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책임관리로 면접 합격률 월등히 높은 윙스피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의 저명한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는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표현이고 경영이나 관리는 커뮤니케이션에 좌우된다”라는 말을 남겼다. 스피치라는 것 역시 특별한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을 하는 여러 과정 중 하나다. 입사를 위해서 말하는 것이 면접 스피치이고, 여러 사람들 앞에서 생각을 말하는 것이 대중 스피치인 셈이다.

 

 

이런 스피치에도 노하우가 있다. 같은 문장을 말하더라도 어떤 태도와 눈빛, 제스처로 말하느냐에 따라 전달 효과가 달라진다. 또 같은 말을 하더라도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재미있는 이야기가 되기도 하고 지루한 이야기가 될 수 있다. 이런 모든 노하우를 학생에 따라 맞춤형으로 개발하여 지도하는 곳인 분당특목고 준비 윙스피치 학원은 학생들 사이에 인기가 높은 스피치 학원이다. 강남과 분당 두 곳에 위치한 강남스프치학원 윙스피치 학원이다. 강남입시면접학원 윙스피치의 윤이나, 장희진 공동 대표를 만나 스피치 수업에 대한 철학을 들어 보았다.

20200616165509_corkcgld.png

                                                                                                             강남스피치학원 윙스피치 윤이나, 장희진 공동대표
 

분당입시면접 윙스피치는 어떤 학원인가

스피치와 관련한 전반적인 커리큘럼 준비된 곳이다. 취업을 위한 각종 면접 대비 스피치는 기본이고 보이스 트레이닝, CEO 연설 등이 준비돼 있다. 아무래도 미디어 산업이 발전을 하면서 더더욱 대외적으로 연설을 할 상황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다양한 스피치 수업에 대한 니즈가 있다. 때문에 10대 수험생에서부터 60대 CEO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윙스피치를 방문한다.

 

 

저의 경우 예전에는 CJ 헬로비전 생방송 뉴스, 대구 경북 케이블협회, 남인천방송의 아나운서이자 TBN 한국교통방송 캐스터 경력이 있다. 또 뉴시스헬스와 국제뉴스 보도국 기자로도 활동했다. 이런 다양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윙스피치 학원의 대표가 되었다.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장희진 대표는 아시아나 항공 승무원으로 7년을 근무했다. 승무원을 하다 보니 서비스 업무에서 사람들을 상대하는 일이 많아 스피치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신입 승무원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며 서비스 관련 교육과 강의가 적성에 맞는다는 걸 깨달아 강사가 되었다. 그렇게 두 사람이 힘을 모아 윙스피치 학원을 운영 중이며 현재 강남점과 분당점 2곳에서 운영이 되고 있다.

20200616165534_lxstdpvb.png

강남입시면접학원 윙스피치 내부 모습

윙스피치 커리큘럼이 궁금하다.

기본적으로 주 2회씩 총 8회에 마무리되는 한 달 과정이 기본이다. 이 8회 과정에서는 보이스 트레이닝, 스피치 트레이닝, 의상, 인사법, 자세, 태도 등이 포함된 이미지 트레이닝, 매너 교육 등이 모두 들어가 있다. 간혹 면접이 급하게 잡혀서 시간이 촉박하신 분들은 회차별 수업도 가능하다. 2회, 4회 이런 식으로 면접 일정에 맞춰 긴급으로 들으시는 분들도 있다.

 

윙스피치 커리큘럼은 철저하게 맞춤형 밀착 지도 방식이다. 1:1 또는 2:1로 공동 대표가 모든 강의를 도맡아서 진행한다. 타 학원의 대형 강의에서는 순환식 수업이 많아서 계속 강사가 바뀌는데 비해 저희는 정반대다. 일단 학생이 처음 오면 그 사람에 대해 질문을 통해 맞춤형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진다. 1:1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각자 개인의 필요에 맞춘 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합격률이 단연 높을 수밖에 없다.

 

공동 대표 두 명이 모든 강의를 맡고 있어서 수용이 가능한 인원까지만 클래스를 받는다. 무작정 학생을 많이 받아 외부 강사를 초빙하는 일을 지양한다. 철저한 책임 관리 교육이 윙스피치만의 경쟁력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20200616165546_vqqrlkrn.png

분당입시면접 특목고 준비 윙스피치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이 학원은 우리 두 사람이 키운 학원이 아니라 학생들이 키워준 학원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작게 시작한 소수 정예 학원이었는데 학생들이 입소문을 내주어 학생이 많아지면서 학원의 규모가 자연스럽게 커진 케이스다. 그래서 학생들이 넓혀준 학원인 셈이다. 이런 부분에 대한 감사한 마음으로 앞으로도 계속 두 대표가 직접 참여하는 책임관리 클래스를 운영하고 싶다.

 

 

아직까지는 서울, 분당에만 학원이 있어서 먼 지방에서 힘들게 수업을 들으러 오는 학생이 많다. 그런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지방에도 여러 지점이 세워졌으면 한다.

 

서비스 관련 학과뿐만 아니라 수시/정시 면접에도 특화되어 있으므로 입시 관련 스피치도 윙스피치에서 훈련 가능하다. 취업 준비하는 경우 최근에는 온라인 면접도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 직접 대면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면접을 볼 때는 더욱 정확한 컨텐츠와 메시지가 있어야 한다. 이런 노하우에 대해서 윙스피치 학원에 와서 얻어가길 바란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