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누나 살해 남동생 영장실질심사…"잔소리 심해 홧김에 살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05-03 16;42;03.PNG
피의자 A씨(연합뉴스TV 영상 캡처)

30대 친누나를 25차례 흉기로 찔러 참혹하게 살해하고 농수로에 유기한 20대 남성 A씨(27)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2일 열린다.

 

인처지법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인천지법 영장실질심사장에서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를 받는 A씨의 영장실질심사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A씨의 구속여부는 오후 늦게 결정될 예정이다.

 

영장실질심사장 앞에서 그는 취재진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심사장으로 들어갔다고 전해진다.

 

검거 후 경찰 조사 과정에서 A씨는 “누나와 성격이 안 맞았고 평소 생활 태도와 관련해 사소한 다툼이 잦았다”고 밝혔다. 범행 당일도 늦게 들어왔다고 누나가 잔소리를 했고 말다툼을 하다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농수로에 시신을 유기한 이유와 범행 경위에 대해선 “겨울이라 인적이 드물 것으로 생각했고 해당 농수로가 있는 동네에 친척이 살아 연고가 있었다”며 “그렇게 심하게 찌른 줄 몰랐다”고 진술했다.

 

앞서 A씨는 지난해 12월 중순 새벽 무렵 인천 남동구 한 아파트 주거지에서 30대 누나 B씨를 흉기로 25차례에 걸쳐 찔러 숨지게 하고 범행 10일 뒤 강화군 삼산면 한 농수로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4개월 여 뒤인 지난 21일 인근 주민이 B씨의 시신을 발견해 112에 신고하며 A씨의 범행이 세상에 드러났다. A씨는 지난 4개월간 범행이 발각될 것을 두려워하면서 며칠 간격으로 유기 장소인 ‘강화 석모도’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주기적으로 검색해 온 것으로 조사됐다.

 

충격적인 것은 이러한 행동과 반대로 A씨는 검거 전까지 인천 남동공단 소재 직장을 다니면서 평소와 같은 생황을 이어왔다. 또 이 기간 중 지난 2월 14일에는 B씨의 가출신고를 한 부모를 속여 신고를 취소하도록 했다. A씨는 휴대전화 등을 이용해 B씨 행세를 하며 부모를 속여 왔으며 심지어 최근 열린 B씨의 장례식에 참석해 영정사진을 드는 파렴치함도 보였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프로파일러(범죄분석관)을 투입해 또 다른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요기사
문화
모바일버전