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공기업 합격에 최적화된 극대화형 취업컨설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인해 경제는 물론 가뜩이나 어려웠던 취업까지 더욱 힘들어지며 청년들이 심각한 취업난까지 겪고 있다.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달 취업자가 1년 전보다 39만 명 넘게 감소해 3개월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취업난 속에 취업 준비생들은 연기된 취업 일정과 맞물려 자신의 스펙을 쌓기 위한 노력들을 끊임없이 하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특히 자소서 준비나 취업에 맞는 컨설팅을 받기 위해 취업컨설팅 업체에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취업 컨설팅 전문 강남취업컨설팅 얼티밋커리어그룹은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사람들의 방문이 크게 늘어난 곳이다. 이미 강남자소서컨설팅으로 유명한 얼티밋커리어그룹은 다양한 취업 정보로 강남취업정보로도 명성이 높은 곳이다. 이는 1:1 컨설팅으로 합격률을 극대화하고 있어 예전부터 입소문이 자자했던 곳이기도 하다. 대한민국 Top3 내에 드는 컨설팅 그룹이라 자부하는 강남취업학원 얼티밋커리어그룹을 방문해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사진1 강남취업정보 얼티밋커리어그룹 활동 모습.jpg
강남취업정보 얼티밋커리어그룹 활동 모습

 

강남취업컨설팅 얼티밋커리어그룹에 대해 소개해준다면

얼티밋커리어그룹은 취업컨설팅 업계에서 약 6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2명의 공동대표가 카페에서 자기소개서(자소서)/면접/취업컨설팅을 하던 것으로 시작해 현재는 서울 강남에서 2관까지 확장하며 연간 1,000건 이상의 자소서, 면접, 취업컨설팅을 진행하는 전문 컨설팅 그룹으로 성장했다.

 

 

그룹의 전신이 되는 2명의 공동대표는 실제로 취업 전선에서 산전수전을 겪으며 250개 이상의 중견·대기업의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돌파한 경험이 있다. 그 과정에서 몸소 배운 실전적 취업전략으로 수많은 취업 준비생들의 ‘정보 비대칭’을 최소화하고 그들의 취업 역량을 ‘극대화’하고자 그룹을 설립하게 됐다.

 

 

현재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대한민국 1%의 취업 전략’을 각 지원 직무, 상황에 최적화해 매우 경쟁력 있는 자소서, 면접,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2 강남취업학원 얼티밋 커리어 그룹 대표진.png
강남취업학원 얼티밋 커리어 그룹 대표진

 

얼티밋커리어그룹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자소서 같은 경우 얼티밋커리어그룹은 연간 자소서 컨설팅 횟수700건이상을 진행하며 해당 분야에서 ‘작가’가 아닌 소수 정예 ‘컨설턴트’로 이름을 알려나가고 있다. 다양한 직무에 대해 깊이 알고 있는 현직 컨설턴트들이 1:1로 수정료의 개념 없이 만족하실 때까지 완성도 있는 자소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자소서는 본인의 ‘직무 역량’을 중심으로 서술한다는 철학 아래 저희만의 극대화 솔루션으로 진행된다. 8대 악(도전, 열정, 소통, 경청, 배려, 적극, 노력, 꼼꼼)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직무 역량 중심의 ‘타격감’ 있는 자소서 작성을 돕고 있다. 또한, 특정 기업이 아닌 특정 직무군에 한해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자소서’를 독자적으로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면접은 절대 무조건 합격이라는 말보다 ‘만만치 않은 분’으로 만들어드린다. 뻔한 답변 개발만 하지 않고 실전보다 더 실전 같은 면접으로 후회 없는 면접을 치를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고 있다. 차별화된 답변을 위해 8대 악을 배제하고 직무 이야기를 한 줄이라도 더 설계하려 애쓰고 있다. 현재는 80%대의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취업컨설팅은 저희가 실제로 수많은 기업들을 돌파하며 체득하고 연구한 취업의 A to Z까지의 모든 전략을직무와 개인의 스펙에 최적화해전수시켜드린다. 여러 명의 컨설턴트가 분할 담당하고 학원식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무조건 대표와 1:1 강의만을 진행하고 있다.

 

 

직무와 이력서부터 시작해 마스터 자소서를 강제 완성하고 채용 시스템의 비밀까지 다루며, 수강생분의 취업 역량을 종합적으로 강제 업그레이드를 시켜드리고 있다.

 

사진3 강남취업학원 얼티밋커리어그룹.png
강남취업학원 얼티밋커리어그룹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와 운영 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크게 두 가지의 사업 방향을 설계해 기획해 나가고 있다. 첫째는 출판 및 온라인 강의 컨텐츠의 생산이다. 많은 취업 준비생 분들에게 범용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저희만의 취업전략에 대한 경험가 노하우를 취업 준비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나누기 위함이다. 이에 자소서 작성법 및 주요 기업 채용 컨텐츠와 관련한 사업을 준비 중이다.

 

 

둘째는 자소서의 작성을 도울 수 있는 플랫폼 개발이다. 논리적인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알고리즘과 모델을 구축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경험을 가이드에 따라 간편하게 기입하면 논리적인 자기소개서 완성을 돕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 초기에 어려움을 겪는 취업 준비생들을 효율적으로 돕는 것이 목표다.

 

 

위와 같은 사업 방향을 통해, 얼티밋커리어그룹은 취업준비생 분들이 스스로 자신의 직무역량을 논리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에 기여할 것이며, 취업 및 이직이라는 인생의 큰 관문 앞에서 방황하지 않고, 효율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나가며 성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