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드디어 10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면서 반려견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애견카페, 애견운동장, 애견수영장부터 여행이나 출장 등 집을 비워야 하는 상황에서 강아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애견유치원, 애견호텔까지 종류도 다양한 시설들이 반려인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인천 연수동에 위치한 버블멍은 반려견과 반려인들을 위한 호텔링 서비스부터 실내외 놀이터까지 갖춘 곳으로 여느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특별한 공간이다. 무엇보다 버블멍은 반려견의 성향 및 생활패턴을 파악하고 24시간 직원이 상주해 반려견들의 컨디션을 체크하는 등 세심한 관리로 많은 반려인들의 만족도를 얻고 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는 김동현 대표를 만나봤다.

 

사진1.jpg
인천 버블멍 김동현 대표 

 

반려견과 관련한 거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다.

현재 저희는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애견미용, 애견스파 그리고 버블멍 타 지점에서는 애견용품까지 전문으로 함께 제공하고 있다. 우선 애견호텔과 애견유치원은 기본적으로 강아지들이 넓은 공간에서 편안하게 생활하고 갈 수 있도록 신경 썼다. 그래서 실내 뿐 아니라 야외에 애견운동장을 따로 조성했고 그렇게 강아지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다 보니 보호자들 특히 대형견 보호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무엇보다 저희 애견유치원 강아지들은 행동교정이 잘 돼있다 보니 새로 오는 강아지들이 좋은 행동을 학습하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분리불안이 있는 강아지들도 빠르게 적응하고 있으며 어떨 때는 보호자분들이 놀랄 정도다. 또한 호텔은 개별룸부터 한 집에서 여러 마리를 맡기시는 경우를 대비한 가족룸 그리고 대형견룸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현재 픽업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연수구를 비롯한 미추홀구, 중구, 남구까지 문의가 오고 있다.

 

사진2.jpg
인천 버블멍 애견운동장 모습

 

세심한 관리에 반려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안다.

보호자분들이 궁금해 하실 모습을 수시로 사진과 동영상으로 찍어 알려드리고 있다. 대소변 상태가 조금만 이상하더라도 바로 연락드려서 피드백을 드리거나 곧바로 병원에 데려가고 있다. 특별함이 있다기보다 저희가 최대한 부지런하게 움직이고 있고 그 결과 강아지를 찾으러 오시면 잘 지냈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보실 수 있다.

 

보호자분들이 다양한 곳을 다녀봤지만 저희만한 곳이 없다는 말씀을 해주신다. 특히 대형견은 일반적으로 도심 속에서 맡길 만한 곳을 찾기가 어려운데 가까운 곳에 있어서 편리하다고 하신다. 사실 많이 찾아주시면 찾아주실 수록 저희는 운영적인 여러 측면에서 결코 쉽지는 않다. 그럼에도 저희가 강아지를 너무 사랑하고 무엇보다 반려인들과 반려견 모두가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에 1년 365일 연중무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3.jpg

 

강아지들의 행복을 위해 특히 더 신경 쓰는 점이 있다면.

강아지들은 일반적으로 심심할 때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그런 면에서 저희는 꾸준히 많은 강아지들이 오기 때문에 다양하게 어울려 즐겁게 놀다갈 수 있다. 다만 그중에서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이 있는데 그럴 때는 강아지들 각각의 스타일에 맞게 관리를 해줘야한다. 저희는 전문가로써 이제는 강아지들의 표정만 봐도 뭘 원하는지 알 수 있어 상황에 맞게 돌봐주고 있다.

 

또한 많은 강아지들이 함께 생활하는 만큼 규칙적인 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큰 문제없이 호텔링이 이뤄지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공통적인 규칙 안에서 강아지들마다의 특성과 평소습관에 맞춘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늘 보호자와 적극적인 소통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것들 뿐 아니라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으로서 필요한 전문성을 더 갖춰나가고자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