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뚤어진 내 몸, SNPE로 바로잡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어난 스마트폰 사용 시간, 업무 중 잘못된 자세로 거북목, 굽은 등과 같이 비뚤어진 체형으로 고통받는 현대인들에게 체형교정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이에 필라테스, 도수치료 등 체형교정 효과가 탁월한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새롭게 등장한 SNPE는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해 교정 과정에서 받는 통증은 줄이면서 교정 효과는 확실하게 얻을 수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리마인드바디는 SNPE 체형교정 전문센터로 SNPE를 활용한 교정 운동은 물론 효과를 배가하기 위해 꼼꼼한 이론 수업을 병행하는 것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리마인드 바디의 조아라 원장은 리마인드바디의 가장 큰 장점으로 스스로 주체적인 체형 교정이 이뤄진다는 점을 꼽았다. 오늘은 조 원장과 함께 리마인드바디에서 추구하는 교정 운동은 무엇인지, 그 효과는 어떤지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사진 1.JPG
SNPE 체형교정 전문센터 리마인드바디, 조아라 원장.

SNPE, 조금 생소한 운동이다.

SNPE란 ‘Self Natural Posture Exercise’의 약자로 스스로 본연의 자세와 체형을 만들어나가는 운동이라는 의미를 가진 새로운 형태의 운동법이다. 실제로 SNPE는 필라테스, 카이로프랙틱, 요가 등 체형교정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다양한 운동법의 장점을 결합하여 만든 신개념 운동법이다.

 

체형교정을 목적으로 개발된 운동법이다 보니 체형교정 효과는 더욱 높이면서 그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통증들은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폼롤러는 물론 SNPE만의 체형 교정 벨트 등 센터에 비치된 많은 소도구들을 사용해 운동 효과는 높이고 통증은 완화할 수 있게 된다.

 

사진 2.JPG

SNPE 소도구 

이론 수업을 병행하는 점이 굉장히 독특하다.

사실 체형교정을 위해서는 지금 내 몸에서 망가진 부위와 그곳을 잡아주는 근육이 무엇인지 인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실전만을 지속했을 때는 일반인들의 경우 그런 부분을 인지하기가 굉장히 어렵다. 그래서 일주일에 2회 정도 제가 직접 만든 자료들과 모형들을 이용해 우리의 근육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고 비뚤어진 체형과 그에 따른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살펴보는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이론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나중에는 회원들이 스스로 현재 자기 몸 상태에 대해 대략적인 진단을 할 수 있다. SNPE라는 운동 자체가 스스로 자신의 체형을 바로잡아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데다가 이론 수업을 통해 과학적 판단이 더해져 집에서도 꾸준히 체형 교정을 이어나갈 수 있다. 센터에서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관리가 가능하니 다른 운동보다 훨씬 짧은 기간에 좋은 교정 결과를 얻어낼 수 있다.

사진 3.jpg
리마인드 바디 수업 모습

주체적인 운동효과를 함양하는 리마인드 바디,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저 또한 운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걷지 못할 정도로 몸이 망가진 퇴행성 질환을 얻게 되면서부터였다. 몸이 망가진다는 것은 생각보다 더 큰 우울감과 절망감으로 다가와서 일상이 송두리째 바뀌는 것을 경험하게 해준다. 다양한 약물치료와 통원치료, 입원치료를 병행하다 마지막으로 도전한 것이 운동이었다. 제대로 서지도 못할 만큼 아팠던 제가 운동을 통해 지금은 누군가에게 운동을 가르칠 수 있을 만큼 건강해졌다는 것을 지금 망가진 체형에 의해 고민하시고 고통받으시는 분들에게 꼭 말씀드리고 싶다.

 

저는 제 경험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체형은 물론 상처받은 마음까지도 치유할 수 있는 센터를 만들고 싶다. 아픔에 공감하면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며 스스로 자신의 체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것이 저의 가장 큰 목표이다. 지금보다 더 많은 분들에게 더 좋은 효과, 더 깊은 공감을 통해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몸을 되찾아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리마인드바디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