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강아지 건강한 제철 수제간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 먹거리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이에 대한 반려인들의 관심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그중 수제간식은 안전한 재료로 만들어져 강아지들에게 걱정 없이 먹일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다. 하지만 나이가 많은 노견들은 먹거리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가 한두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수제간식을 선택할 때에도 고민이 많아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가운데 청춘강아지의 수제간식들은 그러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준다. 이곳의 김지연 대표는 노견을 키웠던 경험에서 먹거리의 중요성을 느껴 노견을 위한 간식을 만들고 있다. 계절과 강아지의 생애주기에 알맞은 재료들을 한방 전문가와 함께 연구한 레시피로 배합한 청춘강아지의 간식들은 맛과 건강을 모두 챙겨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늘은 김 대표와 함께 청춘강아지의 간식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20200513145038_qfqantfx.png

청춘강아지 김지연 대표와 반려견 나나

수제간식 사업을 시작한 계기가 궁금하다.

저는 지금 청춘강아지의 모델로 활동 중인 반려견 나나 이외에 강아지 한 마리를 더 키웠었다. 당시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다 나이가 든 강아지를 보살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었다. 강아지가 먹는 것에서부터 신경을 쓰자는 생각에 약용식물요법인 파이토 테라피에 대해 공부했다. 그뿐만 아니라 펫푸드에 대해서도 같이 공부하며 강아지들도 사람처럼 생애주기에 맞춰 올바른 먹거리를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까지 모든 반려견들의 가족들이 신경 쓰기에는 무리가 있다. 이에 다른 강아지들도 저희 강아지와 같은 효과를 봤으면 하는 마음에 상품화를 결심했다. 실제로 강아지에게 한방 간식을 먹였던 경험이 있다 보니 건강적인 효과 이외에도 맛이나 식감 등 신경 써야할 부분에 대해 더 고민해볼 수 있었다. 그래서 저는 냄새나 맛에 민감한 강아지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려해 레시피를 개발했다. 덕분에 저희 간식을 먹어 본 강아지들 중 거의 90% 이상이 거부감 없이 건강한 간식을 즐기고 있다.

 

client_5.jpg

청춘강아지 '계절간식'

청춘강아지의 ‘계절간식’, 다른 수제간식과 차이점이 있다고.

‘계절간식’은 말 그대로 강아지들에게 계절에 따라 다른 맛과 효능의 간식을 주고 싶다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강아지들도 사람과 같이 계절에 따라 몸 상태가 많이 달라진다. 특히 고령의 강아지들은 더욱 이런 변화에 취약하다. 저는 사람들도 기력이 떨어질 때 자연에서 얻은 한방 재료를 통해 몸을 보강하는 것처럼 강아지들에게도 이런 처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이에 계절별 보양을 위한 한방 재료는 물론 파이토테라피 기법을 통해 엄선된 식물유래 치유 성분을 사용해 맛있는 간식을 만들었다.

 

파이토 테라피 자격증이 있어 식물유래 치유 성분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직접 강아지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을 개발했다. 계절간식에 필요한 한방 재료나 식물유래 치유성분은 모두 전문가에게 검증된 것이다. 의학적으로는 약학과 한방에 대한 지식을 두루 갖춘 한의사의 검증을 받았다. 또한 계절간식에 사용된 모든 재료들이 강아지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고려하기 위해 펫푸드 전문가이신 교수님도 함께 레시피 검수에 참여했다.

 

20200513145143_vrooqorv.jpg

청춘강아지 린스와 비누

간식 이외에 강아지들을 위한 용품도 마련되어 있다.

파이토 테라피와 함께 아로마 테라피에 대해서도 공부했었다. 노견의 경우 먹거리 이외에도 샴푸 등 몸에 닿는 모든 것들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식물에서 비롯된 치유력이 담긴 천연 아로마 성분은 반려동물의 자가 치유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강아지들은 본능적으로 자연에서 생활할 적 체득한 식물의 효능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청춘강아지에서는 펫 아로마테라피스트와 함께 천연재료를 사용한 비누나 룸스프레이 등 반려동물과의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을 제작했다. 화학 첨가물을 배제하고 인체와 강아지에 무해한 재료들만 사용했기 때문에 강아지가 있는 가정뿐만 아니라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순하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