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접 시장을 기술력으로 선도하다, ㈜브랜드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요소수 부족 사태를 겪은 지 채 1년이 지나지 않은 2022년에는 탄산 부족 현상으로 용접 작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을 겪는 조선소들이 생겨났다고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는 예측 불가능한 일들이 늘 뒤따른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이어져야하는 이유이다.

 

㈜브랜드뉴는 용접기자재 제조 전문 기업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용접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브랜드뉴의 김현아 대표이사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2015년 1월에 법인이 설립되었다. 용접기자재, 중장비부품 가공과 제작, LED 제조 전문 기업이다. 특허를 비롯한 다양한 인증을 받으며 혁신 성장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기업이다. 작년 기준으로 매출액 약 27억을 달성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다.

 

재무회계와 경영을 전공하였다. 기술 트랜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시장의 트렌드과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세미나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배우는 자세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사의 경영이념은 고객들의 즐거움을 보장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한 차별화로 경쟁력을 갖추어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이다.

 

인재와 기술을 토대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한다. 행복한 세상, 밝은 세상을 모두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인류 공동체 일원으로서의 사명을 다하는 기업이고자 한다.

 

사회와 세계가 인정하는 존경 받는 기업이자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라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한다.

 

20220518_161156.png
㈜브랜드뉴의 김현아 대표이사

브랜드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있다면

용접 시 사용하는 팁과 노즐에 특수코팅을 적용하여 생산하고 있다. 특수코팅이 이루어진 팁과 노즐은 용접환경에서의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교체주기를 늘릴 수 있으며 용접 시 발생하는 이물질의 부착을 방지하여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강점이다.

 

특수코팅 제품이 아닌 일반 팁, 노즐도 생산하여 납품 중이다. 현대중공업㈜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CNC 선반과 용접기를 보유하고 있다. 직접 생산하는 제품 외에도 주문을 받아 제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퓨저, 인슐레이터, 토치, 절단기 화구 등 CO2 용접, MIG, MAG 등에 관련한 다양한 제품의 생산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연구개발 전담부서를 인정받아 현재까지 팁, 노즐 특수코팅 개선방안을 비롯한 전기자동차 플랫폼과 배터리 관련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개발에 대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스패터 부착 방지형 특수코팅 기술을 접목한 용접 팁과 노즐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용접의 전체적인 시스템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쓰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환경 친화형 용접, 접합 분야로 나아갈 계획도 가지고 있다. 적으로 철-비철금속 이종소재 접합 기술을 개발하여 모재 대비 90% 이상의 환경 친화형 제품을 개발하고자 한다.

 

내년까지는 슬래그 프리 용접재료 및 용접 전원 기술을 개발하여 슬래그 프리 용접재료 시제품을 평가받는 것이 목표이다.

 

장기적 목표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제조업을 넘어 특화된 최신 기술의 개발하는 것이다.

 

제조 및 유통·물류 등 생산 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고자 한다. 스마트 팩토리 등의 신사업분야에도 지속적인 투자 및 개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