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공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이끄는 가장 좋은 무기는 높은 자신감과 자존감이다. 아무리 공부를 잘하고 실력이 뛰어난 아이라고할지라도 자신감과 자존감이 낮으면 금방 의기소침해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내 아이가 글로벌 시대에서 밝게 빛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면 일단 가장 먼저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워줘야 할 것이다. 그렇기에 최근 들어 아이들의 자신감, 자존감 회복은 물론 정서안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법이 부모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MDC뮤지컬센터는 아이들의 즐거운 뮤지컬 수업이 이뤄지는 곳이다. 현재 이곳은 영어 뮤지컬 수업으로 아이들의 영어실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킨다. 더불어 뮤지컬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감과 자존감을 회복해서 인생의 주인공처럼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유우미 원장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1518565627529.jpg
MDC뮤지컬센터

자연스럽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뮤지컬 수업을 진행하는 센터라고 들었다.

음악을 전공하고 해외 국제학교에서 한국어 문학을 가르쳤다. 음악 보컬 실기 교육도 진행했었다. 이후 한국에서 문학과 노래를 접목시켜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일을 찾던 중, 뮤지컬을 매개체로 활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해서 MDC뮤지컬센터를 시작하게 됐다.

 

저희 센터는 영어로 뮤지컬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다. 저희는 문법이나 단어 위주가 아닌 뮤지컬을 배우는 과정에서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시킨다. 상황 속에서 문장으로 영어를 익히는 것이다. 수업은 외국에서 오래 생활한 선생님이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들 발음과 듣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게다가 노래와 연기, 안무가 융합된 뮤지컬로 영어를 배우므로 지루할 틈이 없다. 또한 저희는 여름마다 영어뮤지컬캠프를 진행한다. 영어뮤지컬캠프는 아이들이 현지 국제학교 학생들과 협력해서 30분 정도의 공연을 준비하는 것으로 영어실력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이 밖에 추후성인수업도 시작될 예정이다. 어른들의 자신감 수업, 직장인들의 건강한 스트레스 해소 장소, 전업주부들의 잊고 지낸 자신의 모습 찾기를 위한 즐거운 음악감성놀이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1.jpg
MDC뮤지컬센터 내부 모습

이러한 뮤지컬 수업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는 무엇인가.

6~7세 아이들은 창작뮤지컬을 통해 발성법, 자세 등 기본기를 잡는다. 이후 브로드웨이 작품을 각색해서 뮤지컬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아이들은 학년에 상관없이 연차로 진행된다. 캐릭터가 다양하니 함께 수업이 가능한 것이다. 이러한 뮤지컬 수업은 모두 아이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이뤄진다.

 

수많은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아이들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감정들을 배우고 표현한다. 감정을 조절하는데도 유용하다. 특별한 한 사람이 아닌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 아이들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음악을 듣고 연기와 노래로 표현하면서 아이들 예술성과 감성도 키워진다. 뮤지컬은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하는 작업인 만큼 아이들 협동심, 배려, 사회성을 향상시키는데도 탁월하다.

 

cats.jpg
MDC뮤지컬센터 아이들

앞으로 이곳이 어떤 공간이 되기를 바라는가.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받아갈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자신감과 자존감이 향상되어 아이들 학습에도 좋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아이들이 뮤지컬 수업을 통해 일상에서도 활력 있게 살아갈 수 있었으면 한다. 내 세상에서 주인공처럼 당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말이다. 저 역시 계속해서 이곳이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유우미 원장은 현재 아이들이 한 작품을 끌고 가는 여유로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1인 창작극도 계획 중이다. 더불어 아이들이 예술의 표현력을 향상시키고 정서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계속해서 수많은 작품을 연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MDC뮤지컬센터의 노력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이끄는 움직임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