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동해상에 탄도미사일 2발 발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09-16 11;04;57.PNG
북한이 발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탄도미사일(MBCNEWS 유튜브 영상 캡처)

북한이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장거리 순항미사일을 시험 발사 한지 이틀만이며 올 들어 다섯 번째 미사일 발사였다.

 

15일 합동참모본부는 국방부 출입기자단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이날 “오후 중부내륙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북한은 주기적으로 미사일 발사를 통해 무력시위를 펼쳐왔다. 지난 1월 22일과 3월 21일 순항미사일을 발사했는데, 이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취임한 직후였다. 같은 달 25일에는 처음으로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에 해당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바 있다.합참은 현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발사 원점, 고도 등을 분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합참은 “우리 군은 감시와 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간에 긴밀히 공조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서훈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보고 받았다”고 전했다.

 

나아가 청와대는 이날 오후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북한이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한 지 이틀 만에 다시 미사일을 발사한 데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