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편리해지는 세상을 꿈꾸며, 이지지아이에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의 등장은 많은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하지만 여전히 AI의 도움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계층이 존재한다. 아직까지는 기술에 한계가 존재하며 정보 격차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지지아이에스는 소외 받는 이 없이 모두에게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자는 일념 하나로 지금까지 달려온 공간 데이터 전문 기업이다. 이지지아이에스의 조영수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KakaoTalk_20220502_112932499.jpg
이지지아이에스의 조영수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공간 데이터 가공과 공간 분석을 다루는 기업이다. 공간 데이터에 대한 어려운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I 기반 학습 모델 알고리즘 및 다양한 데이터 가공을 비롯해 정제와 분석도 가능하도록 하는 솔루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드래그 앤 드롭(Dag&Drop)’의 형태로 사용자가 코딩 없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델을 만들 수 있다.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최소 시간과 비용을 약 80%이상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현재 사용자가 분석 모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A부터 Z까지 기계학습(AutoML)이 가능할 수 있는 서비스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약 20년간 IT업계에서 근무를 했었다. 시스템 분석, 설계, 구축, 관리, 운영,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이 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실무 강사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었다. 교통분야, 빅데이터 분석 분야, 빅데이터 시스템 분야 지자체 사업, 민간 상권분석부터 다양한 영역의 AI 프로젝트를 폭넓게 참여했었다.

 

업계에서 근무를 하며 빅데이터 분석 실무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해결이 어려운 문제들을 직면할 수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공부해왔다.

 

그렇게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선물해주고 싶다. 자사는 사용자의 편리성과 만족을 추구하는 원클릭 서비스가 되고자 한다.

 

KakaoTalk_20220502_112932499_01.jpg
이지지아이에스 회사 내부

주력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다면

 

소비자에게 더 좋은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서 반복적인 데이터 정제, 가공, 모델 검증 일들을 많이 진행해왔다. ‘EyeT 솔루션’은 반복작업 시간을 줄이기 위해 3년 동안 아이디어 회의와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이다.

 

EyeT 솔루션은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IT 기술을 모두 구현하고자 뜻을 담아 이름을 정하게 됐다. 다양한 문제 해결하기 위해 기계학습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다양한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한 곳으로 모으는 일부터 진행을 하고자 했는데, 다양한 분석 사업 경험을 통해 제작하게 되었다.

 

 

EyeT 솔루션은 AI 기계학습 모델로 비지도학습, 지도학습, 심층학습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있다. 공간적 데이터 및 일반적 데이터도 쉽게 가공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분석 모델은 ‘Workflow‘ 기반으로, 저장을 통해 공유 및 재사용도 가능한 제품이다. GS인증 1등급 획득했으며, 지자체에 납품 사례를 가지고 지속적인 교육과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

 

자사의 제품을 통해 사람의 손을 거치지 않고 자동으로 모든 업무가 처리가 가능하여 모두에게 한층 편리한 세상이 올 수 있게끔 하고 싶다.

 

KakaoTalk_20220502_112932499_04.jpg
조영수 대표와 직원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사용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 ’AutoML 서비스‘를 통해 제작이 쉬우면서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일반 사용자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모두가 평등하게 자사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해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교육을 통해 젊은 층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가 오고 있다. 자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사회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모든 사회 구성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회사로 기억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