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통합관제시스템의 역사를 쓰다, ㈜비아이엔솔루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관제시스템은 통신망을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일컬으며 CCTV, 버스 운행 정보 제공 등에 널리 쓰이고 있다. 통합관제시스템은 어느새 우리의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주요 기술 중 하나가 되었다.

 

비아이엔솔루션은 네트워크 기반의 종합정보통신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You are not busy to reborn, You are busy dying”를 마음에 새기며 늘 새롭게 태어나고자 하는 마음으로 오랜 기간 기업을 이끌어오고 있는 비아이엔솔루션의 이승엽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네트워크기반의 종합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직원 모두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2005년 설립 이래 다수의 네트워크 및 솔루션등을 통합하는 프로젝트, 유지관리 그리고 소프트웨어 제조 및 개발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과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IDEN’은 두 개의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독자적인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다. 현재 공공기관, 의료기관, 대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쓰이고 있으며 인건비 절약과 생산성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에서의 일과 개인적인 생활도 모든 것이 오늘의 산물로써 내일이 만들어지기에 오늘에 최선을 다하자는 경영철학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잘먹고 잘살기” 위해서 사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를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것이 건강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사는 직원들의 건강과 복지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사회인야구단을 만들어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개인적인 운동생활, 본인 및 직계가족의 종합건강검진 등에 대한 지원을 해 주고 있다. 구성원의 건강한 심신이야말고 회사의 생산성에 큰 밑거름이라 생각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IMG_2127.JPG
비아이엔솔루션의 이승엽 대표

주요 기술 및 차별화된 제품이 있다면

자체개발 솔루션인 지능형통합관제시스템 ‘IDEN’과 OEM방식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산업용 스위치, 광 트랜시버 등 자사 제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IDEN은 2011년 출시된 이래 객관적으로 성능 및 기능에 대한 인증을 받아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하였다. 특히 조달쇼핑몰에 제품을 등록하여 공공기관, 학교, 병원 등에서 활발히 사용되어지고 있는 제품이다.

 

IDEN은 네트워크 장애처리를 위해 관리자가 소비하고 있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인건비, 투자비 등을 60% 가까이 절약할 수 있게 해 주는 솔루션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네트워크의 선번, 도면, 사용자 등을 연동 관리하는 제품이 없는 시기에 출시된 제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도 꾸준하게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최근에 산업용 스위치는 더 다양한 환경에서 적용되고 있다. 특히 각 지자체별로 스마트시티 (Smart City)를 구현하고 있는 상황에서 CCTV, 무선AP 등은 이를 구축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구성요소가 되고 있다. 이에 자사는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조사와 협약을 맺고 이를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국내 시장에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질적성장 및 양적성장 두 가지의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 마케팅에 인적, 물적 투자를 통하여 유통시장에 연착륙하는 것이 현재의 가장 큰 목표이다. 현재 20여 명의 직원이 근무를 하고 있는데 여기서 50% 이상 늘려 좀 더 많은 분야의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고자 한다.

 

해외에서의 좋은 솔루션이 있다면 그들과 기술적 협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도 있다. 이들의 제품을 한국 시장에 맞는 제품으로 Customizing시켜 국내 IT유통시장의 발전을 꾀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