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잇컬러’의 이윤설 대표는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그가 만든 제품이 2018년도 12월, 고양시 창업경진대회에서 본선 대표로 선정이 되었다. 2019년에는 세계여성발명엑스포에서 금상과 동상을 동시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의 G-페어 어워드 뷰티 부문에서 경제과학진흥원장상을 수상해 그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그럼에도 이 대표는 계속해서 다양한 시도를 진행 중이다. 잇컬러가 K-뷰티를 알리는데에 큰 역할을 할 때까지 쉬지 않겠다는 이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20200511182958_krzygoex.jpg

잇컬러 이윤설 대표

색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인간의 감각 중 가장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 시각이다. 그러한 시각적인 부분에서 색이 차지하는 비율이 80프로 이상이다. ‘잇컬러’라는 브랜드명도 ‘당신에게 꼭 필요한 컬러’라는 뜻이다. 물건뿐 아니라 사람과 브랜드 자체에 색으로서 개성을 부여한다.

 

저는 동양화를 전공했다. 현재도 그림 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러한 예술적 소견이 바탕이 되어 컨설팅을 하다 보니 다른 곳보다 더욱 정확하고 특색 있는 컨설팅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것이 상품을 개발할 때에도 적용이 되어 해외에서 큰 관심을 주고 있다. 컬러리스트라는 국가자격증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취득하고 오랜 시간이 지났다. 몇 해 전 컬러리스트 자격증을 잘 활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 고민하다 퍼스널컬러를 접하고 흥미가 생겨 공부하게 되었다. 운 좋게도 나라의 지원을 받는 내일배움카드를 통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20200511183015_wmogxlhi.jpg

잇컬러

색의 정확성에 민감하다고 들었다.

맞다. 빨강이라고 해서 다 같은 색이 아니다. 그 안에서 각기 다른 느낌을 주는 수 많은 색으로 나뉜다. 이러한 같은색의 다양한 분화로 인하여 일반인들은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받고도 쉬이 활용하지 못한다. 그래서 출시한 것이 신용카드 사이즈의 컬러카드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찾았다면 이 제품을 통해 화장품이나 옷 등을 구매할 때 비교하여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색을 정확하게 전달하는 데에 책임감을 가진다.

 

20200511183028_aytfuscl.png

잇컬러 내부 모습

컨설팅뿐 아니라 전문가 양성에도 힘을 쓰고 있다.

현재 잇컬러에서는 컨설팅과 전문가 양성, 강사 파견과 제품개발 및 판매 등 크게 4가지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퍼스널컬러와 컬러이미지 컨설팅을 진행하며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컬러뿐 아니라 패션, 헤어스타일에 대해 조언한다. 그 사람을 최상의 이미지로 표현하기 위한 작업이다. 더불어 취업이 힘든 예술계열 학생들이나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전문가 양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재능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취업을 어려워하는 많은 학생, 여성들이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일본과 미국 등지에 잇컬러의 진단천, 진단판, 컬러 카드 등이 판매가 되고 있다. 퍼스널컬러 시장이 한국에 처음 생겼을 때에는 대부분 해외의 제품을 들여와서 사용했는데 이제는 국내 자체 생산 제품을 해외로 수출한다. 그 점에 아주 뿌듯함을 느낀다. K-뷰티가 세계로 뻗어나가는데 잇컬러가 한몫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분들이 아름다운 것을 많이 보고 힐링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이 기사를 보신 분들 중 이 분야에 관심이 생기는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찾아오시길 바란다. 열린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