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전통 간식 누룽지, 한국라이스바이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때로는 과자처럼 바삭하고 때로는 고소하게 입맛을 자극하며 부드럽게 씹혀 소화에 도움을 주는 대한민국의 대표 전통 간식. 바로 누룽지이다. 누룽지는 바닥에 눌어붙은 밥을 일컫는 말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간식 중 하나이다.

 

한국라이스바이오는 2010년에 설립된 누룽지 판매 전문기업이다. 한국라이스바이오의 정용수 대표를 만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

 

한국라이스바이오_정용수대표.jpg
정용수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2010년에 설립되 기업이다. 한국전통식품인 누룽지의 제조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15년간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유통 업계에서 근무를 했었다. 그 이후 6년간 건강기능식품 제조 판매를 하였으며 미국에서 1년간 매니저로서 근무를 하다가 2008년 한국으로 귀국했다.

 

가지고 있는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0년 4월 누룽지 공장을 설립하게 되었다.

 

자사는 합리적인 마인드와 상호 배려하는 자세 속에서 성장해온 기업이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지키고 알리는데 힘쓰는 기업이다.

 

한국라이스바이오 제품사진_1500.jpg
한국라이스바이오 제품사진

주요 제품이 있다면

자사의 주력아이템은 누룽지이다.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다. 백미, 현미, 찹쌀 등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간식으로 누룽지를 즐길 수 있도록 컵과 1회용 즉석 누룽지를 판매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누룽지 스낵도 판매하고 있다.

 

자사는 유통되는 제품의 80%를 대형 마트와 백화점에 납품하고 있다. 유기인증 기업으로 유기농 상품 확대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HACCP인증을 획득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게 제품을 구매하도록 힘쓰고 있으며 황동판을 이용한 누룽지 제조장치를 개발하였다. 황동판을 이용하여 자사만의 구수한 맛을 위한 기술적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현재 젊은 층과 실버층을 공략하기 위한 신상품으로 누룽지가 들어간 현미 초코팝 출시를 앞두고 있다. 누룽지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 젊은 층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자사는 작지만 강한 회사로 오래 기억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이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우리나라에서 업계 1위에 오른 뒤 세계로 뻗어나가 전 세계에 한국의 누룽지에 대해 알리는 데에 앞장서 마찬가지로 업계 최고가 되는 누룽지 회사가 되고자 한다. 내년에 공장 이전 및 증축을 앞두고 있다. 성공적으로 회사의 규모를 성장시키고자 한다.

 

우리나라의 누룽지의 매력을 세계인에게 알리고 싶다. 세계적인 시장 트렌드를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상품의 개발과 마케팅을 위해서도 꾸준히 투자할 것이다.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밑거름이 되었던 기업으로 기억되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