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앞세운 글로벌 인증시험 전문기업, 엔트리연구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엔트리연구원이 풍부한 경험과 앞선 기술력, 보다 나은 서비스로 글로벌 최고 인증시험 전문기업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엔트리연구원은 국제공인시험소로 시험 및 인증분야의 우수한 전문 인력과 최신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사업환경과 규격, 인증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기업과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만들고 있다. 엔트리연구원 김홍수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KakaoTalk_20220630_155624544_03 (1).jpg
엔트리연구원 김홍수 대표

엔트리연구원은 어떤 기업인지

엔트리연구원은 2006년 법인 설립 이후 IOS 인증원 및 국내인증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다가 2010년 LED 조명 제품에 대한 시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규격시험업무를 시작했다. 지속적인 설비 투자와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최고의 조명시험, 인증시험 서비스 기관으로 성장한 국제 공인시험소다.

 

당사는 국내 인증기관인 한국인정기구(KOLAS), 국립전파연구원(RRA), 한국에너지공단(KEA), 한국표준협회(KSA) 등과 글로벌 인증기관인 미국의 UL, 중국 CQC, EU TUV Sud의 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되어 국내외적으로 국제공인시험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주요 시험·인증 분야로서는 KC, KS,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 도로공사표준, 환경표지, 조달시험, 전자파적합인증 및 등록, CE, UL, FCC, PSE, 신뢰성 시험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LED 조명 분야에서는 명실상부 국내외 최고의 전문 시험기관이라고 자부한다.

 

급변하는 국제 수출 및 규제 환경에 대응하고 서비스의 국제화를 추진하기 위하여 국제 공인인증시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5G등 4차산업혁명 융합기술산업을 위한 신속 정확한 고객 대응 체계를 갖추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신규 장비를 구입해 시설을 확충해나가고 있으며 고색 시험소에 이어 문막 시험소를 운영 중이다. 더 나아가 중국 동관에 시험소를 설립하여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인재양성 같은 경우 시험 엔지니어들에게 지속적인 품질, 규격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매년 시험장비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결과 값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시험소 간 비교측정 시험(Round Robin Test)을 통하여 정확도를 유지하고 있다.

 

시험·인증의 근본적인 목적은 결국 소비자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고, 산업의 품질과 표준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있다고 생각한다. 공정하고 차별화된 엔트리연구원만의 시험·인증 서비스로 글로벌 표준을 선도하고,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더욱 전문적인 기술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다.

 

주력 제품 및 사업 영역에 대해 말씀해주신다면

이미 국내·외적 최고 전문 분야로 자리매김한 LED 조명을 포함하여 영상감시 장치 및 화질성능평가 분야, 의료기기, 무선통신기기, TV, 가로등 점멸기, 모니터, 어댑터, 선풍기 등 각종 전기전자제품의 질 높은 One-Stop Service 제공을 통해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인 시험기관이 될 것을 약속한다. 엔트리연구원만의 풍부한 경험과 앞선 기술력으로, 고객과 담당자의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특성 파악에 용이한 장점이 있고,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인증 제도에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하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및 사고위험 지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 시스템이 더욱 강화됨에 따라, “바닥형 보행신호등”에 대한 관심도가 커지고 있다. 바닥에 신호등이 표시돼 보행자들의 사고위험이 크게 줄고, 야간이나 우천 시에도 신호등을 쉽게 인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많은 지자체에서 설치 운영되고 있다.

 

엔트리연구원에서도 이미 관련 규격을 숙지하고 필요 설비를 구축하여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이익 실현뿐 아니라 국가 안전 시스템 구축에도 이바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증대되는 시험·인증 비용으로 어려움을 토로하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와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에 적극 참여하여 수행기관으로 금년 등록을 완료하였다. 수행기관으로서 엔트리연구원은 시험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시험, 인증 규격 안내 및 구조 검토 등 전문적인 기술서비스를 고객 맞춤식으로 제공하여 궁극적으로는 기업 성장과 경쟁력 강화라는 지원사업 목표에 역할을 다하고 있다.

 

끝으로 목표가 있다면

2006년 설립을 하면서 ‘Your Qualities are Your Assets‘ 이라는 슬로건 아래 현재까지 고객 품질 향상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있다. 품질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제품에 ‘품질 보증’ 이라는 날개를 달아주어 우리가 시험한 제품들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국내외 시험·인증·품질 산업 분야에서 ‘선도그룹’에 올라서는 것이다. 현재 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은 물론 나아가 선의의 경쟁을 벌이고 있는 동종업계 파트너사들까지 아우르는 협업을 통해 시험·인증기관의 전반적인 Quality 향상에 힘쓰겠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IoT, 무선통신, 드론, 스마트조명 등의 제품에 대한 사업 분야에 적극 투자하여 고객과 국가 이익 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마지막으로 엔트리연구원은 자율출퇴근제, 직원 대출제도, 비흡연 수당제도 등 직원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제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다소 엄격해보일 수 있는 기관의 이미지가 있으나,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의 현실 고민들에 발맞춰 제도들을 개선해나가고 있으니 능력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