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골드’ 당나귀 밀크를 통해 신뢰받는 화장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유와 가장 가까운 밀크, 하늘에서 내려준 우유라고도 불리는 천유로 당나귀 밀크가 유럽에서 화이트 골드라고 불릴 정도로 고가에 팔리며 각광받고 있다. 클레오파트라는 당나귀 밀크 목욕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만큼 당나귀 밀크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당나귀 밀크는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한다. 또 지방과 칼로리가 적고 다른 우유보다 비타민D가 풍부하다. 많은 장점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유청보다 카제인이 약 5배 더 많은 우유의 단백질에 비해 당나귀 밀크의 단백질은 카제인과 유청의 비율이 거의 같다는 것이다. 카제인 함량이 현저히 낮아 우유 단백질 알레르기에 취약한 사람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당나귀 밀크를 오랫동안 연구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는 우앤주는 직접 당나귀 농장을 운영하며 당나귀 밀크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안전한 제품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우앤주 송우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200330_Skymilk_33764_R0.jpg
스카이밀크 제품

우앤주는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다

당나귀 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당나귀 농장은 농장에서 체험객들을 초대해서 당나귀와 교감할 수 있는 테마파크다. 여기서 당나귀 밀크를 직접 채취한다. 직접 채취한 당나귀 밀크를 정제해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현재 특허출원도 하고 있고 주로 R&D 쪽으로 많이 하고 있다.

 

처음 이 사업을 시작하기 전 우연한 기회에 당나귀에 대해 알게 됐다. 유럽에서는 이미 그 가치를 인정받아 화이트 골드라 불린다. 우리나도 최근에는 당나귀 밀크가 대중적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그 전에는 당나귀 밀크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우앤주만의 특별함이나 다른 곳과의 차별점은

아무래도 직접 당나귀 농장을 운영해 당나귀 밀크를 생산하고 있어 품질이나 안전성에 대해서는 자신감이 있다. 저희들이 키우고 있기 때문에 화장품 브랜드에 들어가는 당나귀 밀크 원재료는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새끼를 먹이고 난 후 얻을 수 있는 귀한 당나귀 밀크다. 하루에 0.5L만 채취한다. 이에 원재료에 대한 확고한 믿음이 있다,

 

화장품 라인업은 유아 화장품 스카이밀크 클래식이 있다. 7년 동안 변함없이 사랑받아 온 레시피와 수제 생산방식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수딩젤은 요즘 같이 뜨겁고 더운 날씨에 여름철 자외선은 아기 피부에 상당히 좋지 않다. 자극적인 강한 햇빛이 피부를 지치게 한다, 이에 당나귀 밀크 성분의 수딩젤을 통해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내추럴 로션은 4배 강력한 피부 보습 효과로 민감한 아이 피부에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개발할 때 생각하는 것이 무조건 안전이다. 제품을 개발하다 보면 원재료비를 아끼려는 목적으로 효과적이지 못한 화장품이 생산되는 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저희는 조금 고가에 판매하더라도 비용을 아끼지 않고 최상의 상품을 만들고 있다.

 

또, 직원들이 기혼자가 많아 자녀들을 직접 키우기 때문에 내 아이가 사용한다는 마음으로 만들고 직원들이 실제로 본인 자녀들에게 사용하고 있다.

 

농장 같은 경우 단순히 당나귀 밀크 채취만을 위해서 농장을 운영하는 것은 아니다. 농장 같은 경우 국내에서 유일하게 당나귀와 교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로 구성돼 있다. 농장을 운영하는 이유는 당나귀를 사람들에게 친숙한 동물로 인식하게 하고 싶었다.

 

20210531 스카이밀크 13631.jpg
구름이버블수딩오일 제품

마지막으로 목표나 운영계획에 대해 듣고 싶다

저희 목표는 산양유처럼 당나귀 밀크를 우리나라에 보편화해 우앤주라는 기업을 널리 알리고 싶다. 7월에도 코로나 방역을 철저하게 한 후 장애우들을 농장에 무료 초청했다, 아이들에게 계속 당나귀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다. 정기적으로 후원도 많이 하고 있다.

 

현재 경험과 노하우가 많이 생겨 회사를 어느 정도 성장시켜 마유나 달팽이 시장처럼 당나귀 밀크 시장을 확대할 생각이다. 이에 맞는 일환으로 화장품을 중국과 동남아에 해외 수출을 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와 국외를 구분하지 않고 당나귀 밀크하면 우앤주가 생각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기업으로 이끌어나가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