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빅클럽 진출 가능성↑…뉴캐슬·아스톤 빌라·페예노르트 등 영입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0109_172420.png
이강인(마요르카 인스타그램)
이강인(22·마요르카)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구단을 포함해 다수의 빅클럽으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지난 8일 “복수의 EPL 소속 구단과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소속 구단이 이강인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마르카는 자세한 구단명까지 보도했는데 보도에 따르면 뉴캐슬 유나이티드, 아스톤 빌라, 번리, 페예노르트로 알려졌다. 이들 구단은 몇 주 전부터 이강인을 지켜봐온 것으로 보인다.

 

마르카는 다만, 이강인 측에게 공식 오퍼를 제안한 팀은 없다고 전했다.

 

뉴캐슬은 지난해 ‘오일머니’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에 인수돼 공격적인 선수 영입으로 9일 기준 3위에 올라있다. 만약 순위를 지킨다면 뉴캐슬은 4위까지 주어지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한다.

 

우나이 에메리라는 명장을 앞세워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아스톤 빌라 역시 이강인 영입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PL 소속 구단은 아니지만 현재 잉글랜드 2부 1위를 달리고 있는 번리는 다음 시즌 승격이 유력하다. 이에 승격에 맞춰 선수 영입을 통해 팀 개편을 모색하고 있다.

 

송종국이 몸담았던 페예노르트는 네덜란드 명문팀으로 현재 리그 선두에 자리하고 있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강인은 나이와 실력에 비해 비교적 1700만 유로(227억 원)라는 낮은 금액에 책정돼 많은 팀들이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월드컵에서 많은 시간을 교체 선수로 출전했지만 엄청난 임팩트로 세계에 큰 인상을 남긴 이강인이 어떤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빌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