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산업을 넘어 미래의 모빌리티 산업까지 섭렵하다, 유니온플레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란 무엇일까? SI는 시스템 통합을 의미하는 System Integration 의 약자 이며 , 고객의 Needs 에 맞는 시스템 구축 , 솔루션 개발 , 컨설팅 , 시스템 유지보수 , 운영 등을 통칭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니온플레이스 2014년 설립되어 국내외 주요 대기업의 SI 개발 및 자사 솔루션인 Middle Ware Mobility 통합 관제 플랫폼 , Greedy.Ai(AI Design Guide) , & 보안Ai Applet 반도체(MCU)을 개발하며 꾸준히 성장해온 기업이다. 유니온플레이스의 전종욱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2014년 설립된 기업이다. 많은 대기업을 대상으로 SI 개발 및 B2B2C 향의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을 하고 있다. 빠르게 성장해 가고 있는 기업으로 올해로 업력 9년째인 중소벤처 기업이다.

 

설립 첫해에는 약 5억원의 매출로 시작하였으며 ,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가파르게 성장중이며 현재는 13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산업자원부에서 지정한 국내우수 연구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 벤처기업 , 이노비즈 및 구로구 우수 일자리 창출기업에 선정되어 현재도 그 타이틀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에도 신규 인력의 확충 및 사업 확대를 진행중이며 , 전년보다 훨씬 더 많은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공계열 출신의 전종욱 대표는 IT 업계에서는 약 20년 내외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20년간 꾸준한 노력으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의 기업을 설립 및 운영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회사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고 있으며 미래사업 방향에 따른 사업기획 및 주요 고객사 와의 협업을 통한 신규 사업 발굴 그리고 자사의 핵심 솔루션 에 대한 미래 먹거리 시장으로의 런칭을 주도 하고 있다.

 

인재가 곧 경쟁력이며 인재로부터 경쟁력있는 신기술이 개발되며 이는 곧 회사성장의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자사는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또한 기업의 성장 배경에 기본이 되는 신뢰를 더욱 더 부각시키고 , 이를 뒷받침 하는 더 큰 기술을 통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IMG_3348.JPG
유니온플레이스의 전종욱 대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가 있다면

유니온플레이스는 크게 SI개발본부,사업본부, 솔루션사업부와 연구소 로 조직이 구성되어있다. 연구소 에서는 자사의 핵심 기술인 반도체 보안 AI Applet 반도체(MCU) 연구개발 및 Mobility 통합 관제 플랫폼 등 자사의 핵심 솔루션의 연구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SI 개발 및 사업본부에서는 대기업을 중심으로 국내외 기업에 필요한 SI개발 및 운영 , 컨설팅을 하고 있으며, 솔루션 사업부에서는 미래의 먹거리인 도심형 항공운송시스템인 UAM 시장 진입을 위하여 자사의 보안솔루션 및 관제 플랫폼 기술의 도입을 주도 하고 있다. 또한 항공우주연구원 과의 나로우주센터 발사통제 자료처리 시스템 개선 개발 등을 통하여 미래의 시장에 한발짝씩 나아가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유니온플레이스에서는 자사에서의 특허출원 등록 건수만 해도 약 40여건 내외 정도가 되며 ,현재도 계속 신규 특허 등록과 출원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자사가 개발 중인 통합 관제 플랫폼과 보안기술은 LTE R 및 Mobiltiy 시장 그리고 미래의 핵심 교통수단이 될 UAM(Urban Air Mobility)의 교통산업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기술과 시장 대응에 부응하는 기업이 되고자 하며 , 관련 산업 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좀 더 과감한 투자 와 기술개발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사는 현재 IR 을 통한 투자유치 및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대응 할 것이며 , 회사 상장을 통하여 더 큰 기술개발 과 투자 , 시장선점을 목표로 발빠른 준비를 진행 중이다.

 

국내 및 해외로의 핵심 사업에 런칭 및 사업확대를 통한 글로벌 시장으로 진행하는 것이 목표이고 동시에 더 많은 인재를 유치함으로써 핵심 기술을 개발할 것이며 , 관련 산업군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는 것이 목표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