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건강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기업, 아이와나테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를 넘어선 초미세먼지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공기청정기는 우리 가정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일단 한 번 공기청정기를 갖춰놓으면 우리는 일평생 깨끗하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곧 오염되는 필터를 발견할 것이고 주기적으로 필터를 갈아줘야 하는 현실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문제는 전용 필터의 가격이 절대 호락호락하지 않아 몇 번 교체하다 보면 필터값이 금세 본 제품 가격을 초월할지도 모른다.

 

이에 글로벌 신뢰성을 갖추고도 저렴한 차량용 에어컨 필터와 호환 가능한 공기청정기를 최초로 개발하여 필터 교체 부담을 낮춰준 기업이 있다. 모두가 전용 필터로 수익 창출을 생각할 때, 고객을 먼저 생각하며 가성비뿐만 아니라 가심비 면에서도 더 큰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아이와나테크 김찬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아이와나테크.JPG
아이와나테크 김찬동 대표

회사 소개와 사업 시작 계기가 궁금하다.

아이와나테크는 2019년 1월 설립되었는데, 말 그대로 아이와 나를 위한 기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문으로는 한글 발음 그대로 따와 AIWANATECH다. 여기서 AI는 ‘인공지능’, WANA는 인도네시아어로 ‘산림’을 뜻한다. 숲속의 상쾌함을 생활 속 깊이 전달하자는 모토를 가지고, 공기청정기 제품을 필두로 환경 변화에 따른 인류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2018년 당시 미세먼지가 큰 이슈였는데, 이것이 사업 구상의 계기가 되었으며, 또한 중저가, 고가 상관없이 기존 모든 공기청정기 제품들이 전용 필터만 사용 가능하다 보니, 제품이 단종되면 필터를 구하기가 힘들고 또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었다. 과거 10년 이상 모터 기술영업을 해왔고, 자동차용품 산업에서 근무하면서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최고의 신뢰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구매 사용할 수 있는, 즉 가성비 넘치는 제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경험을 살려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공기청정기에 활용해 보자는 생각을 했고, 자동차 에어컨 필터와 호환 가능한 공기청정기를 개발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판매 중인 다른 제품도 궁금하다.

가열식 가습기도 대표 상품 중 하나다.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후로 우리 사회엔 안전한 가습기가 절실했고, 여기엔 가열식 가습기가 제격이었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100℃까지 가열하기 때문에 세균은 사멸시키고, 물속의 녹물 등 이물질은 잔류시켜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위생과 편의성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어 분리형 스테인리스 내솥과 습도표시 리모컨을 채용하였으며, 한 번의 물 보충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6L 대용량으로 개발하였다.

 

가열식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기보다 수증기 입자가 더 작아 확산이 빠르고, 물을 가열해서 따뜻한 입자를 분출하기 때문에 겨울철 사용 시 보온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일반적인 제품의 경우 물을 끓이고 분사시키는 과정상 모터 소음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이와나테크의 가열식 가습기는 모터가 없는 제품으로 현존하는 동일 가열식 제품 중 가장 소음이 적다. 이를 특허 출원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캠핑용품과 유아용품 등 아이와나테크 만의 차별화된 새로운 분야의 신제품 개발도 진행 중이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처음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활용한 공기청정기 개발을 시작한 건 경제적으로 어려워도 누구나 부담 없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와 가심비 최고의 재미있는 제품을 만들자는 취지였다. 이 취지를 잃지 않고, 앞으로도 아이와나테크 만의 차별화된 제품들을 꾸준하게 개발해 나가면서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