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정직으로 10년 성장을 이끈 기업, ㈜대영푸드

㈜대영푸드(DY F&S, 디와이에프엔에스) 이현제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류 유통 업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고기의 품질이다. 좋은 고기를 제대로 손질해서 도축 과정에서부터 고객에게 가기까지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납품을 완료했지만 고기의 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프로세스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대영푸드(DY F&S, 디와이에프엔에스)는 이 모든 걸 갖춘 원육 유통업체이다. 생 족발, 돼지고기, 소고기 등을 콜드체인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하게 유통하고 있다. 어린 나이에 가진 것 하나 없이 회사를 설립한 이현제 대표는 정직함과 성실함을 무기로 원육 손질과 유통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약 10년이 지난 현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까지 운영하며 매년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지금도 10년 전처럼 정직함과 신뢰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일하고 있다는 이현제 대표를 직접 만나봤다.

 

대영푸드 logo (사진제공=대영푸드)
대영푸드 logo (사진제공=대영푸드)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대영푸드는 고객님들께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기업이다. 다년간의 노하우와 믿을 수 있는 인증 기업과의 협력으로 매년 역대 최고 매출을 갱신하고 있다.

어릴 때 가세가 기울어 군 제대와 동시에 바로 돈을 벌어야 했다. 2~3개월간 아르바이트로 현금 500만 원을 모았고 그 돈으로 2015년 영동대교 밑 자양동에서 냉동고도 없는 냉장고 1평, 작업 공간 3평 총 4평의 가게를 얻고 창업을 하게 됐다. 당시 돈육의 유통 과정, 손질 방법을 전혀 몰랐기 때문에 영업을 가도 욕만 얻어먹고 나오기 일쑤였고 오히려 거래처에 가서 사장님들께 고기에 대해 배워야 했다. 쓴소리와 애정 어린 소리를 들어가며 열심히 배워 어느덧 200평대의 사옥을 매입하고 지금까지 회사를 키워왔다.

회사를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건 정직과 신뢰라고 생각한다. 20~30년 전 축산 업계에서 흔하게 일어나던 고기 중량 속이기, 원산지 둔갑하기 등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 지금까지 자사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도 정직하게 운영을 해오면서 거래처와의 두터운 신뢰를 쌓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신뢰가 쌓이면 거래처에서 또 다른 지인분을 소개해주고, 그 지인분과의 좋은 인연으로 또 다른 분을 소개받는 등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더라. 그래서 정직과 신뢰를 가장 중요한 철학으로 생각하고 있다.

 

주력 사업 내용에 대해 소개해달라

관련 지사 활동으로는 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 감성족발을 운영하며 현재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 감성족발은 현재 30호점까지 오픈했다.

감성족발의 경우 수비드 공법으로 만든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족발이 특징이다. 수비드는 질감 변형을 최소화하고 영양성분 보존력이 매우 우수하며 수분과 육즙 손실이 적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특히 자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수비드 머신은 물 순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열전달이 골고루 되고 그 덕에 일정한 맛과 풍미를 유지하며 음식의 퀄리티를 높여준다.

감성족발은 각 지점에 완제품 족발을 제공해 점주들이 번거롭게 족발을 손질할 일이 없다. 완제품 족발은 365일 24시간 내내 원육에 가장 좋은 온도를 유지하는 콜드체인시스템으로 유통하고 있다. 높은 수율과 본사 자체 생족발 유통으로 가맹점의 높은 마진이 가능하고, 전국 익일 배송이 가능해 제품과 식재료 등을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대영푸드의 경우 수도권 유통망으로 생 족발, 삼겹 등을 국내 개인 판매점, 대형 프랜차이즈, 가공 공장 등에 콜드체인시스템으로 납품하고 있다. 도축 1~2일 내 유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서 항상 신선한 생 족발 원육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강점이다.

이외에도 도드람한돈, 대성실업, 팜스토리한냉 등 국내 대기업을 대상으로 축산 유통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 당일 도축분 유통과 콜드체인시스템 도입으로 1년 내내 신선한 원육만을 유통하고 있으며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과 거래처 불만족 즉각 대처 및 활발한 의사소통으로 거래처 평균 만족도가 99%에 육박하고 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일단 감성족발의 가맹점 모집은 수도권을 집중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회사 자체적으로도 대영푸드 대구지사는 2023년에 공장 가동을 시작했고 현재 순항 중이다. 대영푸드 충청지사는 계약은 완료 됐고 곧 공장 가동 시작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대영푸드 지사는 전국적으로 늘려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제조업을 준비하고 있다. 99% 한돈 및 소고기 제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호성과 영양 두 가지 모두 잡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중이다. 이른 시일 내로 출시해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가 원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싶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며 사회에 보답하고 환원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 되겠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