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깨끗한 젤라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아이스크림 매출이 급상승하고 있다. 여름에 먹는 아이스크림은 입을 대는 순간 그 행복감은 이루 말할 수 없어 행복감을 느끼기 충분하다. 여름에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은 그 종류도 어마어마하게 늘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크게 넓어졌다.

 

특히 요즘에는 아이스크림 대신 더 쫀득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젤라또를 찾는 사람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젤라또는 우유, 달걀, 설탕과 천연 향미 재료를 넣어 만든 신선하고 지방 함량이 낮은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아이스크림이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요리책 ‘주방에서의 과학과 잘 먹는 것의 예술’의 저자 아르투시 펠레그리노는 ‘살면서 때때로 젤라또를 먹는 기쁨을 누리지 않는 것은 죄를 짓는 것과 같다’라고 말한 바 있을 정도다.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피오르젤라또는 깨끗한 젤라또를 판매함과 동시에 어느 정도의 칵테일도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가 방문하고 싶어하는 젤라또 전문 샵이다. 자신들만의 특별하고 확고한 경영 철학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맛있는 젤라또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결식아동들을 위해 무료로 젤라또를 주는 특별한 일도 함께 하고 있다. 피오르젤라또의 이경미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200625133032_elimmnbq.jpg

안양젤라또아이스크림 피오르젤라또

피오르젤라또에 대해 궁금하다

처음 젤라또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전에 다니던 직장 '주식회사 에쎄레'에서 젤라또를 만드시는 분 밑에서 일하게 됐고 자연스럽게 젤라또에 대한 관심이 커져 그렇게 시작하게 됐다. 매장까지 차려야겠다는 생각은 젤라띠에레 분과 말도 잘 통했고 그분이 만드는 젤라또가 정말 맛있는 음식이었고 많은 분들에게 ‘젤라또로 행복감을 선물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해 본격적으로 매장 오픈을 준비하게 됐다.

 

젤라또에 가장 큰 매력은 일단 쫀득쫀득하다는 것이다. 원재료 함량이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더 높다. 지방이 맞으면서 안에 공기층이 있어 더 쫀득쫀득하고 밀도 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젤라또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반 아이스크림은 안 드시고 젤라또만 드시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매력이 넘치는 음식이다.

 

20200625133049_qqmqqukp.jpg

천연수제젤라또 피오르젤라또

피오르젤라또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든 제품은 전문 젤라띠에레 분이 만든 품질이 높은 젤라또로 구성되어 있다. 저는 메뉴 개발에만 참여를 한다. 커피도 커피의 본고장에서 공부해 만든 커피들이기 때문에 굉장히 퀄리티가 높다. 젤라또와 함께 판매하고 있는 칵테일은 제가 모두 담당하고 있고 칵테일에 맞는 간단한 안주도 제가 참여해 만들고 개발하고 있다.

 

젤라또 메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젤라또는 피오르 디 라떼다. ‘우유 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 메뉴는 향긋한 클래식 젤라또다. 이 젤라또를 베이스로 해 다양한 젤라또를 만들 수 있다. 가장 순수하고 깨끗한 맛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 인기 고정 메뉴와 달라지는 로테이션 메뉴 등 총 18가지의 수제 젤라또가 있으며 과일은 딸기, 망고, 패션후르츠, 베리베리(딸기, 오렌지, 블루베리 혼합) 등이 있다, 요거트는 그릭요거트와 딸기 요거트, 크레마는 빈투바 초콜릿, 제주말차, 이탈리안 생바닐라 등이 있다

 

저희는 향신료와 색소 등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원재료만을 사용해 원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20200625133102_fwqbifkk.jpg

안양젤라또아이스크림 피오르젤라또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나 운영 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저 스스로를 믿고 제가 생각하는 인간성과 도덕성을 기준으로 운영을 해 나갈 생각이다. 직원들이나 방문하시는 손님들 저와 마주하는 모든 분들에게 저희만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정성을 다해 대해주고 싶다.

 

결식아동을 돕는 일도 이러한 것들이 바탕이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작은 사이즈지만 결식아동들이 많이 찾아와 맛있는 저희 젤라또를 먹어줬으면 한다. 몰라서 못 오는 아이들이 많은데 이번 인터뷰를 통해 많이 알려져 방문하는 아이들이 늘어났으면 한다. 물론 인증 절차를 따로 거치긴 하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이해해줄 거라 믿는다.

 

마지막으로 정말 깨끗한 피오르젤라또의 젤라또로 우리 식문화 전체의 수준을 끌어올리는데 기여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