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이지테이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AI와 빅데이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춰 해당 분야의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 사무용과 산업용을 넘나들며 클라우드 기반의 관리 시스템을 만드는 기업인 이지테이크의 강대현 대표를 만나보았다.

기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 부탁드린다

우리회사의 핵심사업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사업이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흐름에 맞춰 AI, 빅데이터의 환경의 토대가 되는 클라우드는 이제 기업과 공공에서 반드시 구축하고 도입해야 할 선택이 아닌 필수 인프라가 되었다. 벤처기업확인, 벤처창업혁신상품지정, 지식강소기업선정, 정보보안경영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업체로써 입지를 다지고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에이닥스 스마트오피스는 정부기관에서 주관하는 2020년과 21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22년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으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레퍼런스 및 기술적 뒷받침을 토대로 하여 당사가 꾸준히 준비해온 클라우드기반 스마트공장 플랫폼인 에이닥스 스마트플랫폼을 출시하여 제조,유통,건설,서비스등 전 산업군에 설치,유지,비용,보안면에서 최상의 기준이 될수 있는 획기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소,중견기업의 클라우드기반 컨설팅과 업무용 시스템 개발과 함께 최근에는 일본IT분야 컨설팅업체와 당사 개발제품인 에이닥스스마트오피스 라이선스 협약을 통해서 일본전역 3만개 업체 디지털화를 목표로 현재 영업활동을 진행중이다.

 

20220621_interview01.jpg
이지테이크 강대현 대표

주요 제품들은 어떤 것이 있는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에이닥스스마트오피스와 에이닥스스마트플랫폼이 있다. 에이닥스스마트오피스는 사무용 업무관리 시스템으로 그룹웨어 기능과 ERP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에이닥스스마트플랫폼은 산업용 생산관리 시스템으로 MES 기능과 개별업체의 특정 모듈을 장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에이닥스시리즈는 사무용, 산업용 어디서든 상호 100%호환으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에이닥스제품군은 개발초기부터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에서 퍼즐형 모듈방식으로 개발되어 고객의 요구사항들을 쉽게 개발하여 연동시킬 수 있는 방식에 초점을 두었고,  다양한 업무환경에서 커스터마이징및 개발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레거시 시스템등 이종간 API를 통한 데이터 호환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이를통해 개발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킬수 있는 제품이다.

자체 개발한 데이터수집장치인 이지커넥터는 클라우드시스템, 엣지컴퓨팅, PLC, 저장소, 스마트센서, 네트워크 등 산업현장의 스마트화에 꼭 필요한 제품군으로 개발되어 에이닥스 시리즈와 실시간 연동되어 제조현장의 공정과 설비등을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20220621_interview02.jpg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하다

우리가 사업을 하는 목적은 고객,직원,우리기업이 지속 성장하는 상생형 생태계 구축에 있다. 이것은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기술개발 그리고 직원 및 고객과의 신뢰구축이 토대가 되어야 하는 핵심 축이다. 이러한 가치기반의 뿌리를 두고 기술을 더하고 신뢰를 이어 나간다면 풍성한 가지와 좋은 결실을 맺으리라 믿고 있다.

클라우드 플랫폼인 에이닥스 스마트플랫폼을 현장의 요구사항을 좀더 심도 있게 반영하고 기술적으로 고도화 하여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는 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