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다, 탬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탬프는 선박용 방충재(FENDER)를 납품하고 제작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탬프의 서민아 대표를 만나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성장한 탬프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기계 장비 및 관련 물품을 비롯해 고무 방충재 등의 제작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기타 고무제품 제조업, LNG 선박에 Fender Davit System, 잠수함 Fender, 전국 항만부두 Fender System을 설계, 엔지니어링, 납품, 설치까지 하고 있다.

 

2006년부터 현대중공업 그룹사에 사외 협력업체에서 일을 했었다. 경리로 입사를 해서 11년 정도 근무를 하여, 근무기간 내 회계, 영업, 프로젝트매니저를 하면서 경력을 쌓아왔다.

 

이후 조선소 경기가 어려워져 2017년도에 퇴사를 하고 11년 동안 배운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2018년도에 기업을 설립했고 영업을 기반으로 시작했다. 기업명 탬프는 창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4가지 요소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T는 Timing, A는 Area, M은 Money, P 는 People이라는 뜻에서 약자를 조합해 지었다.

 

2018년부터 2022년 만 5년의 스타트업을 시작하면서 대표로서의 경험을 하면서 또 다른 배움의 시작과 고난과 시련의 연속이였다. 그것들을 이겨내는 과정에서 더 단단해질 수 있었으며 그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의 기업의 모습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경영을 이어오면서 ‘무슨 제품이든 내가 판매, 제조하는 제품이나 설비, 시설에 대해서는 내가 피해를 보는 한이 있더라도 고객들에게 피해는 주지 않아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겨났고, 그런 것들이 품질과 신뢰에 더 많은 정성을 쏟게 만들었고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 했다.

 

현재 여러 회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제품을 구상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까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KakaoTalk_20221005_173003279_01.jpg
탬프의 서민아 대표

주요 제품 소개를 부탁드린다

FOAM FILLED FENDER가 있다. 우선 강도 높은 유연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충격에 강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물과 온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으며 습기나 열의 영향도 적게 받는다. 압축 후 회복이 가능하며 제품에 이상이 생길 경우 자사에서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만 한다. 어떻게 보면 그건 당연한 일일 것이다. 하지만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정직을 통해 주변의 사람과 기관에 도전을 주고자 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 노력한 대가를 통해서만 이익을 창출하고 떳떳하게 성공한 기업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또한, 많은 청년들과 MZ세대들에게 영향을 주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일 할 맛나는 회사로 노력하고자 한다. 스타트업 만 5년 기간 동안 수많은 시행착오와 거듭되는 실패 속에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생각한다.

 

궁극적으로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과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고, 품질과 성능개선에 꼭 필요한 회사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