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수제청, 건강한 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이 라이프스타일 키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이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예전처럼 가성비 좋은 제품이 아닌 비싼 가격대더라도 내 몸에 좋은 제품, 내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 심리가 크게 커졌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가장 급성장을 한 시장이 바로 수제청 시장이다.

 

건강하고 맛있는 수제청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새청달청은 이러한 시장 변화를 맞이해 좋은 재료로 건강한 수제청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다. 새청달청을 찾아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1.jpg
새청달청

새청달청은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

친구 3명이서 모여 만든 수제청이나 수제 식초를 과일로 만들어 건강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음료를 만드는 곳이다.

 

수제청을 사업 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취미로 과일청을 만들어 지인들한테 선물한 적이 몇 번 있고 바나나 식초로 살을 뺀 기억도 있다. 모두 좋은 기억이었고 건강함을 선물할 수 있다는 의미와 아이템 선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다른 것에 비해서 손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도 수제청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다.

 

수제청 매력은 아무래도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보니까 공장에서 가공해서 나오는 것이 아닌 집밥을 먹는 느낌을 준다. 건강한 당 자일로스와 과일만 사용하기 때문에 가공해서 만들어진 제품에 비해 안전한 먹거리로 믿고 먹을 수 있다.

 

수제 식초 같은 경우 식초는 굉장히 건강한 음료지만 사람들이 잘 모른다. 이 사업을 하면서 식초가 되게 건강하다는 걸 제대로 깨달았다. 건강한 맛이기 때문에 선물하기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 건강도 생각하는 수제 과일 식초라는 점에서 좋은 점이 많다. 원래는 주력 제품으로 수제 식초를 하고 싶으나 수제청이 대중화가 되어 있어 수제청이 현재 잘 나가고 있다. 수제 식초도 개발해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2.jpg
새청달청 제품들

새청달청의 제품을 소개해준다면

모든 제품은 수제청에 초점이 맞춰줘 있다. 과일청이나 건강청 부분으로 나눠서 개발하고 있다. 과일청 같은 경우 흰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해 건강하게 드실 수 있도록 만들었다. 과일청 외에 과육 없이 더 진한 착즙청도 판매되고 있다..

 

제품 개발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우선 맛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맛있는 맛이 표준이 되데, 건강한 청이여야 한다는 점도 놓치지 않고 개발하고 있다. 달지 않고 맛있는 건강한 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저희 노력을 알아주셔서 많은 분들이 저희 수제청을 구매해주신다. 아무래도 건강 쪽으로 포커스를 맞췄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단맛보다는 과육이 진한 맛을 내기 위해 제품 개발에 열심히 하고 있다.

 

패키징 제품은 선물할 수 있는 수제청에 맞춰져 있다. 매번 다른 포장으로 제품을 올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패키징은 선물할 때 예뻐야 한다는 의미 자체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일단 택배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제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신선하게 배송되어야 하기 때문에 익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3.jpg
새청달청 패키징 상품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목표나 운영 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리뷰에 이런 글이 있었다. ‘수제청하면 새청달청이다’라는 글이었다. 그 글을 보고 너무 뿌듯했다. 아직은 새청달청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겠지만, 입에 착착 붙는 브랜드가 됐으면 한다.

 

또한, 조금 더 다양하게 제품을 개발해 선보이고 싶은 목표가 있다. 답례품으로도 선물할 수 있는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많은 기업으로 발전하고 싶다.

 

혼자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러다 보니까 종류가 한정적인 것은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저희는 셋이서 운영하기 때문에 메뉴 개발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추후에는 처음부터 이야기 한 수제청, 수제식초를 전문으로 하는 건강음료 카페를 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