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반디에스앤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ngle Sign On’를 뜻하는 통합인증 시스템 SSO는 가장 기본적인 인증 시스템으로, 시스템이 여러 개가 되어도 하나의 시스템에서 인증에 성공하면 다른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어 사용의 편리성을 확보해 주는 기능을 한다. 많은 인원을 보유하고 여러 개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규모가 큰 기업일수록 체계적인 관리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

 

반디에스앤씨는 이러한 SSO를 비롯해 EAM, IAM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다방면의 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200여 곳이 넘는 고객사와 협력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고 한다. 꾸준히 최신 기술을 수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반디에스앤씨 김봉석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반디에스앤씨.png
반디에스앤씨 기업 로고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반디에스앤씨는 SSO 등의 제품을 200여 개 이상의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는 인가·인증 전문 기업이다. 10여 년의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여 다양한 고객사에 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주요 사업 내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자면

사용자가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로그인을 해야 한다. 자사에서 자체 개발한 솔루션 (SSO, IAM, mOTP, MACIP, FIDO 등)을 활용하여 시스템을 구축하면, 한 번의 로그인 인증만으로 여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사는 상기 제품의 연구·개발을 통해 특허 1개, CC 인증 1개, GS 인증 3개를 보유 중이다. 이를 통해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국방, 금융, 병원, 대학, 대기업 등 200여 곳의 다양한 고객사에 납품하여 10,000개가 넘는 시스템을 연동 운영을 하고 있다.최근 여러 금융기관의 도입 절차가 완료되고 있으며,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의 도입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Bandi SSO v7.0은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도입하여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C/S 시스템 및 Web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단일인증을 지원하여 구축 시간을 단축시켰다. 또한, 금융권에서는 레거시 CS 시스템에 대한 연동도 가능하다. SAML 2.0, OAuth 2.0, ODIC, PKI 등 다양한 인증 방식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Bandi SSO v7.0은 금융권에서도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년에는 조달청 기준 인증 분야 납품 1위를 차지하고, 2022년에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80% 성장하였다.

 

앞으로의 목표와 방향이 있다면

반디에스앤씨의 최우선 목표는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이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올해는 자사의 솔루션을 Cloud-Native 환경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부분에서 큰 성장을 기대하며, 지속적이고 과감한 혁신 기술 투자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