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블록오디세이,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관련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기사.jpg
왼쪽부터 블록오디세이 연창학 대표와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가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1일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와 블록체인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와 블록오디세이는 이번 업무 협약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개발에 양 사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솔루션 및 디지털 자산화 사업 등에서 이미 입증된 블록오디세이의 기술 역량을 활용,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반 버추얼 휴먼 제작 기술과 버추얼 프로덕션 통합 운영 솔루션 ‘VIT’를 통해 제작되는 초실감 버추얼 콘텐츠에 대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메타버스 사업화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모색·전개한다는 전략이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뛰어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해 오고 있는 블록오디세이와 함께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버추얼 휴먼을 비롯한 비브스튜디오스의 다양한 아트테크 콘텐츠들이 블록오디세이의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와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오디세이 연창학 대표는 "블록체인을 통해 소유권을 증명하는 NFT는 가상 공간인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연결 짓는 필수적 요소로 작용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블록체인 분야에서 비브스튜디오스와 블록오디세이가 서로 노하우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좋은 시너지를 발생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