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3(일)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2.05.24 15:20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펜데믹에 빠짐과 동시에 메타버스, AI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발전이 급속도로 가속화되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더 나은 일상과 더 나은 미래는 의료기기 산업이 견인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의료기기 산업은 코로나19 관련 품목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2020년 처음으로 무역수지 흑자를 달성했으며, 2021년에도 전년 대비 약 44% 증가한 3조원을 돌파하면서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인비즈는 2012년 대한민국 병의원 영상의학과 의료영상 관리 및 의료 영상 기기 전문 유통 업체로 출발한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인비즈 박성철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인비즈는 어떤 기업인지

첫 출발부터 의료영상에 대한 가치와 사업의 방향을 두고 꾸준히 노력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초기 사업의 방향은 단순 영상 QC 및 영상의학과 제품 판매로 시작했다. 이후 Global 기업과 Partnership을 통한 시장 확장과 국내 의료영상 제조회사와의 Partnership으로 기술 공유를 통한 우리만의 정체성을 가지고자 노력했다.

 

현재, 기술력을 중심으로 벤처사업을 기업의 모티베이션하여 연구소 설립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조 및 개발하고, AI 및 신기술을 이용한 제품을 제조하는 회사로 도약함으로써 호남 및 국내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지역, 나라, 사업 분야로의 확장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결코 멈춰 있지 않고 도전하는 회사이며, 도전함에 있어 소비자인 고객의 사용 환경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 제품화를 선도하는, 고객의 만족이 최우선이 되는 제품이 가장 상품성 높은 제품으로 인식하고 그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과 개발에 집중하는 기술 선도 회사다.

 

저는 20년 이상을 의료환경에서 근무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방사선사 출신으로 일선병원에서 3년 이상의 경력과 한국코닥 의료사업부, 케어스트림헬스코리아 등의 외국계 회사를 근무하며 헬스케어 산업의 앞선 기술력 또한 경험했다. 또한, 헬스케어 산업 자체가 사람의 생명을 다루는 산업인 만큼 기술의 완성도와 사용자 위주의 편의성은 어떤 산업적 가치 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이러한 가치를 사업의 모티베이션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희가 만드는 기술들이 임상에서 사용됐을 때 사람을 살리는 기술이 되고, 임상 선생님들의 사용 경험의 만족도도 최대한으로 끌어 오리는 것이 저희의 가치다. 이러한 우리의 경험을 같은 산업군에 있는 다양한 회사들과 공유하며, 우리의 가치를 키워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다.

 

인비즈 SaintView PACS System.png
인비즈 SaintView PACS System

 

주력 제품에 대해 소개한다면

회사의 이름은 Saint Vision에서 근원하며, 이를 줄여 인비즈로 작명하였다. 그리고 저희 제품도 SaintView라는 PACS 시스템과 Vision Maker라는 영상획득 솔루션이다. 이 둘을 합쳐 Dr SaintVision이라는 인공지능 솔루션도 가지고 있다.

 

먼저, SaintView PACS 시스템은 병의원 등의 의료기관에서 의료장비를 통하여 만들어지는 의료영상을 저장, 관리, 재생하며, 의료인의 영상에 대한 판독을 돕는다. 이 솔루션은 플랫폼 기반 서비스이고, 현재 국내 150여 병의원에서 사용 중이며, 해외 인증 또한 준비 중이다.

 

저희 Saintview PACS 시스템은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을 최대한 의료인들이 활용하기 편한 방법을 구현하며, 효율적 업무를 지향하고 있다.

 

Vision Maker는 의료영상 획득 솔루션이다. 엑스레이, 초음파, 내시경과 같은 의료장비의 영상 비규격화 된 영상을 획득 규격화하고 의료인이 진단할 수 있는 최상의 이미지를 출력하고자 한다.

 

현재 엑스레이에 대하여 엘지, 에이치엔아비즈, 레이언스 등의 회사와 협력하여 협력회사들의 획득 장비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있고 병의원에 납품되고 있다.

 

더불어 핵심 솔루션인 DR SaintVision AI는 자체 인공지능 진단 보조 엔진이며, 현재 심장 초음파 향후 심장CT, 심혈괄 조영술까지 확장하여 학습하고, 의사의 진단을 보조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솔루션이다.

 

이 외에 의료영상 데이터 처리 기술인 Saint Terminal, 자연어 처리 기술인 Auto Voice 등이 있다.

 

저희는 이러한 제품을 출시하고, 시장에 보급하며, 사용자가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 서비스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목표가 있다면

우리는 국가의 4차 산업 육성에 부흥하여 헬스케어 인공지능 개발에 중점을 두고 개발에 박찰을 가하고 있다. 산업에 종사하는 여러 회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제품을 고도화하고, 더 발전된 시장에 요구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에 우리의 기술을 소개함으로써 우리의 산업 영토를 넓혀가려 람다. 아직은 작은 규모의 회사이지만, 머지않은 미래에 작지만 강한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음 할 것이며, 회사의 뜨거운 열정으로 뛰는 모든 임직원과 함께 깨어 있고, 더 밝은 미래를 향하여 최선을 다해 멈추지 않는 돌이 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 기기 전문 기업, 인비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