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 속에 스며들어 시선을 사로잡다, 이원오엠에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을 걷다 보면 다양한 옥외광고를 접할 수 있다. 이때 사용되는 디지털 기술 중 하나는 디지털 사이니지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디스플레이 스크린이나 프로젝터를 통해 영상과 정보를 제공하며 네트워크로 원격 관리되는 융합 플랫폼이다.

 

이원오엠에스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스마트미러를 제작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원오엠에스의 남형호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사진1_남형호대표.jpg
이원오엠에스 남형호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2011년에 설립된 스마트미러 1세대 기업이다. 설립 후 10여 년 동안 디지털 사이니지, 투명 디스플레이와 DID, 무인 자판기 등 하드웨어를 포함한 소프트웨어의 모든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기획 및 설계하고 있다. 콘텐츠 개발, 시스템 제조, 운영에 이르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기관, 상업공간, 주거공간 등의 다양한 분야의 구축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GS건설, KCC건설, 현대건설, 자이, 한샘, 리바트, 이마트 등 건설사, 가구사 및 인테리어 업체 위주로 납품을 진행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 신뢰 확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만들어 국제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제품 소개를 부탁드린다

스마트 미러가 있다. Multi-touch 기술과 미러 TV가 만나 개발된 제품이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멀티 터치 센서에 최적화된 전용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대형 스마트 미러 TV에 최대 32포인트까지 터치하는 초대형 멀티 터치 기술을 접목시켰다.

 

주요 기능으로는 헬스 케어가 있다. 고객의 건강을 관리하며 살균 조명, 유해한 전자파 상쇄를 비롯해 안구건조와 스트레스 완화 집중력 향상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LED 거울 조명과 인터넷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 터치와 음성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립센서를 탑재한 사물지능 매트리스가 있다. 사물지능 매트리스는 신체에 접촉하지 않아도 고객의 수면 패턴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측정한다. 분석 후 건강한 수면 습관에 도움을 제공한다. 최적화 수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이브 슬립 솔루션의 경우 토퍼 매트리스에 사물지능을 더해 스마트한 수면 생활을 제공하고 수면리듬을 분석하여 수면장애를 관리하는 제품이다.

 

사진2_스마트미러.jpg
스마트 미러

이원오엠에스의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다면

자사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경우 산업용 모니터를 사용하여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경우 일방적 영상 송출 멀티비전이 가능한 제품들이 많다.

 

자사는 기존의 비디오 월에 대형 멀티 터치 센서 기술을 접목하였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투명 유리판 LCD를 이용하였다. 고객이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과 광고 영상이 동시에 조화를 이루도록 연출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 큰 강점이다.

 

또한 스마트미러와 센싱 제품에 맞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자사의 제품을 체험해본 후 흥미를 느끼며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자 한다. 언제 어디서든 고객의 곁에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