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유일한 바디핏 전문 토탈케어 클리닉 운동센터 ‘리커버리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근골격계 질환들은 삶의 범위를 축소시키고 활동을 제약한다. 그래서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척추질환, 일자목, 거북목, 척추측만증 등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범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개선할 운동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무턱대고 남들이 좋다고 하는 운동만 따라가다가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 무엇보다 내 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내 몸에 맞는 운동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측면에서 일산 ‘리커버리온’ 임현수 원장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바른 자세와 정확한 운동법을 알려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임현수 원장은 과거 강남 도수치료 병원 출신 원장으로서 대형병원의 도수치료 및 재활치료부터 KBS, YTN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는 등 오랜 기간 전문 분야에서 무수한 경험을 해온 전문가다.

 

임현수 원장과 더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기위해 일산에 위치한 ‘리커버리온’ 필라테스 센터를 찾아가보았다.

 

일산 필라테스, 일산 도수치료, 일산 체형교정, 일산 척추교정 리커버리온 임현수 원장

리커버리온 센터는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리커버리온은 일산 유일한 프라이빗 클리닉 센터이다. 모든 케어는 개별로 진행하며 치료사, 심리사, 운동사 등의 전문가 팀으로 이뤄져 있어 매번 같은 운동 치료가 아닌 각자의 몸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필라테스 센터이자 토탈케어 클리닉 운동센터이다.

 

운동선수부터 일반인까지 체형교정이나 재활운동, 통증완화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방문하실 수 있는 공간이다.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의 건강을 책임지고자 클리닉 개념을 도입한 리커버리온을 시작했다.

 

필라테스, 체형교정, 다이어트, 통증, 재활 등 바디핏을 1대1 토탈 집중 관리 및 케어를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운동센터로서 강남 도수치료 병원 출신, 국내 최고의 재활병원 출신 치료사, 최고의 스포츠 의학 병원 출신 운동사 선생님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리커버리온은 1:1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집중도 높은 관리를 해드리고 있다. 상담을 통해 불편하거나 통증을 겪고 있는 부위를 먼저 파악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그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런 맞춤형 방식은 치료 효과가 높아 회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산 필라테스, 일산 도수치료, 일산 체형교정, 일산 척추교정, 일산 다이어트 리커버리온 센터 내부 모습

리커버리온의 운동 프로그램과 공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리커버리온은 도수케어와 보행, 웨이트, 고주파, 필라테스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토탈 시스템을 자랑한다. 통증 없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회원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순차적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에게 상담을 통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한다. 평소 생활습관 등 체크를 통해 틀어짐의 원인인 생활습관 개선과 본인의 몸 상태에 대한 인지정도를 파악한다. 자신의 몸 변화의 시작은 인지가 첫 번째라고 생각한다.

 

체형 평가 후 정확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원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한 현재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고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를 통해 회원들 본인의 몸에 필요한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후 교정된 체형과 사라진 통증을 계속해서 본인 스스로 지속 가능하게 해주는 방법 또한 티칭해주고 있다.

 

힐링(healing)룸 경우 고주파와 도수치료를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특히 고주파 같은 경우 여성들에게는 여성호르몬으로 인한 셀롤라이트 제거에 가장 효과적이다.

 

코어(core)룸 같은 경우 1대1 필라테스 수업을 받는 공간이다. 회원의 도수치료를 먼저 진행한 도수 케어 선생님이 필라테스 선생님에게 회원의 몸 상태를 알려주고 그에 따라 개인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웨이트(weight)룸도 있다. 필라테스를 통한 속 근육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겉 근육도 웨이트를 통해 함께 만들어줘야 좋다. 물론 웨이트도 1대1 수업으로 PT 전문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리커버리온의 프로그램은 교정부터 운동으로 바로 이어지는 올인원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 들이 배치되어 체계적이고 정확한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산 필라테스, 일산 도수치료, 일산 체형교정, 일산 척추교정, 일산 다이어트 리커버리온 내부 모습

체형교정이나 재활운동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직 많은 것 같다.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좋지 않은 생활습관으로 몸이 조금씩은 틀어져 있다. 하지만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엔 이를 인식하지 못한다. 통증이 발생되어야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다. 체형교정이나 재활운동은 통증이 있어야만 받는 것이 아니다.

 

예방차원에서 진단받고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관리를 받아야 한다. 특히 수술이나 사고 이후엔 더욱이 재활운동이 필요하다. 하지만 그 전에 자기 몸을 제대로 파악하고 몸 상태를 인식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단순히 운동 1시간으로는 몸이 나아질 수 없으니 생활습관이나 패턴을 바꾸고 관리방법을 배워야 한다. 따라서 저희는 회원들에게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생활 중 가능한 관리법을 가르쳐드리며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외국에선 이미 예방의학, 대체의학, 자연의학을 중시하고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에선 이런 의학들의 인식이 적다. 물론 우리나라엔 최첨단 의료기술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이다. 그러므로 질병에 도래하기 전에 먼저 예방적이고 대체적인 의료를 통해 스스로 건강을 가꿀 수 있는 시민의식이 자리 잡기를 바란다.

 

이에 리커버리온 센터는 예약제로 운영해 오로지 회원들을 위해 투자하고 있으며, 필라테스, 체형교정, 다이어트, 통증, 재활, 척추/전신교정, 도수 케어, 고주파, 운동처방과 PT 등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치료의 메커니즘은 외국 선진국 통합의학시스템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이다.

 

요즘 많은 직장인들이 바쁜 사회 생활 때문에 몸에 작은 통증 하나 정도는 느끼며 생활하고 있다. 하지만 작은 통증이 추후 큰 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확실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을 느낀다면 일산에 위치한 리커버리온 센터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본 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