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한 조명을 통해 조명 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아가다, 이리코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용 조명은 공항, 호텔 등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조명이다. 이 조명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상업 시설물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조명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내부의 분위기를 좌우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밝고 화려한 조명으로 고객의 관심을 끌 수도 있고 어두운 조명으로 무거운 인테리어를 돋보일 수 있으며, 때에 따라 다른 조명으로 많은 연출을 할 수 있는 만큼 현대 인테리어에는 필수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서 이리코조명은 항상 새로운 상업용 조명 기구를 연구 개발해왔다. 열악한 국내 시장 속에서도 조명의 새로움과 중요성을 알리며 입지를 다진 이리코조명 조태형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이리코조명.JPG
이리코조명 조태형 대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이리코조명은 2001년 설립 이래, 상업용 조명 분야에서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상업용 조명기구를 자체 기술로 생산하여 국내 최대 백화점, 쇼핑몰, 마트를 비롯한 여러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호텔, 공항, 면세점 등 고급 빌딩에도 자사의 제품이 사용되고 있다.

 

현재는 기업부설 연구소 등 인력 및 시설투자를 강화하여 상업용 조명 분야의 선도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위해 특별한 디자인은 물론 현장에 요구되는 고품질의 다기능 조명기구를 개발하여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로 최고의 토탈라이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에 부응하는 제품을 제공하며, 상업 시설물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면서도 조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설명해달라

이리코조명은 KS, KC, 고효율, ISO9001/14001 인증을 취득하여 고품질의 상업용 매입형 및 고정형 LED 등기구 제조/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또한, 상업용 조명 외에 가정용 평판등 및 특수목적의 투광등 기구도 생산하며, 어댑터, 트랙, 레이스웨이 등의 부자재도 자체 제작하고 있다.

 

고객으로부터 디자인, 제작 사양 등을 요청받으면 납기일 내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것이 자사의 장점이며, 이를 바탕으로 많은 고객사와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리코조명은 LED 조명의 설계부터 제작 그리고 전기시공까지 모두 가능하며, 이와 같은 자사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최적의 조명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인력과 기술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앞으로는 조명에도 신세대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IoT 기능을 접목한 스마트 LED 조명 기구를 개발해 새로운 조명 기구를 제작할 것이다. 이를 통해 더 다양한 고객사와 일을 진행하면서 이리코조명의 기술을 널리 알리는 것이 목표이다.

 

새로우면서도 실용적인 조명을 설계하고 개발하면서 여러 고객사들과의 인연을 맺고 안정적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것이 이리코조명의 목표이다. 조명시장의 선두에서 인정받는 조명기구들을 생산해 많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었으면 한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