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과 전략적 협업 위한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17998_20230511133216_5992372247.jpg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9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과 안전한 숙박시설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법인영업1본부장 제인태 상무과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권태혁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관리하고 있는 숙박시설(호텔·모텔·펜션 등)에 대한 최적의 보험 상품 안내·관리와 맞춤형 보험 신상품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숙박시설은 해당 규모에 따라 화재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등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며 재난배상책임보험의 경우 미가입 시 30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KB손해보험과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숙박시설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재난배상책임보험 외에도 다양한 보험 상품을 간편하게 안내·가입·관리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CCTV 배상책임보험 등 신상품 개발 및 론칭에도 상호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제인태 상무는 “직영·제휴 숙박업소 100여 개를 보유한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향후 숙박 업계를 선도해 나갈 잠재적 성장성을 가진 전문 위탁 운영사인 만큼 이번 KB손해보험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숙박시설의 안전한 사업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