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을 위한 컬러와 실루엣을 찾아내다, 컬러즈아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변에서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단순히 자신과 어울리는 색은 어떤 색일까 하는 호기심에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는 사람도 많지만, 더 나아가 취업 면접을 앞두고 어떤 컬러의 정장을 입어야 가장 잘 어울릴지, 결혼식 때 어떤 톤의 웨딩드레스를 입어야 할지 와 같은 디테일한 스타일링 컨설팅을 위해 퍼스널 컬러 진단을 받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처럼 퍼스널 컬러는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고, 개성을 나타내고자 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현재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동시에 퍼스널 컬러 컨설팅 업체도 증가하고 있으며, 퍼스널 컬러 진단 교육을 받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와 같은 퍼스널 컬러 열풍 속, 컬러즈아트는 고객의 퍼스널 컬러뿐만 아니라 퍼스널 핏, 퍼스널 페이스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서 고객의 매력을 한층 더 살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컬러즈아트의 조장래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컬러즈아트.jpg
컬러즈아트 조장래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컬러즈아트는 2020년 설립되었으며, PI(Personal Identity) 빅데이터 기반 스타일 큐레이션 융복합 컨설팅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컨설팅 스튜디오와 온라인 컨설팅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과거 퍼스널 컬러를 서비스하는 회사들은 오프라인에서만 컨설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퍼스널 컬러가 하나의 트렌드로 전환되면서, 이를 좀 더 체계화시키고 온라인 서비스와 디지털 포메이션을 진행한다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처음부터 오프라인 비즈니스보다는 온라인으로 접근해 데이터를 구축했으며,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사업을 확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에 대해 설명해달라

크게 오프라인, 온라인, 솔루션, 빅데이터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오프라인 사업의 경우, 현재 20여 종에 달하는 PI 정보 기반 컨설팅과 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퍼스널 컬러 컨설팅 기업들이 퍼스널 컬러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컬러즈아트는 퍼스널 컬러뿐만 아니라 퍼스널 핏, 퍼스널 페이스까지 총 세 가지의 태생적 정보를 기반으로 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때 태생적 정보를 PI라고 한다.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으로 스타일 큐레이션이나 뷰티, 패션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구매하고 싶은 쇼핑몰의 장바구니 목록을 보고 고객에게 잘 어울릴지 어떨지를 설명해 드리는 디테일한 서비스다.

 

더불어 기업 대상 복지, 교육, 이벤트 행사와 같은 기업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전문가 자격증 발급이 가능한 아카데미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사업은 PI 정보를 기반으로 한 월 구독료 방식의 온라인 스타일 큐레이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뷰티, 패션 상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대성 색거리 측정 기반 인공지능 퍼스널 컬러 진단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는 사진을 찍어 온라인으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퍼스널 컬러를 진단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상황별 요청에 따른 뷰티 및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키오스크, 모바일, 웹 기반 솔루션 공급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빅데이터 서비스 사업은 PI 빅데이터 구축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PI 빅데이터 기반 뷰티 및 패션 분야 데이터 가공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뷰티와 패션 분야에서 디지털 휴먼케어 분야로 확장 가능한 빅데이터 구축 및 큐레이션 서비스가 가능한 인공지능 분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더불어 인간의 라이프 사이클에서의 아날로그적 감성을 지킬 수 있는 디지털라이징을 구현하고 싶다.

 

내년 2023년까지 P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와 패션 분야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스타일 큐레이션 정보 등의 정성적 정보를 정량화하고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이를 빅데이터화 할 수 있는 시스템과 퍼스널 컬러 진단 및 예측 AI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그리고 PI 빅데이터 기반 스타일 큐레이션 융복함 컨설팅 서비스 플랫폼을 오프라인 스튜디오와 웹, 모바일, 키오스크 등으로 런칭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구축 채널을 확보하고, 인공지능 고도화 및 큐커머스 플랫폼 개발 완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24년부터 프랜차이즈 가맹점 및 직영점 확장을 통해 전국 20여 개 이상 매장을 개설하고, 인도네시아 진출을 완료하고 동남아 시장으로 확대 준비를 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