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반짝반짝 주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 햇볕이 따가운 바깥보다는 실내 활동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하지만 요즘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장소들은 피해야 하기 때문에 실내 활동을 즐길 공간이 마땅치 않다고 한다. 이러한 가운데 작은 공간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체험형 공방들이 많은 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강서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에서는 최대 5명 정원으로 소수정예 수업만을 진행하고 있어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덜어 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곳을 다녀간 이들은 아늑한 비즈공예 가죽공예 전문공방에서 선생님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새 예쁜 주얼리를 뚝딱 만들어냈다고 말한다.

 

귀걸이, 팔찌뿐만 아니라 키링이나 헤어핀 등 반짝이는 큐빅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주얼리들은 모두 만들 수 있다는 강서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 오늘은 이곳의 안하진 대표에게 강서비즈공예 가죽공예 전문 제이엔젤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사진 1 강서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 안하진 대표.JPG
강서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 안하진 대표

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 어떻게 시작했나.

어렸을 때부터 반짝이는 주얼리들을 좋아했다. 그래서 다른 일을 하면서 2015년부터 주얼리 해외 온라인 사업을 병행하기도 했다. 그러다가 좀 더 주얼리에 대해 전문적으로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작년 말, 커스텀주얼리 전문가 과정을 졸업했다. 전문가 과정을 공부하면서 다채로운 주얼리의 매력에 더욱 깊이 빠지게 되었던 것 같다.

 

이런 주얼리의 다양한 매력을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고자 올해 초 제이엔젤스라는 주얼리공방을 열었다. 이곳에서는 팔찌, 목걸이, 귀걸이부터 헤어핀이나 키링 등 주얼리 류의 액세서리는 모두 만들어볼 수 있다. 또 저만의 개성과 디자인 감각을 담아내 제가 직접 만든 다양한 주얼리들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제이엔젤스에서는 다양한 주얼리들을 구경할 수도 있고, 손수 만들어볼 수 도 있어서 주얼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공간이라고 말하고 싶다.

 

사진 2 강서비즈공예 가죽공예 전문 제이엔젤스 클래스 모습.jpg
강서비즈공예 가죽공예 전문 제이엔젤스 클래스 모습

원데이 클래스뿐만 아니라 취미, 창업반도 운영 중이다.

우선 원데이 클래스는 체험형 클래스이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그래서 수강생들에게 만들고자 하는 주얼리의 종류부터 색감, 디자인까지 모두 맡기는 맞춤형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수업이 1:1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 과정에서 어려운 부분들은 모두 세세하게 지도하고 있다. 꼼꼼한 지도와 자신의 개성을 듬뿍 담은 주얼리를 만들었다는 뿌듯함에 많은 분들이 제이엔젤스 공방의 원데이 클래스를 좋아해 주신다.

 

취미반이나 창업반의 경우 작품의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주얼리 제작 기법을 익히는데 더욱 집중하고 있다. 기법은 개개인의 역량에 따라 진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그 역량에 맞게 커리큘럼을 조정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반은 수강생들이 ‘창업’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설계했다. 디자인 감각이나 제작 기법을 꼼꼼하게 가르쳐 드리는 것은 물론 수강생이 원하는 창업 형태에 따라 수업의 내용을 조금씩 다르게 하고 있다.

 

창업반은 창업을 위한 마케팅, 홍보에 대한 수업도 진행하고 실전 연습도 병행한다. 공방 형태의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시범 수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각자가 원하는 목표에 맞춰 실전 연습이 진행된다. 그리고 실제로 창업을 하신 이후에도 제이엔젤스와의 꾸준한 연락을 통해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고 어려운 점은 같이 고민해 볼 수 있는 멘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 3 강서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 내부 모습.jpg
강서악세사리공방 제이엔젤스 내부 모습

수업들이 굉장히 체계적이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해진다.

저 또한 체계적인 수업 과정을 통해 창업을 시작해 벌써 100건 이상의 공방 수업과 많은 창업반 수료생들을 배출했다. 앞으로의 목표라면 지금의 소수 정예 중심 공방에서 더 나아가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시스템을 구축해 주얼리 관련 아카데미로 성장하고 싶다는 점이다.

 

특히 핸드메이드 커스텀 주얼리 산업은 여성들이 평생 직업으로 삼을 수 있을 만큼 미래 가능성이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많은 이들이 주얼리 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해 이 분야가 촉망받는 전문 분야로 자리 잡게 하는 것이 저의 큰 목표이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꼼꼼하고 체계적인 주얼리 제작 수업을 하면서 수강생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이엔젤스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