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과 노력으로 자동화 분야의 선두주자로 우뚝 서다, 시스템테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시스템은 공정 산업에서 생산 설비를 제어하고 감시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사람이 관여할 분야를 줄이는 것이 자동화 시스템의 역할이다. 자동화는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성형, 몰딩, 디자인 작업을 제외한 공정이 자동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시스템테크는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오토모티브를 비롯해 석유화학, 조선 분야의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시스템테크의 황순태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오토모티브, 석유화학, 조선, 원자력 및 환경 분야 등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28년 동안 쌓은 기술력과 탄탄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10년 전 본격적으로 친환경 선박인 ME-GI(이중연료시스템) 사업에 뛰어들게 된 것이 기업 설립의 배경이 되었다.

 

최초의 신기술 도입에 다양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해방지 및 연료비 절감을 이루어냈다. 현재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많은 선박 발주를 이루고 있다.

 

자사는 설립 이래 지금까지 큰 성장을 이루어냈다. 지속적인 매출 창출을 이어왔으며 작년에는 전년대비 500%가 넘는 성장을 이뤄냈다.

 

기업을 설립하고 항상 고객이 영업을 창출하는 기업이 되고자하는 마음가짐으로 기업을 운영해왔다.

최선을 다해 고객 감동을 이루어내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자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 영역에서 친환경솔루션 자동화시스템 공급업체로서의 면모를 발휘하고 있다.

 

황순태님프로필.jpg
시스템테크 황순태 대표

시스템테크의 주요 서비스가 있다면

친환경선박의 연료인 LNG 공급을 위한 왕복동펌프의 모터 속도제어를 위해 핵심부품인 가변속속도제어 DRIVE UNIT을 활용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술을 활용하여 설계하고 제작한 판넬로 연료펌프를 고정밀 속도제어가 가능한 “Drive System”과 “고효율 방폭모터”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도 신기술 개발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다. 향후 2-3년 내 새로운 시스템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다. 선급 조건에도 만족되는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IOT와 ICT등 융합기술을 활용한 신에너지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제공 및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이다.

 

시장의 다변화에 맞춰 기술개발과 연구를 통해 차세대제품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나갈 것이다. 신속하고 차별화된 고품질의 제품으로써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현재 운항 중인 수많은 선박도 친환경 이중연료시스템으로 개조가 가능하다. 자사는 전 세계 조선소 및 중견 기업으로의 사업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선박공해를 획기적으로 줄이며 운항연료비 절감으로 경제효율이 높은 차세대 안정적인 친환경 신기술로 자리를 잡는 것이 목표이다. 꾸준한 인재개발 및 연구개발을 통해 첨단시스템 활용과 더불어 발전하며 세계시장을 선도한 기업으로 기억되고 싶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