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7(화)

전시
Home >  전시

  • 건국대학교 박종관 교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개최
    건국대 박종관 교수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포스터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박종관 교수(지리학과)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인사아트센터 1층 본전시장에서 예술지리학 비구상 전시회 ‘4 SPHERES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 생명체에 대해 일반인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준비한 ART GEOGEAPHY 개인전이다. ‘4 SPHERES’란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기권, 수권, 암석권, 생물권 등 4개 권역(sphere)을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박 교수의 500호 작품인 ‘100분간의 지구 자전’을 비롯한 30점의 대형 작품이 빛, 물, 땅, 인간 등 4개 주제로 나뉘어 전시된다. 박종관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 ‘당신에게 빛은 어떤 존재인가? 움직이는 물은 추상일까, 구상일까? 비행기에서 지구와 어떤 대화를 나누고 있는가? 인간의 무심한 표정을 깨뜨릴 레드썬은 없는 것일까?’ 와 같은 선문답을 관객들에게 건넨다.박 교수는 “지구에 더 겸손해야 한다. 지구를 살리려면 지금이 데드라인이다. 작품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나눠볼 생각”이라며 “현장 예술을 소재로 한 ‘the EARTH’라는 국제 네트워크도 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 전시
    2024-02-20
  • 한샘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 소개
    코리아빌드 한샘 부스에서 만나볼수 있는 한샘 시그니처 붙박이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약 68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나무와 대리석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Euro300 Origin)’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기 욕실 ‘프리모 화이트(Primo White)’ 등을 선보인다.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제공한다.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보여준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김윤희 전무는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한샘은 최신 트렌드와 업계 1위로서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2-20
  • 문화도시 영등포, ‘예술기술도시어워드 STATION Y’ 개최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건왕)은 1월 24일부터 2월 4일까지 문래동의 STATION Y에서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실험적인 작품들을 전시하는 예술기술도시어워드 ‘STATION Y - 2401240204’를 개최한다.   예술기술도시어워드는 ‘문화도시 영등포’가 2023년 예술기술 융복합 사업으로 추진한 창제작 작품, 창제작 활동, 창제작 공연, 리빙페어 상품 등 결과물을 총망라해서 선보이는 종합 전시행사다. 이번 전시행사에는 총 34명의 예술가가 참여했다. 전시제목 ‘STATION Y - 2401240204’는 예술가들이 1950년대 지어진 폐공장에 새로운 작업을 시도하기 위해 지정한 좌표로, 이번 행사에서는 총 세 가지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첫 번째 섹션은 지난해 10월부터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ARTECH WAVE’를 통해 최종 선정한 작가들이 몇 개월 동안 연구한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다. 아티스트 러봇랩, 엄아롱, 윤장호, 한재석은 생명체 빼고 못 만드는 것이 없다는 문래동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우주까지 감각을 확장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두 번째 섹션은 아두이노와 유니티를 활용해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다채롭게 표현한 22팀의 창작물을 ‘ARTECH INFRA’ 디지털 수장고에서 만나볼 수 있다.마지막으로 영등포를 기반으로 일상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된 작품을 소개하는 영등포 리빙페어 ‘YDP EDITION’에서는 안도현, 최종필 작가의 하이엔드 라인의 오브제를 접할 수 있으며, 공모를 통해 당선된 굿즈 10여 종이 판매된다. 이외에도 전시의 주제를 사운드 비주얼라이제이션 작업으로 재해석한 김동한 작가의 퍼포먼스와 한재석 작가의 특별 공연도 펼쳐져 풍성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전시
    2024-01-31
  • 대웅제약 ‘코스메위크 도쿄 2024’ 참가… 스킨케어·반려동물 헬스케어 제품 선봬
    대웅제약 logo     대웅제약, 일본 최대 국제 화장품 산업 종합 전시회 ‘코스메도쿄’서 단독 부스 운영 대웅제약 이지듀, 이지덤, 에너씨슬 퍼펙트샷 비롯 대웅펫 반려동물 영양제 등 전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은 17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최대 뷰티-헬스케어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COSME TOKYO 2024)’에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스메위크는 국제 B2B 화장품 산업 종합 전시회로 전 세계 18개국에서 75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매년 3만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다. 개최 규모는 물론 △뷰티 △헤어 △바디 △헬스케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제품에 대한 파트너링을 체결할 수 있는 행사로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전 세계 뷰티 3대 강국인 일본 내 이커머스 유통 성공 경험을 토대로 이번 코스메위크에서 온·오프라인 신규 고객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 및 스킨케어 브랜드 ‘이지덤’과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케어 신제품까지 홍보한다. 대웅제약 일본법인 화장품 매출은 이지듀를 비롯해 2021년 일본 진출 이후 2년 연속 150%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지듀’ 제품군은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의 할인 시즌 판매랭킹에서 1위에 오르며 판매 3시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지도를 확산하고 있다. 또한, 대웅제약은 지난해부터 여드름케어 제품 ‘이지덤’을 일본에 출시했다. 박성수 부사장은 “오랜 기간 쌓아온 뷰티헬스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 공급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와의 적극적인 협업과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일본 뷰티헬스케어 인지도를 강화하는 한편, 향후 출시될 우루샷과 퍼펙트샷 신제품을 비롯한 대웅 그룹의 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도 적극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1-24
  • LIG넥스원, UAE 로봇/무인 전문전시회 ‘UMEX 2024’ 참가
    LIG넥스원이 유무인복합체계(MUM-T, Manned-Unmanned Teaming)를 중심으로 현대 전장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로봇·무인 분야의 수출시장 개척에 나섰다.   LIG넥스원이 1월 23일부터 3일간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로봇·무인 분야 전시회 ‘UMEX 2024(Unmanned Systems Exhibition and Conference)’에 참가한다.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대전차 유도무기와 2.75인치 유도로켓을 결합한 현대로템의 무인지상차량(UGV)을 비롯해 무인수상정(해검-III)과 M-Hunter, 수중자율기뢰탐색체,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 등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로봇·무인 시스템을 선보인다.LIG넥스원은 중동을 전략 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UAE와 사우디 등에서 개최되는 방산 전시회에 지속 참여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빠르게 확장 중인 미래전 시장과 관련해 현지 군 관계자들에게 차별화된 국방R&D 역량을 알리고 수출사업 및 기술협력 확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LIG넥스원은 첨단 무기체계 개발사업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군·산·학·연과의 전략적 협력을 기반으로 유무인복합체계 등 미래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투자를 계속해 오고 있다.대표적인 사례가 현대 전장의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무인수상정이다. LIG넥스원이 선보인 무인수상정(해검-Ⅲ)은 전방의 12.7㎜ 중기관총 뿐 아니라 2.75인치 유도로켓 발사대를 탑재하고 있고, 해상상태 4(최대 파고 2.5m)에서 실해역 내항성능시험을 완료해 열악한 해상환경에서도 유인전력 없이 24시간 운용이 가능하다.수중에서 자율주행으로 기뢰탐색을 수행하는 수중자율기뢰탐색체(AUV)는 무인수상정 ‘M-Hunter’와 연동한 임무수행이 가능해 해군의 대기뢰전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도 활주로 없이 수직으로 이착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비행체를 분해해 백팩에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제작해 지형의 제약 없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드론 탑재 공대지 유도탄, 2.75인치 유도로켓, 중거리 보병용 유도무기 현궁, 복합형 안티드론 체계 등 다양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유도무기와 대(對) 드론 시스템을 소개한다.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유무인복합체계를 비롯한 새로운 솔루션이 현대 전장과 국방R&D의 지형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가 큰 폭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미래전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1-23
  • 효성티앤에스 ‘NRF 2024’서 무인결제솔루션 선보여
    효성티앤에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세계 최대 리테일 유통 전시회인 ‘NRF 2024’에서 부스를 운영했다     무인결제솔루션 시장 규모 급성장 중… 2027년에 5조원 손현식 대표 “미국 시장에서 무인계산솔루션 업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   효성티앤에스가 14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린 ‘NRF 2024’에 참가해 최신 무인결제솔루션 ‘JetCheck™’를 선보였다.   NRF는 2013년부터 시작해 매해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리테일 유통 전시회다. 전 세계 10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신기술·신제품을 내세워 유통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효성티앤에스가 이번에 선보인 JetCheck™는 원활한 결제 경험과 매장운영 도움을 제공하는 무인 계산대로, 하드웨어 제조를 포함해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소프트웨어까지 적용한 무인결제솔루션이다.국내, 미국 등 다수 국가에서 ATM 시장 업계선두주자인 효성티앤에스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금융 IT 전문지식을 활용해 무인결제솔루션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국내에서는 2020년부터 신세계, 이마트 등 주요 대형마트 및 CJ 올리브영 등 헬스뷰티 매장에 무인 셀프계산대를 공급하고, 미국에서도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무인결제솔루션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JetCheck™는 매장의 규모나 고객의 니즈에 맞춰 도입할 수 있게끔 C(Cash), X(eXpress), E(Entry) 총 3가지 모델로 나온다.대표 모델인 C는 △현금, 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등 모든 결제 지원 △무게 측정 △멤버십 적립 △매장 프로모션 등의 기능이 포함된 무인계산대다. 다른 모델들은 C에서 기능 및 크기를 축소해 매장 규모에 맞춰 설치가 가능하다.이외에도 효성티앤에스는 리테일기술 전문기업인 신세계아이앤씨와 협력해 만든 AI 비전(AI Vision) 솔루션을 장착한 제품을 선보였다. AI 비전 솔루션은 결제 중 상품 스캔 누락 및 도난 등 비정상적 결제를 사전 예방해준다.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는 “이번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당사의 혁신적인 리테일 솔루션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JetCheck™를 통해 ATM뿐만 아니라 무인결제솔루션 분야에서도 미국 시장에서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결제 분야 컨설팅 조사업체인 RBR에 따르면 글로벌 무인결제솔루션 시장은 매해 급성장하고 있으며, 2027년에는 38억 미국달러(약 5조원)로 규모가 커질 전망이다.효성티앤에스의 중장기 목표는 ATM시장을 넘어 무인결제솔루션 업계에서도 리더가 된다는 것이다. 현금거래 비중이 높은 미국에서 현금거래가 가능한 JetCheck™를 적극 홍보하는 등 전 세계 시장에 맞는 고객 맞춤형 제품을 내세우며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 전시
    2024-01-23

실시간 전시 기사

  • 한샘,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 소개
    코리아빌드 한샘 부스 내 한샘 시그니처 붙박이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샘은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약 68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나무와 대리석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Euro300 Origin)’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기 욕실 ‘프리모 화이트(Primo White)’ 등을 선보였다.아울러 한샘은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보여주는 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진행했다. 부스 방문 고객을 위해선 20일까지 한샘몰에서 코리아빌드 상담 신청을 예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했으며, 부스에서 한샘 인테리어 공사 상담만 해도 사은품을 증정했다. 계약 시에는 금액에 따라 최대 1000만원 할인 혜택과 추가 사은품을 제공했다.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김윤희 전무는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한샘은 최신 트렌드와 업계 1위로서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제품을 선보였다”라며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는데, 고객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과 더불어 예상보다도 더 방문해주시어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 전시
    2024-02-27
  • 디아지오코리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내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 팝업 운영
    디아지오와 맥케이슨이 협업해 선보이는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이하 디아지오)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MCKAYSON)’과 협업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를 16일부터 약 4개월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 정취와 전통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공간으로,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만나 완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스카치위스키를 즐기고 배울 수 있으며, 동시에 맥케이슨의 헤리티지가 담긴 아카이브 존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대표 원단인 할리스티븐슨과 해리스트위드를 사용한 제품들도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스코틀랜드에 가장 많은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스키 주요 4개 지역인 △하일랜드 △스페이사이드 △아일라 △로우랜드에 모두 증류소가 있는 디아지오는 2월 16일 프리 오픈 및 19일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6일까지 약 4개월의 하일랜더 바 팝업 운영 기간 다양한 위스키 경험을 선보인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은 조니워커 라인 4종, 싱글몰트 위스키 4종, 돈훌리오 데킬라 4종으로 구성된 테이스팅 메뉴를 주문해 매장에서 직접 즐길 수 있으며,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또 매장에는 점원이 아닌 전문 바텐더가 직접 소비자들에게 시음하는 위스키에 대해 설명, 위스키를 모르는 사람들도 충분한 정보와 함께 퀄리티 있는 시음을 체험할 수 있다.아울러 오픈 첫 2주간은 하일랜드 지역 대표 위스키인 오반, 달위니 등의 싱글몰트 4종을 소개한다. 이어 3월 1일부터는 카듀, 몰트락, 로즈아일 등 스페이사이드 지역 싱글몰트 위스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 테이스팅 메뉴는 2주마다 변경된다.또한, 조니워커 블루나 돈 훌리오 1942 구매 고객에게는 디아지오와 맥케이슨 두 브랜드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플라스크를 기념품으로 증정하며, 해당 플라스크는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더불어 해시태그 이벤트 참여자들을 위해 5만원 상당의 맥케이슨 볼마커도 한정 수량으로 지급할 예정이다.디아지오는 스카치위스키와 더불어 다양해진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하일랜더 바에서 데킬라 음용법을 소개하는 다양한 세션도 기획하고 있다. 럭셔리 데킬라 ‘돈 훌리오’ 3종과 오스카 시상식 애프터 파티주로 알려진 ‘돈 훌리오 1942’도 바 메뉴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디아지오 바 아카데미 성중용 원장은 “이번에 오픈하는 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의 역사를 품은 두 브랜드가 협업해 선보이는 공간이라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스코틀랜드 위스키는 깊은 풍미, 균형 잡힌 풍부한 맛과 특징이 있는 만큼 하일랜더 바에 방문한 고객들은 희귀한 증류소의 원액을 포함해 기존 위스키와 차별화된 풍미를 가진 싱글몰트 위스키 등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맥케이슨 임재영 전무 또한 “스코틀랜드의 역사와 함께하는 디아지오와 함께 협업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골프는 그 시작부터 위스키와 깊은 관계가 있는 만큼, 골프와 위스키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팝업 공간인 하일랜더 바에서 더 많은 고객이 골프와 위스키의 발상지인 스코틀랜드의 정취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한편, 디아지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증류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조니워커, 라가불린, 탈리스커 등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맥케이슨은 스코틀랜드의 유산을 바탕으로 트렌디함을 더한 스코틀랜드 클래식 골프웨어로, 가치와 매너를 중요시하는 골퍼들에게 하이엔드 스타일을 제안하고, 자신감, 위트, 유연한 골퍼의 정신을 전달하는 브랜드다.
    • 전시
    2024-02-26
  •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Future Wide Open : 2023 신기술기반 장애예술’ 쇼케이스 선보여
    ‘Future Wide Open’ 포스터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장애예술과 기술이 어떻게 조우할 수 있을지 끝없이 고민하고 도전했던 여정을 ‘Future Wide Open’ 쇼케이스에서 선보였다고 밝혔다.    ‘Future Wide Open : 2023 신기술기반 장애예술 창작실험실’(이하 Future Wide Open 2023)은 장애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동시대를 고찰하고, 예술의 지평을 확대하고자 시작됐다. 2023년 9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약 6개월간 장애감수성 및 장애감각을 주제로 기술융합 장애예술 작품개발을 다각도로 지원했으며, 장애예술인의 표현력 제고를 위한 신기술 창작도구를 개발했다.이번 쇼케이스는 참여 예술인의 고유한 감각세계를 드러내는 작품과 저명한 해외 초청작, 확장된 시선의 창작도구, 융복합 장애예술의 담론을 형성하는 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Future Wide Open 2023에 참여한 예술인들은 기술을 탐구하는 ‘신기술활용 워크숍’과 주제의식을 고민하는 ‘창·제작 멘토링’을 통해 작품을 발전시켰다. 보기엔 익숙하면서도 다루기엔 낯선 기술이 장애예술과 어떻게 조우할 수 있을지 끝없이 고민하고 도전하는 시간으로 과정에 가치를 두고, 개별성과 다양성을 존중하며, 서로 도우며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으며, 총 10개 프로젝트의 과정과 결과를 선보이는 쇼케이스를 마련했다.또한, Future Wide Open 2023은 기술융합 장애예술 창작 과정을 공유했다. ‘모두에게 열려있는’이라는 의미의 ‘Wide Open’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Future’를 더한 ‘Future Wide Open’은 누구나 제약 없이 실험하고 창작하는 미래를 기대한다.첫 번째 ‘Future’ 섹션에서는 미래 가능성을 탐구한다. 참여 예술인의 다채로운 작품과 그들이 감각하는 고유한 세계를 통해 장애예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두 번째 ‘Wide’는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는 섹션으로, 저명한 해외 초청 작품과 창작도구의 개발 과정을 선보임으로써 신기술기반 장애예술의 확장된 시선과 방법을 보여준다.마지막으로 ‘Open’은 지속 가능성을 도모하는 섹션으로, 융합 장애예술 담론을 형성한다. 누구나 들어와 탐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관람객을 초대하는 토크로 진행됐다. 23일에는 전맹 미술 감상자 시라토리 겐지(白鳥建ニ)와 함께하는 감상 워크숍 ‘보이지 않을 때 볼 수 있는 것’과 라운드 테이블 ‘보이지 않는 너머를 함께 이야기 하다’를 진행했으며, 24일에는 참여 예술인과 테크 메이트 및 멘토가 함께하는 ‘기술로 감각하는 장애예술’ 라운드 테이블이 진행됐다.  더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전시
    2024-02-26
  • 디스트릭트 '아르떼뮤지엄',두바이 정식 개관…해외 개관 네 번째
    아르떼뮤지엄 두바이 전시 작품 ‘가든 ‘라이트 오브 두바이’(GARDEN ‘LIGHT OF DUBAI’)’   디지털 디자인 산업을 선도하는 디스트릭트가 제작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이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2월 19일(현지시각) 정식 개관했다고 밝혔다.    아르떼뮤지엄은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이라는 주제를 다감각적으로 풀어내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약 640만 명의 관람객과 만나며 글로벌 전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아트 전시관이자 디스트릭트의 혁신적인 기술과 미감이 결합된 공간으로, 국내에는 제주·여수·강릉에 위치해 있으며 매년 약 20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두바이몰 2층에 약 900평 규모로 마련된 ‘아르떼뮤지엄 두바이(ARTE MUSEUM DUBAI)’는 한국에서 인기를 끈 작품들과 두바이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신작을 포함해 총 14개의 고품격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개관은 아시아와 미국에 이어 중동 지역 첫 진출이며, 해외에서는 네 번째로 선보이는 상설 전시다.아르떼뮤지엄 두바이는 기획 전시 공간인 ‘GARDEN’에 두바이의 도시 경관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라이트 오브 두바이(LIGHT OF DUBAI)를 전시하며, 사막의 절경과 지역을 대표하는 동물들을 모티브로 한 참여형 전시 △라이브 캔버스 ‘데저트’(LIVE CANVAS ‘DESERT’)를 새롭게 공개한다. 이외에 국내외에서 사랑받은 △비치 ‘오로라’(BEACH ‘AURORA’) △플라워 ‘카멜리아’(FLOWER ‘CAMELLIA’) 등 총 14개의 작품을 선보인다.아울러 아르떼뮤지엄은 세계적인 음악감독 장영규가 제작한 감각적인 사운드와 프랑스 최고의 조향 학교 GIP (Grasse Institute of Perfumery)의 수석 교수 겸 조향사 Marianne Nawrocki Sabatier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향기로 관람객에게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선사한다.디스트릭트 이성호 대표는 "두바이는 아랍에미리트 최대 도시이자, 세계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마천루 ‘부르즈 할리파(Burj Khalifa)’와 세계 최고 높이의 대관람차 ‘아인 두바이(Ain Dubai)’를 포함한 세계적인 랜드마크가 집결된 관광 명소다. 특히 연간 1억 명 이상이 방문하는 두바이몰은 관광 및 유통 산업의 중심지로, 아르떼뮤지엄 두바이는 이곳에 입점함으로써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독특하고 차별화된 몰입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어 “세계 각지에서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아르떼뮤지엄을 중동 지역에도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고, 시각, 청각, 후각을 아우르는 가상의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아르떼뮤지엄의 독보적인 경험이 두바이 시민과 전 세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르떼뮤지엄 두바이의 입장권 가격은 평일 성인 기준 109디르함(AED)부터며, 티켓 구매처와 전시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르떼뮤지엄 두바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편, 디스트릭트는 이번 두바이 개관에 이어 올해 2분기 중 부산 영도에 국내 네 번째 전시관 ‘아르떼뮤지엄 부산’을 개관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약 20개의 아르떼뮤지엄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전시
    2024-02-26
  • 2024 코리아빌드위크, 일산 킨텍스서 성황리에 개최
    코리아빌드위크 포스터   전시 전문 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2024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기술을 중심으로 건설과 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다. 건축 기자재와 설계 시공부터 인테리어, 건설기술 및 장비 등 관련 제품과 기술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리아빌드위크는 코리아빌드를 비롯해 ▲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스마트건설안전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 ▲클린에어엑스포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까지 총 7개 전시가 동시 개최되어 건축 및 건설분야 유관산업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만남의 장을 선사한다.   아울러 이번 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건축, 인테리어 수요자들의 니즈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요 산업 특화 기획관과 실 수요자가 전문가와 1:1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매칭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리아빌드위크를 주최한 메쎄이상 관계자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관련 업계 종사자나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건설이나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비전문가들도 즐겁고 유의미한 시간을 선사해 드릴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코리아빌드위크는 대한민국 최고의 건설 및 건축 전시회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 TOP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로 도약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코리아빌드위크는 일산 킨텍스에서 2월 21일부터 24일 토요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 전시
    2024-02-23
  • 국제모피연맹, 오는 3월 ‘2024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 개최
    2023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 전시장   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이하 IFF)이 ‘2024 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The International Fur & Leather Expo 2024, Seoul)’를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서울국제모피&가죽박람회는 글로벌 유명 모피 및 가죽 업체들과 국내 모피 및 가죽 패션 산업 전문가들 간 유기적 네트워킹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이다. 지난해 행사에는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튀르키예, 중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에서 30여 업체들이 참가해 국내 유명 백화점, 패션업체, 독립 부티크 바이어와 패션 인플루언서, 트렌디한 디자이너 등과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다. IFF는 올해 더 많은 수의 열성적인 전시업체를 수용하기 위해 전시 면적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류, 트림, 모피 액세서리, 세이블, 밍크, 친칠라, 폭스, 가죽 액세서리, 시어링 재킷 등을 포함해 광범위한 제품을 선보이는 매혹적인 쇼케이스가 펼쳐질 전망이다.올해 전시회에는 △캐나다에서 설립된 뒤 북미 최대 시어링 유통업체로 거듭난 4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HiSo’ △유럽 최대 모피 의류 제조업체 및 생산업체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Manakas Frankfurt’ △글로벌 모피 트렌드를 선도하며 철저한 맞춤형 품질 생산하는 ‘SHAKY’ △그리스 시아티스타에서 론칭한 지속 가능 퍼마크 인증 브랜드 ‘MΛNZΛRI’ △이탈리아 장인정신이 깃든 럭셔리 모피 전문 업체 PADOVAFURS 그룹의 ‘BUN’, ‘Tosato 1928’ 2개 브랜드 등이 참가해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IFF는 "모피 박람회는 패션 업계 전문가와 교류하고, 해외 시장을 탐구하며, 전 세계 장인의 모피 및 가죽 제품을 감상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박람회장을 찾을 경우 방문객이든 구매자이든 관계없이 수많은 국제 제조 및 소매업체와 수익성 있고 꾸준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한편,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 후 전시회 참관이 가능한 배지를 받아야 가능하다. 공간이 제한적이라 빠르게 등록해야만 참관할 수 있으며, IFF 박람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2024년 박람회 관련 소식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 전시
    2024-02-22
  • 아토팜,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 개최
    사진=아토팜 제공   네오팜(대표 김양수)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환경에 대한 아이들의 꾸밈없는 순수함과 상상력이 표현된 그림 작품을 공모하는 제4회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는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아토팜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아이러브그린’ 캠페인의 하나로, 올해는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을 공모 주제로 해 최근 기후 변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꿀벌에 대한 인식 개선을 이끌 계획이다.응모 기간은 2월 13일(화)부터 3월 27일(수)까지이며, 전국 어린이 중 유치부(2017~2021년생)와 초등부 저학년(2014~2016년생)으로 나눠서 응모할 수 있다. 개인 혹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미술학원 등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꿀벌과 함께하는 환상 여행’이라는 주제에 맞게 8절지에 그린 그림은 아이 그림 플랫폼 ‘리틀피카소’의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수상 작품은 총 67점을 선정할 예정이며 주제의 표현력, 작품의 창의력, 아이의 순수성을 기준으로 심사된다. 부문별로 유치부와 초등부는 동일한 비율로 선발하나, 대상에 한해서는 유치부, 초등부 구분 없이 블라인드 심사로 진행한다. 수상작은 4월 9일 발표 예정이다.대상에 선정된 어린이에게는 장학금 100만원, 상장, 공모작 굿즈와 함께 해당 작품이 아토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되는 영예가 주어진다. 최우수상 2인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3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주어지며,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 원과 상장, 작품 굿즈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상상화가상 2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물품 및 세제·유연제 세트와 작품 굿즈, 그린화가상 40인에게는 아토팜 키즈 본품과 작품 굿즈를 증정한다. 또 참여만 해도 공식몰 네오팜숍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토팜 ‘아이러브그린’ 공식 인스타그램 및 아토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또한, 아토팜은 이번 그림대회와 발맞춰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꿀벌의 날인 5월 20일에 맞춰 그림대회 참여자 수에 따라 기부금 및 제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온·오프라인 전시회도 선보이며 작품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방침이다.아토팜 측은 "생태계 보전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꿀벌을 주제로 선정해 꿀벌 살리기 및 환경 보전을 위해 ‘그린 그림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꿀벌 살리기 동참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및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한편, 아토팜은 2019년부터 친환경 캠페인 ‘아이러브그린’을 전개하고 있다. 민감한 아이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어린이 친환경 ‘그린 그림대회’는 2021년부터 매년 개최했으며, 2022년에는 꾸준한 아동 후원 공로를 인정받아 ‘2022 서울 후원 감사의 날’ 시상식에서 결연사업 유공기업 서울시장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전시
    2024-02-21
  • 커즈, CGV와 함께한 미디어아트 ‘시네마틱 가든’ 공개
    미디어아트 그룹 커즈(CUZ)가 CGV 용산아이파크몰의 리뉴얼을 기념해 제작한 '시네마틱 가든(Cinematic Garden)’ 콘셉트의 미디어아트   미디어아트 기업 커즈(대표 진실)는 CGV 용산아이파크몰 리뉴얼을 기념해 ‘시네마틱 가든(Cinematic Garden)’ 콘셉트의 미디어아트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CGV 용산 아이파크몰 로비 내부에는 13개의 미디어가 연동돼 방문객에게 초현실적인 ‘시네마틱 가든’에 초대받은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시네마틱 가든’ 콘셉트는 영화 테마의 정원을 구성해 극장 로비를 아름답게 환기시키며, 각각 분리된 개별 미디어가 마치 하나의 미디어처럼 연결돼 보이는 연출이 특징이다. 아울러 영화 촬영 현장과 영화관의 인물들을 조각상으로 재현하고, 빛의 고래를 활용해 모든 미디어가 한 번에 동기화돼 보이는 극적인 장면을 연출했다.또한, 정원의 식물과 기둥, 프레임을 활용해 입체적인 표현을 구현하고 아나모픽 착시를 통해 미디어 안으로 또 다른 공간이 있는 듯한 효과를 줬다. 고래의 움직임으로 인해 일어난 바람은 전체적인 테마의 전환과 함께 컬러와 조명의 변화를 일으켜 포토제닉한 순간을 만들어낸다.진실 커즈 대표는 “영화관을 찾는 이들에게 영화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시네마틱 가든’을 통해 로비에서 새로운 시각적인 감동과 리뉴얼된 공간에서의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해 새단장한 CGV 용산아이파크몰이 상징적인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작품은 오직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그니처 콘텐츠로, CGV 용산 아이파크몰 6층과 7층이 연결된 로비 공간에서 전시된다.
    • 전시
    2024-02-21
  • 건국대학교 박종관 교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개최
    건국대 박종관 교수의 예술지리학 전시회 ‘4 SPHERES 展’ 포스터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박종관 교수(지리학과)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인사아트센터 1층 본전시장에서 예술지리학 비구상 전시회 ‘4 SPHERES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구 생명체에 대해 일반인들과 함께 공감하기 위해 준비한 ART GEOGEAPHY 개인전이다. ‘4 SPHERES’란 지구를 구성하고 있는 기권, 수권, 암석권, 생물권 등 4개 권역(sphere)을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박 교수의 500호 작품인 ‘100분간의 지구 자전’을 비롯한 30점의 대형 작품이 빛, 물, 땅, 인간 등 4개 주제로 나뉘어 전시된다. 박종관 교수는 이번 전시에서 ‘당신에게 빛은 어떤 존재인가? 움직이는 물은 추상일까, 구상일까? 비행기에서 지구와 어떤 대화를 나누고 있는가? 인간의 무심한 표정을 깨뜨릴 레드썬은 없는 것일까?’ 와 같은 선문답을 관객들에게 건넨다.박 교수는 “지구에 더 겸손해야 한다. 지구를 살리려면 지금이 데드라인이다. 작품을 통해 이런 메시지를 대중들과 적극적으로 나눠볼 생각”이라며 “현장 예술을 소재로 한 ‘the EARTH’라는 국제 네트워크도 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 전시
    2024-02-20
  • 한샘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부엌·욕실·수납 신상품 소개
    코리아빌드 한샘 부스에서 만나볼수 있는 한샘 시그니처 붙박이장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이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부엌·욕실·수납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한샘은 8월에도 코리아빌드에 참여해 총 14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는 40개의 한샘 리하우스 대리점이 부스에 참여해 전시와 전문 상담을 진행한다.이번 박람회에서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225㎡(약 68평)의 부스를 마련하고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 △나무와 대리석 등 천연 소재의 질감과 패턴을 그대로 재현한 서재형 부엌 ‘유로300 오리진(Euro300 Origin)’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의 인기 욕실 ‘프리모 화이트(Primo White)’ 등을 선보인다.맞춤형 인테리어 상담도 제공한다. 홈 인테리어 전문가 RD(Rehaus Designer)가 상담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부엌과 욕실, 수납, 건재 등을 제안하고, 3D 설계 프로그램 ‘홈플래너’로 인테리어 공사 후 변화된 집의 모습을 미리 보여준다.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장 김윤희 전무는 “이번 코리아빌드에서 한샘은 최신 트렌드와 업계 1위로서의 노하우가 반영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맞춤형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니 고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전시
    2024-02-20
비밀번호 :
User-agent: * Disallow: /nad/ Disallow: /member/ Disallow: /modules/ Disallow: /plug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