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마스터IM으로 세계 최초 대화분석 AI면접을 구현하다, 위드마인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가 불러일으킨 많은 일상적 변화 중 하나는 비대면이다. 비디오 플랫폼인 ZOOM을 비롯해 각종 비대면 서비스들이 뜻하지 않은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기업의 면접 역시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는 점도 흥미롭다.

 

위드마인드는 AI면접 서비스의 개발 및 서비스화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 기업이다. 코로나19 이후 더 성장할 AI면접 시장을 이끌어갈 위드마인드의 주민성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솔루션이 흥행하기 시작했다. 자사는 그 이전부터 AI면접 시장을 구축했었다. 면접과 AI와의 접목을 통해 더 정확하고 신속한 면접 문화를 만들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인터뷰마스터IM’을 개발하게 됐다.

 

2017년 법인을 설립한 후 2019년 ‘인터뷰마스터IM’을 출시했다. 2020년 ‘대화 내용 분석’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의 AI면접들과는 차별성을 가진 AI면접 서비스를 연구개발하였다. 올해 5월에 리뉴얼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사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기술 발전에 발맞춘 빠른 고도화 기술 적용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를 대응하기 위해 각 분야별 최고의 기술 전문가들과 협력을 하고 있다. 축적되는 AI기술을 A.IM이라는 자체 AI플랫폼을 통해 내부 서비스에 적용하고 외부서비스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사는 기업이 쉽게 AI면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취업준비생에게 AI모의면접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기업에게는 AI면접과 화상면접 실시간 분석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보도자료_첨부이미지_수정본.png
위드마인드 주민성 대표

주요 서비스가 있다면

AI 면접 서비스인 인터뷰마스터IM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취업준비생을 위한 모의면접 서비스인 ‘IM-PRI’와 기업의 채용 단계를 위한 기업면접 서비스인 ‘IM-BIZ’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화상면접 AI 분석 서비스인 ‘IM-UNI’도 자사의 서비스이다.

 

‘IM-PRI’와 ‘IM-UNI’는 국내외 최초 대화분석 기반의 AI면접 서비스로 타사와의 차별점을 가지고 있는 서비스이다. AI가 제시하는 역량질문에 대해 면접자의 답변 내용을 파악하여 직무역량에 관한 정보를 정량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인터뷰마스터IM’은 면접자가 사용하는 직무 용어를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약 13만 개의 AI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면접자의 답변을 분석하고 점수화한다. 답변 내용에 따라 28,000여 개의 질문 리스트에서 적합한 추가 질문을 추출하여 이를 심화 질문으로 제시한다.

 

면접자의 모든 답변 내용은 데이터화 과정을 거쳐 종합 결과 분석 리포트로 제공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음성 분석을 통해 직무 역량을 점수화하고 심화 질문을 추가로 제시하는 AI면접은 자사의 ‘인터뷰마스터IM’이 유일하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코로나19 엔데믹이 다가오며 비대면 AI면접 솔루션에 대한 시장이 단기적인 것이 아닌가라는 우려가 있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AI면접은 코로나19가 발생되기 전부터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었다. 코로나19로 가속화되었을 뿐이다. 오히려 코로나19를 통해 많은 기업이 비대면 면접의 효율성을 직접 경험하면서 많은 시장이 더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성장 환경에서 자사는 빠른 시장대응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최고의 HR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면접이라는 것은 누군가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이벤트이다. 그렇기 때문에 더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진행되어야만 한다. 기업에게는 채용 프로세스의 신속함과 정확함을 제공하고 취업준비생에게는 공정한 결과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는 것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