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 혁명의 시대에 맞서다, 씨앤에스아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는 Internet of Things의 약자로 사물인터넷을 칭하는 용어이다. 사물인터넷은 인터넷 기반의 정보 상호 소통이 가능케 하는 기술 및 서비스를 통칭한다. 사물인터넷은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빼놓을 수 없는 기술이다.

 

씨앤에스아이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이다.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을 통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좋은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달려온 씨앤에스아이의 김승광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2009년 11월에 설립된 기업이다. 10년 이상 IT 개발 비지니스 경험의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경험자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기업이다.

 

인공지능 및 IoT 기반 영상통합관제 시스템, 라이브 스트리밍, 스마트 모바일 솔루션, 선박용 IPTV, 이동형 현장 관제 카메라, AI 스마트게이지 솔루션, PLC 컨트롤 및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등 IT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모든 이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의 이익을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다.

 

동반 성공의 가치와 함께 정직과 성실의 윤리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IMG_3298.JPG
씨앤에스아이의 김승광 대표

주력 기술 및 서비스가 있다면

영상, 인공지능, IoT, 제어 계측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의 경우 영상 재전송 분배 서버와 영상 녹화 및 서비스 서버를 갖추고 있다. IPTV 솔루션 패키지와 IPTV Settop Box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자사의 인공지능 서비스는 영상 기반 아날로그 게이지 분석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도체 가열 공정 분석을 비롯한 산업용 안전 장비 착용 분석, 산업용 작업자 상태 분석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IoT의 경우 저전력 영상 센서, 열화상 센서를 갖추고 있으며 태양열 전원을 사용한 LTE CCTV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어 계측의 경우 이수 순환 H/W제어 시스템과 액상 제설 분사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해양 시추 드릴링 H/W 제어 시스템과 제강공정 샘플 관리 이동 추적 시스템을 통해 한층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4차 산업의 핵심 부분인 인공지능 기반 영상 관제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IoT 기반 저전력 카메라를 개발 및 생산을 통한 기술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고자 한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시행한 2020년 상생협력제품으로 선정된 2개의 제품인 LTE, 5G, Wifi 등의 모듈을 탑재한 이동형 현장 관제 카메라와 AI 스마트 게이지를 정부조달청 쇼핑몰인 벤처나라 등록하였고 판매 대행 및 직접 판매를 진행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최적의 산업현장 안전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기억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아울러 좋은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병력 특례 업체 선정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신청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지속적인 직무능력 교육 지원과 특허 및 소프트웨어 등록 등 개인 역량 강화를 통한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