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틀러코리아, 중기부 주관 ‘TIPS’ 신규 운영사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31791286_20230420111738_4436561671.jpg

앤틀러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투자프로그램 팁스 운영사 선정

 

글로벌 벤처캐피탈 앤틀러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혁신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의 신규 운영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앤틀러는 글로벌 울트라 얼리스테이지 벤처캐피탈로, 전 세계 25개 도시에서 창업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적 스타트업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예비창업자 100명을 기수 별로 선발해 초기 창업팀을 구성하고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가이드한다.

앤틀러 프로그램은 뉴욕, 베를린, 런던,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주요 스타트업 허브 25개 도시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5년간 5000명 이상의 창업자를 선발해 750개 이상의 스타트업 설립을 지원 및 투자했다. 투자한 회사의 총 가치는 현재 약 3조6000억원에 이른다.

또한 앤틀러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들이 네트워킹과 10여 차례의 부트캠프 등을 통해 최적의 공동창업자를 찾고 창업팀을 구성하는 동시에 앤틀러 파트너들 및 선배 창업가들의 마스터 클래스와 코칭 등을 통해 비즈니스 검증을 반복한다. 프로그램 초기 10주 Phase 1 동안 팀빌딩 및 아이디어 검증에 성공하면 팀당 2억원의 프리시드 투자를 앤틀러 펀드로부터 받을 수 있으며, 투자 받은 팀에 한해 Phase II로 돌입해 집중 액셀러레이팅에 참여할 수 있다. Phase I, II를 합쳐 총 6개월의 여정을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초석을 다지게 된다.

이번에 앤틀러코리아가 운영사로 선정된 팁스는 민간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하는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창업기업은 앤틀러코리아부터 2억원의 프리시드 투자와 더불어 중기부로부터 최대 5억원의 R&D 자금,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연계 등 최대 7억원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앤틀러코리아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기반의 글로벌 확장이 가능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앤틀러코리아는 중기부로부터 예비창업팀을 대상으로 최대 5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시드팁스(Seed TIPS) 운영사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앤틀러코리아는 창업팀을 창업 초기부터 사업화와 R&D 고도화까지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앤틀러의 글로벌 지사를 통해 해외 진출에 대한 발판도 마련한다.

앤틀러코리아의 스타트업 제너레이터 프로그램 1기에 참여한 스타트업 중 다수가 1월에 열린 데모데이 이후 빠르게 국내외 벤처캐피탈(VC)들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 2기는 지원자 약 1200명 중 선발된 70명이 아이디어 검증과 팀 빌딩 중에 있다. 올해 10월 시작되는 프로그램 3기의 참가자는 5월 중순부터 모집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