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전국 9개 지역축제 정부 합동점검 실시…70여건 미흡 사항 조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0530_134101.png
(KBS News 유튜브 영상 캡처)

행정안전부(행안부)가 5월 개최되는 전국 9개 지역축제에 대해 정부 합동점검을 실시한 결과 축제 행사장 내 시설 안전 및 방역관리 등 총 70여건의 미흡한 사항을 확인하고 보완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대면 방식의 지역축제가 본격적으로 재개됨에 따라 안전한 환경에서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사전 예방 차원에서 추진하게 됐다.

 

특히 봄철이라는 계절적 요인으로 축제 행사장에 많은 인파가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시설 안전사고 및 감염병 재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지방자치단체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실시했다.

 

주요 점검 결과는 시설물 안전 분야에선 체험시설 안전 난간을 설치하지 않았거나 무대 장비에 접근 통제 조치를 하지 않는 등 20여 건의 미흡 사항이 발견 됐다,

 

방역 관리 분야에선 행사장 내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유도에 대한 안내 및 홍보가 부족한 점이 주로 지적되었으며 관람객 동선 분리 미흡 등 10여 건이 확인되어 현장에서 즉시 보완 조치 했다.

 

이 외에도 외부에 콘센트가 노출되었거나 식당 및 공연 시설 내 소화설비가 부족한 경우 등 전기·소방 분야에서도 일부 미흡 사항이 확인됐다.

 

행안부는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 조치하거나 축제 전까지 개선 보완하도록 하였으며 이번 점검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다른 지자체에서도 점검 결과를 공유해 유사한 위험요인이 사전에 차단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광완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정책관은 “앞으로도 관계부처,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축제 행사장에 대한 방역 및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여 지역축제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