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국내산 쌀로 빵을 만드는 건강하고 맛있는 ‘봄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에 대한 고민은 전 세계적으로 같은 흐름 속에 있다. 특히 먹거리 같은 경우는 내 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식재료, 믿을 수 있는 원료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 면역력 문제로 인해 밀가루나 유제품 등의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그렇기에 글루텐 프리나 비건 제품에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수제 쌀 찐빵 ‘봄빵’은 밀가루나 유제품등을 먹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100% 국내산 쌀로 빵을 만들어 제공하며, 건강한 재료들로 맛있는 빵을 만들어 판매하는 정현준 대표와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SBS 생방송 투데이 대박신화 어느 날 방송분 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봄빵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다.

 

저희 봄빵은 국내산 쌀, 유기농 밀가루, 신안 천일염만을 고집하여 100% 쌀로 빵을 만들고 있으며 담백한 맛을 내는 쌀에 흑미, 쑥, 자색고구마, 단호박 등 다른 재료가 어우러진 맛으로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봄빵은 천천히 시간을 두고 스팀 공법으로 쪄내는 것이 특징인데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쌀이 가진 풍미와 식감을 살려주는 것은 물론 시간이 지나도 촉촉함을 유지해주기 때문이다.

 

쌀을 구우면 누룽지처럼 딱딱해지기 때문에, 쫀득쫀득한 찐빵 형태로 만들어내고 있다. 봄빵은 경기도 이천의 쌀로 만들어지며 방앗간에서 미리 5시간 불린 뒤, 3번의 분쇄과정을 거쳐 고운 습식 쌀가루로 만들어온다. 불리지 않은 건식 쌀가루도 함께 준비해 두 쌀가루의 배합 비율로 '쌀빵'맛을 조절한다.

 

버터, 계란, 우유, 색소, 첨가물, 방부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국내산 쌀과 국내산 팥 그리고 국내산 재료로 직접 만드는 저희 봄빵은 드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생각한다. 그렇기에 100% 쌀가루만으로 완전한 글루텐프리 제품을 자체 개발하였으며 밀가루와 글루텐을 전혀 넣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봄빵 이미지와 재료 (봄빵 홈페이지)

봄빵의 다양한 메뉴와 어떤 이념으로 운영되고 궁금하다.

 

백미단팥 봄빵, 흑미단팥 봄빵, 쑥단팥 봄빵, 자색고구마 봄빵, 단호박 봄빵같은 전통 팥 앙금메뉴 외에도 쌀빵에 잘 어울리는 밀크초코 봄빵, 슈크림 봄빵, 크림치즈단팥 봄빵, 크림치즈 봄빵을 비롯해 앙금플라워 케이크 등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쿠키와 캐릭터 쿠키도 100% 수제로 건강하게 만들어 메뉴를 구성하고 있으며, 전통 조청을 사용한 수제 캐러멜 ‘봄슈멜’은 검은콩, 너트, 유자, 딸기와 조청으로 만들어 달지 않고 검은 콩의 고소함과 유자의 상큼한 맛으로 재미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캐슈너트,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두, 건블루베리, 현미 등 좋은 재료들을 쌀 조청으로 버무린 건강 간식 ‘봄바’와 각종 수제청으로 만들어내는 색다른 음료 또한 남녀노소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봄빵은 모든 제조과정에서 방부제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달걀도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에게 건강한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당일 생산 당일 판매의 원칙으로 첨가물 없는 건강한 빵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도 많이 이뤄지는 만큼 포장, 배송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다. 당일 제작된 봄빵의 위생을 위해 개별포장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리플렛과 아이스팩을 함께 넣어 안전하게 배송하고 있다.

 

개별 포장지는 반투명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색상의 비건빵을 고객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먹을 수 있으며, 뒷면엔 각 빵의 종류와 먹는 방법을 기재하여 고객이 편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깔끔한 카페형 매장에서 매일 직접 국내산 팥, 고구마, 단호박을 삶고 구우며 직접 천연앙금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신뢰하고 먹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봄빵 포장 배송

 

이미 많은 고객들이 좋아해주시는 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맛과 정성을 가득 담아 드리는 저희 봄빵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한 건강한 음식을 먹기를 바라며 봄빵을 찾아주시는 고객 한분 한분에게 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지난 2017년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 ‘자연 그대로 수제 쌀빵' 편에 소개되기도 한 봄빵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하고 있다.

 

봄빵은 어르신뿐 아니라 아토피와 글루텐 소화에 대한 어려움으로 빵을 즐길 수 없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봄빵은 건강한 재료로 맛있는 빵과 디저트들이 가득한 천국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