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하늘을 잇다, 씨엔케이에어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교육계에서는 창의융합수업의 비중을 점차 증가시키는 추세이다. 학생들이 4차 산업과 관련된 학습, 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디지털 도구와 재료 활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이와 함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수업들은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수업이 대다수이기에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수업 선호도 또한 높은 편이다.

 

㈜씨엔케이에어로는 청소년 항공·드론·코딩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회사로써, 코딩드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항공과 드론에 관련된 전문성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씨엔케이에어로 차경임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1.씨앤케이에어로_차경임대표_사진 (1).jpg

씨앤케이 에어로 차경임 대표 

 

대표님 소개와 기업 소개 부탁드린다.

과거 민간항공단체 중 항공역사가 가장 깊은 (사)대한민국항공회에서 과장으로 5년간 재직했었다. 우리나라의 항공역사와 항공교육에 대해 깊이 관심을 가지고, 항공분야를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즐겁게 공유하기 위해 대한민국항공회의 전 회장님을 고문님으로 모시고, 항공교육 전문가 부대표님, 청소년교육 전문가 이사님과 함께 C&K AERO를 설립하였다.

 

씨앤케이에어로는 청소년 항공·드론·코딩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회사이다. ‘사람과 하늘을 잇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항공 관련 교육에 대해 자사만의 창의적인 전문 노하우를 더하여 재미있고 흥미로운 항공체험교육을 운영 중이다.

 

항공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씨앤케이에어로는 세 가지 프로젝트로 운영되고 있다.

2.인터뷰사진 (1).jpg

 

첫 번째는 Z세대를 위한 미래교육을 제안하는 ‘항공인재양성 프로젝트’다. 대표적으로 2021년 초등학교 고학년생과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국토교통부 제7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주관한 바 있다. 코로나 시기에 맞추어 국내 최초 1박 2일 비대면 온라인 캠프를 6차 수로 진행했고 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두 번째로는 많은 사람들과 즐거운 하늘을 만드는 FLY GROUND(하늘놀이터), ‘항공문화 대중화 프로젝트’다. 자사 콘텐츠브랜드인 FLY GROUND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SNS 활동을 하고 있으며, 양질의 항공·드론·코딩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끝으로 세 번째는 전문 인력을 통한 항공체험시설을 운영하는 ‘항공시설운영프로젝트’이다. 대표적으로 2020년에 개관한 국립항공박물관 전시 및 체험관 운영사업을 3년째 진행하고 있다. 전직 조종사 10명, 전직 관제사 3명, 전직 승무원 12명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에 꿈을 키우는 18명의 운영 요원이 최상의 항공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3금천구청_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_날아라!코딩드론_수업_운영.jpg

금천구청 _금천사이언스큐브에서 날아라!코팅드론 수업 운영 장면 

 

사업내용에 대해 소개하자면

주요 교육프로그램은 코딩드론, 항공체험, 항공진로 체험캠프로 구분할 수 있다. 각각 초급, 중급, 자격증, 대회 과정에 맞추어 교육하고 있다.

항공관련 진로·교육 분야에는 전문 인력을 구성하여 다양한 청소년 캠프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사만의 확실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쌓아온 이력을 바탕으로 국제인증인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으며, 중소기업 ESG경영에 발맞춰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게 되었다.

씨엔케이에어로만의 창의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2021년 혁신성장유형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2022년에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코딩드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드론 제어를 위한 코딩 교육 콘텐츠 제공 방법, 장치 및 시스템을 개발하여 특허출원 중에 있습니다.

4.은평누리사랑지역아동센터에서_코딩드론캠프_운영.jpg

은평 누리사랑 지역아동센터_코딩드론캠프 운영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청소년들이 청소년기에 체험하고 느끼고 고민해야하는 수많은 경험들을 하지 못하는 가슴 아픈 시기를 보내야만 했다.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우리 회사는 다양한 방식으로 즐거운 경험들을 제안하고 쌓아가고자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지자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단체 등에서 강의와 캠프문의가 많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당분간은 코로나로 인해 지체된 여러 강의와 캠프를 운영하고 항공분야, 드론코딩분야 강사를 양성하는 데에 집중 할 계획이다.

나아가서는 씨엔케이에어로만의 독자적인 항공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센터를 설립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하늘이라는 재미있는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FLY GROUND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