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방위성, 총리 주재 국무회의서 ‘독도는 일본영토’ 보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07-19 13;10;39.PNG
일본 방위백서에 등록된 독도( MBCNEWS 영상 캡처)

13일 오전 일본 방위성이 총리 주재 각의(국무회의)에서 ‘독도는 일본영토’라고 보고했다.

 

일본이 방위백서에 독도 영유권을 거듭 주장한 데 대해 국방부는 주한일본대사관 국방무관을 불러서 일본 방위백서의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력히 항의하고 즉각적인 시정과 이러한 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정당 이명수 의원은 “17년째 반복되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억지 주장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고, 이제까지의 우리 대응 방식이 적절했는지 따져봐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의원은 “도대체 언제까지 항의만 하다 끝날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든다”며 “단순히 사안이 불거질 때마다 관계자를 불러 항의하고, 규탄성명을 내는 등 천편일률적인 대응에만 머물다가는 일본의 영토욕을 절대 막을 수 없다”고 정부를 비판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강제징용·위안부·독도 영유권 등에 대한 역사적 근거와 자료가 분명한데도 매년 방위백서를 왜곡하는 것은 일본 후대를 위한 왜곡된 근거 자료를 만들고 있는 것으로 밖에 판단이 안 된된다”며 “우리의 미래 세대인 아이들에게 제대로 된 역사의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독도 교육 강화 및 ‘독도=한국 땅’이라는 해외 홍보 또한 대대적으로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