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에 담아내는 특별한 추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집 이외의 공간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 제한되며 안전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불특정 다수와 공유하는 공간이 아닌 정해진 인원들이 모여 감염에 대한 걱정 없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활동일 것이다.

 

프라이빗 도자기 공방인 시아갤러리는 정해진 인원들만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공간적 장점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시아갤러리만의 도예 수업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힐링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가기에 안성맞춤이다.

 

시아갤러리의 황경화 대표는 하루에 단 3팀만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해 넉넉한 시간으로 단순히 도자기를 만들고 가는 곳이 아닌 힐링과 추억을 선물하는 공간이 되고 싶다고 말한다. 오늘은 아늑한 분위기의 스튜디오에서 근심 걱정을 모두 잊고 도예에 집중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는 시아갤러리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았다.

20200730131457_efguwvcv.jpg

 

프라이빗 도자기 공방 시아갤러리, 어떤 곳인가.

시아갤러리는 프라이빗 도자기 공방이라는 설명에 걸맞게 집처럼 꾸며진 아늑한 스튜디오에서 한 사람, 한 팀만을 위해 수업을 진행하는 도자기 클래스이다. 외국에서 유학 생활을 하면서 클래스에 대한 로망이 있었다. 집과 같이 편안한 공간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친구같이 도예를 가르치고자 이런 컨셉의 스튜디오를 열게 됐다.

 

원데이 클래스는 팀당 2시간 정도 진행된다. 하지만 하루에 딱 3팀만 수업하고 있고 스케줄 사이의 여유 시간도 길게 잡아뒀기 때문에 수업 시간에 대한 압박 없이 온전히 도예를 즐기실 수 있다. 수년간 미술 학원을 운영하며 많은 학생들을 지도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도예가 처음이시더라도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고 가실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고 있다.

 

20200730131748_ksykcdqt.jpg

시아갤러리 다양한 도예 기법들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낼 수 있는 작품이 많다고.

수업안을 구상하면서 도예에 처음인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각자의 개성을 온전히 담아내면서 완성도 높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드리고 싶었다. 그래서 고안한 방법이 압화 기법을 활용한 생화 프린팅 도예다. 스튜디오에 다양한 종류의 꽃을 구비해놓기도 하지만 수업을 들으러 오시면서 특별한 기억이 있는 꽃들을 직접 들고 오시기도 하신다. 원하는 모양의 도자를 성형한 후 꽃을 찍어내고 원하는 색을 입히면 쉽고 재밌게 아름다운 도자기를 완성할 수 있다.

 

생화 프린팅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수업을 제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인기가 많은 수업은 색깔이 있는 흙인 색소지를 이용해 일정한 패턴이나 그림을 표현하거나 여러 가지 색소지를 반죽하여 마블링 패턴의 플레이트를 만드는 수업이다. 저는 학생들을 위해 도자기를 쉽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법을 계속 연구 중이다. 곧 국내 최초 ‘Knife Ceramics Painting’을 이용한 표현기법에 대한 클래스도 열 예정이다.

20200729105423_psecxsfp.jpg

시아갤러리 원데이 클래스에서 만든 작품 모습

편안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선물하는 시아갤러리,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공방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으면서 편안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유일한 도예 스튜디오로 자리매김하고 싶다. 시간을 내서 자신만의 시간을 즐기러 오신 분들이 시간이나 주변 환경에 대한 부담 없이 온전히 그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프라이빗 공방이라는 컨셉을 유지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계획이라면 지금 있는 수업들 외에도 활용도가 높은 리빙용품부터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오브제까지 다양한 도예 수업에 도전하고 싶다. 또 해외 유학 경험을 살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편하게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클래스를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도 있다. 제 열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스튜디오 인만큼 앞으로 뵙게 될 분들에게 선물 같은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는 시아갤러리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