.투썸플레이스는 "지난 연말 딸기와 초코가 어우러진 ‘스초생 열풍’을 이끌며 ‘딸기 케이크는 투썸’이라는 공식을 증명했다"며, "이러한 호응에 보답하는 의미로 딸기를 주인공으로 선보인 시즌 한정 메뉴들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맛과 비주얼을 모두 잡은 디저트로 달콤한 행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경제
    2024-02-23
  • 예스24 X 이마트24,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 주제로 컬래버 이벤트 진행
    예스24 X 이마트24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 컬래버 이벤트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마트24와 협업한 두 번째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를 3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두 번째 컬래버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에서 책을 더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에 책 속 음식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책장셰프 콘테스트’와 맛있는 음식을 책과 함께 담아낸 ‘일용할 양식’ 도시락 출시 등의 이벤트가 진행된다.먼저 ‘책장셰프 콘테스트’가 진행된다. ‘현실에서 먹어보고 싶은 책 속 음식’ 아이디어를 고객들이 제안하면 대상(1명)·최우수상(5명)·우수상(10명)을 선정하고, 대상 수상작은 예스24와 이마트24가 컬래버 상품으로 제작 및 출시한다. ‘책장셰프 콘테스트’ 대상 수상자에게는 신세계 100만원 상품권을 수여하고, 그 외 수상자들에게도 eBook 리더기 ‘크레마’ 시리즈의 최신 모델 ‘크레마 모티프’와 크레마클럽 365일 이용권, 이마트24 5만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또한, 아이디어 제안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YES상품권 1000원과 이마트24 2000원 할인 쿠폰, ‘오늘의 랜덤 메뉴’로 선정된 주인공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더불어 ‘책장셰프 콘테스트’에 참여한 아이디어를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YES상품권 500원을 증정하는 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추후 예스24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책장셰프 콘테스트’ 중간 투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이어 예스24와 이마트24는 ‘일용할 양식’ 도시락을 출시한다. 마음의 ‘양식’인 책과 ‘양식’ 대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도시락으로, 패키지를 펼치면 예스24 올해의 책 1위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의 일부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눈꽃 치즈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 & 치즈 토마토 파스타’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2월 15일과 20일부터 이마트24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예스24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도둑맞은 집중력’ 도서 구매 시 ‘일용할 양식’ 도시락 교환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일용할 양식’ 도시락 구매 시에도 최대 100만원의 YES상품권을 전원 증정하는 당첨 이벤트가 진행된다.한편, 예스24와 이마트24는 2023년 12월 마케팅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다양한 컬래버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 비즈니스
    2024-02-23
  • 2024 코리아빌드위크, 일산 킨텍스서 성황리에 개최
    코리아빌드위크 포스터   전시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건설과 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다. 건축 기자재와 설계 시공부터 인테리어, 건설기술 및 장비 등 관련 제품과 기술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빌드위크는 코리아빌드를 비롯해 ▲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스마트건설안전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 ▲클린에어엑스포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까지 총 7개 전시가 동시 개최되어 건축 및 건설분야 유관산업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만남의 장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번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건축, 인테리어 수요자들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요 산업 특화 기획관과 실 수요자가 전문가와 1:1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매칭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리아빌드위크를 주최한 메쎄이상 관계자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관련 업계 종사자나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건설이나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비전문가들도 즐겁고 유의미한 시간을 선사해 드릴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코리아빌드위크는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 및 건축 전시회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 TOP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도약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코리아빌드위크는 일산 킨텍스에서 2월 21일부터 24일 토요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 전시
    2024-02-23
  • LA 한국문화원, 안재훈 감독 영화 상영회 개최
    LA 한국문화원 ‘한국 단편문학 애니메이션 시리즈: 안재훈 감독 영화 상영회’ 포스터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연필로 명상하기’는 LA 한국문화원에서 ‘한국 단편문학 애니메이션 시리즈: 안재훈 감독 영화 상영회’가 3월에서 5월에 걸쳐 총 네 차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오는 3월 6일(수) 저녁 7시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수상작 ‘무녀도’를 시작으로 3월 27일(수) ‘소나기’, 4월 17일(수) ‘메밀꽃’·‘운수 좋은 날’·‘봄봄’, 마지막으로 5월 8일(수) ‘소중한 날의 꿈’까지 안 감독의 작품을 3개월에 걸쳐 상영된다. 특히 ‘무녀도’가 상영되는 3월 6일은 행사 개막을 기념해 안재훈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국 최다 학생 수를 자랑하는 명문 캘리포니아주립대학에서도 ‘한국을 담은 애니메이션과 안재훈 감독(Korea animation with Director Jae-Huun Ahn)’ 상영회가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는 안재훈 감독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네 편에 더해 모든 상영회에서 감독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한국을 담은 애니메이션과 안재훈 감독’ 상영회는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샌버나디노 예술 및 문학 대학(College of Arts and Letters at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Bernardino) 주관·주최로 3월 5일(화)부터 8일(금)까지 나흘 간 진행된다. 이번 상영회로 작품을 선보이는 안재훈 감독은 1992년 애니메이터로서 활동을 시작해 ‘히치콕의 어떤 하루(1998)’로 감독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후 ‘뽀롱뽀롱 뽀로로’의 콘티 연출을 맡고 ‘모험왕 장보고’ 등 아동용 어린이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하는 가운데 감독작 ‘순수한 기쁨’을 연이어 공개했으며, ‘관&운’과 ‘그랜드 체이스’ 등 게임과 뮤직비디오의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한 제작을 이어왔다.안재훈 감독은 당시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겨울연가’의 TV 시리즈 애니메이션화와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VA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며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011년에는 안재훈 감독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이자 시대 3부작 중 ‘과거’에 해당하는 작품 ‘소중한 날의 꿈’을 개봉했다. 연이어 한국단편문학 프로젝트로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2014), ‘소나기’(2017), ‘무녀도’(2021)를 개봉했다. 안 감독은 차기작으로 시대 3부작의 ‘현재’인 ‘살아오름: 천년의 동행’과 구병모 작가의 원작 ‘아가미’ 제작을 진행 중이다.정상원 LA 한국문화원 원장은 “한국 단편 문학 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된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시리즈를 미 현지 관객과 교민, 그리고 자라나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해외에서도 저력을 인정받고 있는 감독의 한국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한국 고유의 정서와 전통문화 속 아름다운 색채를 느껴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안 감독과 한국 고유의 빛깔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상영회는 LA 현지인 등을 대상으로 무료 개최될 예정이며, LA 한국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 문화
    2024-02-23
  • 에픽하이, 인스파이어 아레나서 '20주년 앙코르 콘서트' 3월 개최
    에픽하이 20주년 앙코르 콘서트 포스터   국내 대표 얼터너티브 힙합 그룹 에픽하이(Epik High)가 20주년 앙코르 콘서트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12월 15일~17일 3일 간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 연일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는 ‘에픽하이 20주년 콘서트’의 앙코르 공연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와 관객들의 열광적인 반응으로 마무리지었던 지난 콘서트의 감동과 열기를 이어간다.지난 공연에서 에픽하이는 다채로운 세트리스트와 멤버들의 환상적인 케미를 자랑하며 적재적소에 활용한 특수 장치와 화려한 영상 효과, 공간 전체를 활용한 무대 연출을 더해 관객들의 음악적 쾌감을 배가시켰던 만큼,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는 또 어떤 연출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에픽하이가 긴 세월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비결 중 하나인 라이브 공연을 최첨단 공연 전문 아레나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이전보다 훨씬 커진 스케일과 최고의 시설에서 팬들에게 더 큰 감동과 환희를 선사할 예정이다.모히건 인스파이어 관계자는 "이번에 에픽하이가 서게 될 무대인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1만5000석 규모의 국내 최초 다목적 실내 공연장으로 메이어 사운드의 최신 팬서 시스템을 비롯한 세계적 수준의 음향 설비와 무대 시설, 어디서나 최적의 무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객석 디자인, 관객을 위한 편안한 좌석 등을 갖춰 스포츠 전용 시설에서 열리는 이벤트와는 차별화된 더욱 생생하고 감동적인 공연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이번 에픽하이 20주년 앙코르 콘서트 티켓은 20일 오후 6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시작되었으며, 상세 정보는 인터파크 티켓 오픈 공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3월 5일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해 에픽하이 공연 외에도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세계적인 팝 록 밴드 ‘마룬 파이브’의 내한 공연(3월 8일~9일)을 비롯해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과 함께하는 특별 감사 이벤트 ‘인스파이어 살루트(INSPIRE Salute)’(3월 2일), 인천에서 처음 열리는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이벤트 ‘WTT 챔피언스 인천’(3월 27일~31일) 등이 예정돼 있다.
    • 스포츠/연예
    2024-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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