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보건의료노조 파업 철회에 "대승적 결단 깊이 감사드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09-02 10;28;25.PNG
이재명 경기도지가(이재명 블로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의 파업 철회와 관련해 “보건의료노조의 대승적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 지사는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부와 보건의료노조 사이 노정협의가 타결되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극복, 최일선에서 헌신해온 보건의료노조의 대승적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국민께 큰 기쁨입니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공동체 정신을 보여주셨다. 이번 합의 정신이 바래지 않도록 저도 꼼꼼하게 챙겨보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교섭에서 양측은 공공의료 확충과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 보건의료인력 확충 및 처우 개선에 의미 있는 성과들을 도출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또, 이 지사는 “마지막까지 쟁점이었던 전담병원 인력 기준 마련과 생명안전수당 제도화, 전국 70여개 중진료권마다 1개 이상 책임의료기관 마련, 간호사 1인당 환자 수 법제화, 교육 전담 간호사 확대, 야간 간호료 확대 등도 신속히 이행되도록 힘을 모아야겠다” 제시하며 “경기도에서부터 합의를 실천할 방안을 잘 찾아보겠다”는 약속의 말도 전했다.

 

끝으로 이 지사는 “장기간 코로나 방역 현장에서 일하시는 보건의료인들의 노고를 국민께서도 잘 아십니다. 땀과 헌신에 희생만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현장의 지혜를 반영한 방안들을 계속해서 마련해야겠다”며 “국민 생명과 안전보다 앞서는 가치는 없다. 보건노조와 정부의 국민을 우선한 합의 정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