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리드, ETL 솔루션 기업 나래데이터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3590310_20230224131258_4568524704.jpg

큐브리드-나래데이터 전략적 업무협약식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큐브리드(대표 정병주)는 24일 IT 솔루션·컨설팅 전문 기업 나래데이터(대표 오헌식)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큐브리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나래데이터의 데이터 이관·통합 ETL(Extraction, Transformation, Load) 솔루션 ‘나래 데이터엠(Narae DataM)’과 자사의 DBMS 솔루션 ‘큐브리드(CUBRID)’를 연동하고, 공동 고객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나래데이터의 나래 데이터엠 솔루션은 다양한 서버 환경에서 원천 데이터를 빠르게 가공 처리해 비즈니스 규칙에 맞게 데이터를 변환하고, 변환된 데이터를 대상 저장소로 적재할 수 있도록 최적의 데이터 이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시스템 사용 연한이 도래하거나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혹은 클라우드 전환, 차세대 시스템 도입 등 기존 DBMS를 오픈소스 DBMS인 큐브리드로 교체하려는 경우 나래 데이터엠을 이용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데이터를 전환할 수 있다.

또 나래 데이터엠은 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마트나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 시 데이터 처리 도구로써 계정계 결산 집계 등 배치 처리 작업을 지원하는 배치처리 엔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정병주 큐브리드 대표는 “큐브리드와 나래데이터의 협력으로 공공, 국방 시장에 예고된 레거시 시스템 전환 사업에 힘을 더하게 됐다”며 “큐브리드는 공공부문 클라우드 인프라(IaaS)에 적용한 DBMS 중 가장 많은 DB 인스턴스를 점유하고 있는 만큼 양사 협력에 따른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헌식 나래데이터 대표는 “나래 데이터엠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된 ETL 솔루션으로 대통령 기록관, 육군 부대 등 기록물 관리시스템의 대용량 데이터 이관에 적용돼 성능과 신뢰성을 검증 받았다”며 “공공 시장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다져온 큐브리드와의 협력을 통해 기록물 시장 ETL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