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누리플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대기업에서 환경설비와 관련해 사업 확대를 위해 1400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는 환경설비에 대한 중요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예다. 또, 의정부시는 NGO환경단체와 함께 오염물질 배출업소를 합동 점검하는 등 환경오염에 대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기업’이라는 모토로 다양한 환경 사업군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누리플랜은 도시경관뿐 아니라 환경설비에서도 각광을 받으며 디자인력과 기술력 모두를 인정받고 있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다. 누리플랜을 찾아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제42회국제환경산업기술, 그린에너지전.JPG
제42회국제환경산업기술, 그린에너지전

누리플랜은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다.

누리플랜은 경관 시절 쪽으로 경관 조명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해 경관 조명으로 2010년에 상장한 기업이다. 상장 이후 지속적으로 신사업 발굴에 노력을 기울이다 안개 저감시스템, 이동식 백연저감시스템, 미세먼지 시스템, 유해가스 저감시스템 등을 개발하는 환경 전문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는 대기 환경 분야에 환경 플랜트 전문 회사로 환경설비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책정해 나아가고 있다.

 

처음 경관 조명 사업을 주력으로 하다 신사업 차원에서 환경 사업을 하게 됐는데 경관 조명과 경관 시설을 통해 회사 모토에 맞는 아름답게 만드는 것은 이뤘지만, 안전하게 만든다는 것은 이뤄내지 못했었다.

 

이에 국민의 건강이 대기 오염 물질과 미세먼지 등으로 위협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오염 물질들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키고 또 그런 장치를 개발하게 되면 안전한 나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환경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누리플랜 만에 기술력이나 차별점은 무엇인지

백연저감시스템과 관련해 말씀드리면 에너지 효율을 기존에 특별한 에너지원을 사용하지 않고 겨울철에 찬 공기 외기를 이용한다. 흔히 백연을 볼 수 있는 것이 굴뚝에서 나오는 것인데 이는 뜨거운 습진기다. 그래서 이 열을 재활용해 백연을 저감할 수 있다는 것이 저희만의 기술력이다. 기존의 백연저감시스템과 다르게 악취나 초미세먼지까지 저감시킬 수 있는 장치를 내재화시킨 것도 큰 차별점이다.

 

최근에 개발한 유해가스 저감시스템은 당사가 개발한 4세대 매직필터로 유해가스를 흡착시킨 후 청정공기를 배출한다. 이는 악취에 효율적이다.

 

정부가 12개 도시 49개 지역을 악취 지정구역으로 설정했다. 악취 지정구역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람들이 생각보다 악취에 민감하다. 민원도 굉장히 많고 여름철이면 더 심해져 생활이 불편한 지역도 있다.

 

저희가 개발한 유해가스 저감시스템을 통해 국민들이 악취에 시달리는 고통을 줄여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보급하는 것이 목표다.

 

또, 현재 개발 예정으로 미세먼지가 주원인이 되는 NOx(질소산화물)와 관련된 장치다. 질소산화물들이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원인이 된다. 이를 저감하기 위해서 국가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장비가 고가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진다. 중소기업에서 오염물질이 배출되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도 가격대가 고가여서 거부감이 있다.

 

이에 누리플랜은 저렴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질소산화물을 저감시킬 수 있는 장비를 개발 중이다. 더불어 탄소 중립시대에 맞게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는 제품도 개발 중이다.

 

유해가스저감시스템.png
유해가스저감시스템

마지막으로 목표나 앞으로의 운영 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회사 홈페이지에 ‘별이 보이는 그날까지’라는 문구가 있다. 누리플랜은 앞으로 환경설비를 더 많이 보급해 미세먼지가 사라져 맑은 하늘에 빛나는 별을 볼 수 있는 나라를 만들고 싶다.

 

중소기업들이 활기차게 자기 사업을 영위해야 하는데 오염물질 배출로 인해 민원도 많아지고 이로 인해 사업 자체가 힘들어 문을 닫는 경우도 발생한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점을 안고 있는 중소기업 사업주들을 위해 환경설비 비용 부담도 줄이고 유지관리비가 적게 들어가며 초기 투자비용 역시 부담이 없는 환경설비를 다량으로 만들어서 다양한 사업주분들이 부담 없이 환경설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목표다.

 

끝으로 <제42회 국제환경산업기술, 그린에너지전>에 7월 8일 (목) 부터 7월 10일 (토)까지 참여해 더 많은 분들에게 누리플랜이라는 기업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