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만나는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선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으로 주 52시간 근무제가 정착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 문화가 확산돼 자신을 위한 활동에 시간과 돈을 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또 직접 연주하며 마음의 양식을 쌓고 스트레스를 더는 악기 연주에 대한 관심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마곡에 위치한 성인 현악기 전문 교습소인 엘스트링음악교습소에는 퇴근 후 바이올린과 첼로 연주를 하며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곳의 권유진 원장은 원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누구보다 쉽고 재밌게 악기 연주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오늘은 권 원장과 함께 바이올린의 매력은 무엇인지, 또 이 매력에 흠뻑 젖을 수 있다는 엘스트링음악교습소는 어떤 곳인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20200727163858_opwiulwe.jpg

성인 현악기 전문 엘스트링음악교습소

성인 현악기 전문 엘스트링음악교습소,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엘스트링음악교습소는 성인, 특히 직장인을 대상으로 바이올린, 첼로를 비롯한 악기를 가르치는 곳으로 누구나 쉽고 재밌게 악기 연주를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줄의 진동을 이용해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내는 현악기는 예쁜 소리를 만들기 위해 첫 시작, 즉 기본이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바이올린, 첼로 등 현악기를 배울 때 개인 레슨을 선호하시는 이유기도 하다.

 

하지만 여유시간이 적은 직장인들에게 개인 레슨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 저는 이런 분들에게도 현악기의 매력을 알려드리고 싶고 또 악기를 배우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그래서 엘스트링음악교습소에서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바로 들러서 비치되어 있는 악기와 교재들로 원하는 시간에 레슨을 받고 언제든지 연습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200727164017_gdpldwiv.jpg

엘스트링음악교습소 권유진 원장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인 시스템인데, 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

대부분 원생들의 스케줄에 맞춰 레슨 시간을 조정하고 있다. 원장인 저 이외에도 출중한 경력과 실력을 갖추신 선생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원생들 각자의 스타일과 스케줄에 맞게 레슨 시간을 분배할 수 있다. 레슨은 1:1 개인 교습으로 1회 당 30분 또는 60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둘 중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선택하셔서 레슨을 받으실 수 있다.

 

레슨 시간 이외에도 언제든지 학원에 오셔서 연습을 하실 수도 있다. 학원 운영 시간 내에는 연습 공간으로 레슨실을 모두 개방하고 있어 원하실 때는 언제든 연습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또 학원에는 언제든 제가 상주해 있으니 연습하시다가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실 때는 언제든 도와드리고 있어 학원에 자주 나오시는 것만으로도 실력이 쑥쑥 오르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학원에는 가장 많이 찾으시는 바이올린 이외에도 첼로와 비올라가 준비돼 있다. 바이올린을 배우고자 찾아오셨어도 첼로나 비올라 수업을 들으실 수도 있어서 다양한 악기를 지루하지 않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엘스트링음악교습소만의 장점이다.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면 앙상블 수업도 제공해 드릴 예정이다. 낮고 웅장한 첼로와 아름답고 맑은 선율의 비올라, 바이올린이 같이 등장하는 현악 앙상블의 매력을 알려드릴 수 있는 날이 빨리 다가오길 바란다.

20200727164231_siiulctq.jpg

엘스트링음악교습소 수업 모습

엘스트링음악교습소, 앞으로의 계획은?

이곳이 아무래도 공항과 가까운 곳에 있다 보니 승무원분들이 악기를 배우러 많이 찾아주신다. 감정 노동이 많은 승무원분들이 악기 연주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시고 마음의 힐링을 얻고 가시다고 말씀해 주실 때마다 악기의 힘을 또 한 번 깨닫는다. 저는 이러한 악기의 힘과 매력을 좀 더 많은 분들에게 엘스트링음악교습소를 통해 알리고 싶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앙상블 수업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오케스트라 연습 등 더 다양한 장르와 무대를 통해 직장인들이 현업과는 또 다른 목표를 가지고 도전의 성취감과 음악 자체의 치유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엘스트링음악교습소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