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버햄튼, 황희찬 영입 우선권…리버풀·레스터 영입 불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1203_163632.png
황희찬(울버햄튼 공식 홈페이지)

라이프치히RB에서 울버햄턴으로 임대 이적 후 절정의 컨디션을 보여주며 팀 내 최다 득점(4골)을 기록하고 있는 황희찬의 주가가 치솟고 있다.

 

지난달 영국 리버풀 지역지 ‘리버풀 에코’는 현재 리버풀이 황희찬 영입에 관심이 있다고 보도했으며 영국 풋볼인사이더는 레스터 시티가 황희찬의 영입을 노리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라이프치히로부터 울버햄턴이 황희찬 영입의 우선 권리를 가지고 있어 다른 구단으로의 이적은 어려울 것으로 보여진다.

 

영국 디애슬래틱 팀 스피어스 기자는 3일 팬들과 질의응답에서 “울버햄턴이 황희찬 영입 우선 권리를 갖고 있다”며 “1월 황희찬의 행선지를 다른 곳과 연관 짓는 일부 무작위 추측이 있다. 계약상 황희찬은 이번 시즌 울버햄턴 선수로 고정되어 있다. 울버햄턴이 전적으로 권리를 갖고 있으며 완전 이적 조항을 활성할지 여부 또한 그들에게 달려 있다. 다른 구단은 끼어들 수 없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스피어스 기자는 “울버햄턴은 라이프치히와 이적료 1200만 파운드(약 188억 원)에 완전 이적 조항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현재 황희찬은 이번 시즌 11경기에 출전해 4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기당 평균 0.8개 슈팅과 0.5개 키패스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