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도 마음도 예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몇 년 전부터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네일 아트의 인기가 아직까지도 식을 줄을 모르고 있다. 특히 요즘은 많은 네일샵에서 ‘이달의 아트’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디자인의 네일 아트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네일 아트에 대한 접근성도 좋아졌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디자인이 쏟아지며 매일 네일 아트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네일 디자인이 무엇인지 고민에 빠지게 된다.

 

마포역 부근에 위치한 네일뮤지엄은 탁월한 디자인 감각과 소비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센스로 그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네일뮤지엄 강성희 대표는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폭넓은 디자인 선택지를 통해 손님들에게 꼭 맞는 디자인의 네일 아트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한다. 내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은 물론, 따뜻한 분위기로 손님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져 주는 네일뮤지엄 강성희 대표를 만나보자.

 

KakaoTalk_20200330_133116628.jpg
마포구 도화동 네일뮤지엄

  

네일뮤지엄을 연 계기가 궁금하다.

원래는 취미 생활로 네일 아트를 즐겼다. 그러다 네일 아트 기술에 대한 욕심이 생겨 십여 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열심히 노력해 아티스트가 된 이후 호주에서 먼저 네일아트샵을 열었다. 영어가 좋아서 갔던 호주에서 우연히 좋은 기회가 찾아와 저만의 샵을 열었었는데 현지 반응이 굉장히 좋았다. 이후 그곳에서 열심히 사업을 하다 한국이 그리워 돌아오게 되었다.

 

한국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네일아트를 계속 이어가고 싶었다. 그래서 이곳 도화동에 네일뮤지엄을 열어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워낙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다 보니 손님들을 만나 시술을 해드리며 이야기하는 것을 굉장히 즐긴다. 이에 손님들도 이곳을 편안하게 느끼시고 저에게 고민 상담을 요청하시기도 한다. 저는 이곳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손톱뿐만 아니라 마음도 예쁘게 가꿀 수 있길 바라기 때문에 안락한 분위기와 대화를 굉장히 중요시 여긴다.

 

KakaoTalk_20200330_133101679.jpg
네일뮤지엄 네일 디자인

일대일 맞춤형 네일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보통은 재료의 가격과 디자인의 난이도를 고려해 샵에서 시안을 미리 마련하고 손님들이 그중 하나를 선택하신 후 시술에 들어가는 방식이다. 그렇게 하면 상담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술의 전체적인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저는 상담 시간이 조금 늘어나더라도 손님이 원하시는 가격과 디자인을 고려해 그때그때 디자인을 제안하고 있다.

 

물론 미리 마련된 디자인 시안도 준비돼있지만 손님에게 어울리는 색깔이라든지 손톱 모양이라든지 고려 요소가 여러 가지이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알맞은 디자인을 정한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만들어진 디자인이라 그런지 손님들도 굉장히 만족하셔서 돌아가신다. 또 상담 과정에서 평소 생활습관이나 하시는 일도 알 수 있는데 이를 고려해 유지력을 특별히 높이거나 큐빅의 개수를 정하는 등 생활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노력하고 있다.

 

KakaoTalk_20200330_133118448.jpg
네일뮤지엄 내부 모습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저희 샵에서 시술을 받고 가시면 대개 4주 정도는 기본적으로 유지가 가능하다. 그래서 그런지 수원처럼 먼 곳에서도 이곳을 찾아주시는 단골손님들이 많다. 그럴 때마다 정말 큰 보람을 느낀다. 항상 기본에 충실하고 손님들의 상황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손님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네일 아트뿐만 아니라 제가 가지고 있는 뷰티에 관련한 모든 기술을 동반해 사회에 이바지하고 싶다. 이에 최근 다른 미용 산업 대표들과 함께 SBA 뷰티 웰페어 연구소라는 협동조합을 출범했다. 이곳은 뷰티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 미용인의 복리증진과 미용 복지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된 단체다. 일례로 최근 인구 고령화에 따라 실버산업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SBA 뷰티 웰페어 연구소는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 뷰티에 대한 연구와 지원은 물론 ‘미용 복지사’라는 새로운 직업을 창출하는 것도 목표로 하고 있다. 저는 이곳에서 뷰티 산업의 성장을 도와 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