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효소부문 1위 기업, 네츄럴굿띵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국민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 증대와 더불어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한 몇 년 사이, 주요 소비층은 노년층에서 청장년층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제품은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를 비롯해 먹기 편안한 다이어트 식품까지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2030 MZ세대들이 건강기능식품의 소비자로 급부상한 영향 덕이다.

 

이에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효소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기업 네츄럴굿띵스의 김수안 대표를 만나보았다.

 

네츄럴굿띵스 김수안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저는 2016년 비타민하우스 사내 벤처의 일환으로 네츄럴굿띵스라는 브랜드를 설립했다. 네츄럴굿띵스는 자연에서 온 좋은 것들을 드린다는 슬로건으로 모두의 늘 건강한 일상을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2017년부터는 사내 벤처가 아닌 독자적인 브랜드로 네츄럴굿띵스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여러 종합몰 입점과 홈쇼핑 론칭, 면세점 입점 등으로 활발하게 브랜드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당사는 화학성분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자연에 가깝게 순수하고 깨끗한 원료를 이용한다. 자연에서 발견한 건강함과 정성을 담아 원료 그대로의 가치만을 전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자연을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이웃과 사회의 지속적인 나눔을 위한 것으로 네츄럴굿띵스는 사람과 자연, 사회가 모두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그린 마케팅으로 멸종위기 동물, 유기견 돕기 캠페인과 위안부 할머니 비타민 후원 및 대학생 환경동아리와 협업 등으로 꾸준히 사회적 기업 활동을 하고 있다.

 

 

네츄럴굿띵스는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효소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주력 제품 소개를 부탁드린다

네츄럴굿띵스의 제조 및 판매 생산 품목 1위는 단연 효소식품이다. 우리는 청주에 위치한 자체 원료 제조 전문공장을 통해 효소식품의 메인 주원료인 국내산 곡물발효효소를 직접 생산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 곡물 생산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지역과의 상생을 협력하고 고품질의 농산물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자체 기업부설연구소의 R&D 기술력으로 미생물 관련 직접 발효 및 특허까지도 진행 중이다.

 

대표제품 ‘속편한 생생효소’는 국내산 곡물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담아 건강하고 편안한 하루를 위한 효소식품으로 7종의 소화효소와 9종의 유산균을 함유했다. 안전한 4無 원칙을 적용해 보존료와 향료, 색소 및 중국산 원료를 넣지 않았다.

 

속편한 생생효소는 2018년 첫 론칭 이후 지금까지 약 100만 개의 판매기록을 세웠다. 4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효소부문 1위와 브랜드고객충성도 효소부문 최초 1위를 차지한 국민 효소 제품이다.

 

우리는 제품을 찾아주시는 소비자분들과 제품을 만드는 사람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기를 바란다. 내 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제조와 유통을 직접 책임지고 감독 진행해 바른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의 관심도가 높아지며 특히 미생물이나 효소를 활용한 상품이 식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네츄럴굿띵스는 효소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업체로서 국내외 안팎으로 효소식품의 상품 가치를 제고하고자 한다.

 

지역사회와의 건강한 상생을 위해 기업으로서 역할 고취의 중요성을 느낀다. 모두가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도움이 필요한 센터나 단체에 지속적인 나눔을 전할 예정이다.

 

모두가 조화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미션에 호응하는 다양한 개인과 조직 또는 단체와 협업을 이어가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싶다.

 

고객에게 필요한 방향으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시키고 적극적인 브랜딩을 통해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효소식품의 성공적인 안착을 실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